‘가디언 테일즈’의 월드 5 ‘셴 시’는 무림이 배경이며, 주인공이 훈련생 신분으로 여러 수련을 받는 과정이 스테이지로 만들어졌다. 따라서, 어떤 스테이지보다 전투 요소가 많고, 메인 캐릭터가 단독으로 전투하는 경우가 잦아 육성 수준이 클리어 여부에 큰 영향을 미친다.
아울러 스테이지 전반에서 액션 어드벤처 게임 ‘용과 같이’, 한국 무협을 대표하는 ‘열혈강호’ 패러디 요소를 감상할 수 있다. 그리고 이전 스테이지 보상이 다음 스테이지의 열쇠가 되는 구조가 주를 이룬다. 이런 월드 5 ‘셴 시’의 보물상자 위치, 퍼즐 해법을 확인해보자.
5-1 입문 시험장, 관건은 동굴 속 서브 퀘스트


훈련생도를 따라 다리를 건너다보면, 계략에 의해 추락한다. 이때 동굴에 진입하고, 감옥에 갇힌 사파 도사와 염룡 기르가스를 만난다. 사파 도사의 부탁을 들어줄 경우 서브 퀘스트가 클리어되며, 7 스테이지 공략에 필요한 ‘사파 전투원 제복’ 코스튬을 얻는다.
염룡 기르가스는 먹을 것을 가져와 달라고 요청하는데, 부유성의 ‘수상한 나무’를 해금해 통조림을 얻으면 된다. 현재 가지고 있지 않다면 재방문 시 선물해보자. 맛에 감탄하며 동료로 합류한다. 서브 퀘스트를 마친 후에는 서쪽으로 가서 오브젝트를 밀어 아기 호랑이를 구할 수 있다. 그럼 부모 호랑이가 등장해 다리 위쪽으로 태워준다.

5-2 수련의 시작, 라이트닝 카운터 재등장


이전 월드에서 자주 보았던 ‘라이트닝 카운터 라나’가 재등장하는데, 난도가 상당하다. 허수아비로 길이 막혀있어 이를 파괴해야 지나갈 수 있다. 조작을 잘못해 단숨에 파괴하지 못하거나 부딪힐 경우 패배한다. 장애물 관통이 있는 ‘활’을 활용하면 경기에서 승리할 수 있고, 스타피스를 손에 넣을 수 있으니 참고하자.
5-3 첫 번째 수련, 거북이로 변신


거북이로 변신해 목적지까지 도달하면 되는 심플한 스테이지다. 이 때 길에서 마주치는 두 마리 토끼를 주먹으로 공격해야 사부가 버튼을 누르며 길이 열린다. 마지막 장소에서 기다리는 보스를 처치할 경우 ★3으로 클리어할 수 있다.
5-4 두 번째 수련, 구석구석 숨겨진 버튼을 찾아라


3 스테이지와 비슷하게 어려운 퍼즐 요소는 없다. 중앙의 잠긴 지역 해금이 목표니 지도에 표시된 버튼 위치를 확인해보자. 4개 지역을 모두 눌러야 열리며 모든 보상을 손에 넣을 수 있다.
5-5 구룡마을, 항아리 안에 보상이 있다!


항아리 속에 보상이 많이 숨겨진 스테이지다. 지나다니며 모든 오브젝트를 파괴해야 스타피스, 퍼플 코인 전부 수집이 가능하다. 추가로 미궁에서 자주 보이던 ‘달리기’가 다시 등장하니 버튼을 누른 후 빠르게 주파해보자.
5-6 흑사문, 고생 끝에 길이 열리다

스테이지 6은 지금까지 플레이했던 여러 퍼즐 요소를 단계별로 해결해야 클리어할 수 있다. 지도에 표시된 두 통로로 워프하며 길을 확보해야 하는데, 첫 관문은 나무 상자에 불을 옮기는 것에서 시작한다. 이후 통로 진입이 가능해지며 버튼을 누를 경우 막혔던 길이 열린다.


5-7 선산권, 사파로 변신!

선산권 스테이지는 흑사문과 동일하게 통로 이동이 잦은 지역이다. 더불어 주인공인 기사 캐릭터가 필요하므로 충분한 육성이 필요하다. 기사 캐릭터는 스테이지 1에서 얻은 사파 전투원 제복을 착용한 후 파티 메인으로 진입해야 서브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