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디언 테일즈

모바일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8.7

재밌어요

8.1

유저평점

[가디언 테일즈 꿀팁] PVP 신흥 강자 ‘미래 기사’ 아레나 인기 세팅 정리

지난 10일, ‘가디언 테일즈’는 신규 영웅 ‘미래 기사’를 업데이트했다. 태생 3성 전사이며, 오리지널 기사와 마찬가지로 다양한 무기를 장비할 수 있다. 단, 전용 무기가 라이플이고, 해당 무기 장착 시 얻는 혜택이 많아 대부분 이를 쓰곤 한다.

‘미래 기사’는 집계일 당시 아레나에서 픽률 23%를 기록했다. 첫 집계 때보다는 낮은 수치지만, 아직 시즌 초반이라는 점을 생각하면 나쁘지 않은 성적표다. 이런 ‘미래 기사’의 아레나 세팅 경향을 국민트리가 정리했다. 아레나 TOP 100 랭커 데이터가 기준이며, 자세한 정보를 본문에서 확인해보자.

※ 세팅 순위는 2월 16일, 아레나 TOP 100 랭커 정보를 기준으로 선정했습니다.
※ 집계일 당시 ‘미래 기사’를 사용한 랭커의 수는 총 23명이었습니다.
※ 아레나 데이터를 기반으로 해 PVE 세팅과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장비를 착용하지 않은 경우는 집계 대상에서 제외했습니다.

초당 공격력 최대 8만 돌파!

가디언 테일즈
▲ 2월 16일 기준, ‘미래 기사’의 아레나 카드, 악세사리 부문별 픽률 1위

집계일 기준, 아레나 TOP 100에서 ‘미래 기사’를 선택한 랭커는 총 23명이었다. 조사한 모든 랭커가 전용 무기 ‘코즈믹 디스트로이어’를 장비해 원래 포지션은 전사지만, 사실상 원거리 딜러로 활용했다.

카드 조합은 ‘치명타 +3%’ 2장이 가장 많았다. 라이플 장비 시 탄환 40발을 연사하기에 치명타 발동 확률을 높이는 게 유리하다는 판단으로 분석된다. 악세사리 역시 이에 발맞추려는 듯 ‘샤프 슈터’를 고른 경우가 제일 많았다.

상술한 세팅 결과 ‘미래 기사’의 초당 공격력 최댓값은 ’84,494’로 집계되었다. 아레나는 물론, PVE 콘텐츠에서도 메인 딜러로 활약하기 충분한 수치다. 그리고 강인함은 ‘316,845’가 최대였는데, 전사 영웅치고는 낮은 편이라 할 수 있다.

악세사리 – 치명타 상승하는 ‘샤프 슈터’ 인기

▲ 2월 16일 기준, ‘미래 기사’의 아레나 악세사리 픽률 순위

‘미래 기사’의 아레나 인기 악세사리는 ‘샤프 슈터’와 ‘인내의 거울 귀걸이’로 조사되었다. 먼저 1위 ‘샤프 슈터’는 기본 옵션에서 치명타와 공격력을 챙길 수 있고, 최대 초월 달성 시 치명타가 추가로 증가한다. 그리고 보조 항목에서는 체력과 기술 피해량 증가 능력치가 붙는다.

‘인내의 거울 귀걸이’는 무속성 영웅 화력 향상에 걸맞은 장비다. 기본 옵션으로 무속성 공격력이 최대 15% 상승하고, 보조 쪽에선 ‘체력 – 방어력 – 피해 감소 – 기술 피해량 – 무기 기술 충전 속도 – 적 처치 시 체력 회복 – 전투 시작 시 보호막 증가 – 회복력’ 중 최대 4개 효과를 누린다.

이어 3위에 오른 건 ‘황금 회중시계’였다. 무기 기술 충전 속도와 기술 피해량, 공격력 상승을 노릴 수 있고, 가성비가 좋은 장비로 꼽힌다. 아울러 ‘신념의 반지’가 4위를 차지했는데, 기본 옵션에 치명타와 공격력 증가가 있어 딜러와 잘 어울린다.

카드 – ‘치명타 +6%’ 1위

▲ 2월 16일 기준, ‘미래 기사’의 아레나 카드 픽률 순위

카드는 ‘치명타 +3%’ 페어가 1위를 차지했다. 픽률은 과반수에 육박하는 47.8%였다. 상술한 바와 같이 라이플을 장착하면 탄환 40발을 연사하는 ‘미래 기사’라 치명타 카드를 선호하는 랭커가 많았다. 그리고 딜러에게 무난한 세팅 ‘공격력+10%’가 34.8%로 2위를 기록했다.

전반적으로 랭커들은 카드 세팅을 대미지 증가에 집중했다. 방어력 카드를 장비한 건 소수에 불과했고, 대부분 치명타와 공격력 증가 카드를 섞거나 2장 장비했다. 일부는 체력에 투자하기도 했지만, 앞으로도 ‘미래 기사’는 공격 항목에 무게를 두는 세팅이 인기를 끌 전망이다.

인기 조합 – 아레나 단짝 ‘오그마’, ‘나리’

▲ 2월 16일 기준, ‘미래 기사’의 아레나 조합 순위

아레나에서 ‘미래 기사’와 가장 많이 조합한 영웅은 ‘오그마’, ‘나리’였다. 세 영웅을 함께 둔 조합이 30.4%로 1위에 올랐고, 각각 한 명씩을 배치한 파티도 다수였다. 여기서 ‘오그마’는 방어력 증가 2중 버프로 ‘미래 기사’의 생존력을 보강한다. 그리고 ‘나리’는 ‘원거리 피해량’ 증가 파티 버프를 통해 ‘미래 기사’의 화력을 강화한다.

더불어 ‘가브리엘’을 쓴 랭커도 꽤 많았다. 파티 버프 ‘치명타 증가’를 누리기 위한 선택으로 풀이된다. 그리고 ‘미래 기사’는 ‘무기 기술 충전 속도’ 감소 파티 버프를 제공해 아군의 빠른 스킬 사용을 돕는다. 이 밖에도 ‘미래 공주’, ‘알레프’, ‘아이돌 에바’, ‘란’이 ‘미래 기사’와 합을 맞췄으니 아레나 조합이 궁금한 이라면 염두에 두자.

스펙 – 초당 공격력과 강인함 평균 ’71,584 – 248,578’

▲ 2월 16일 기준, ‘미래 기사’의 아레나 초당 공격력, 강인함 스펙

마지막으로 집계 당시 ‘미래 기사’의 아레나 TOP 100 스펙을 정리했다. 먼저 초당 공격력은 평균이 ’71,584.1’, 최대와 최소는 ’84,494 – 55,612’였다. 최대 수치를 기록한 랭커는 ‘샤프 슈터 – 치명타 +3% / 치명타 +3%’ 장비를 선택했다.

강인함은 평균 ‘248,578.7’, 최대 최소는 ’316,845 – 210,311’로 조사되었다. 강인함 최댓값 랭커는 ‘신념의 반지 – 방어력 +7% – 방어력 +7%’로 ‘미래 기사’를 세팅했으니 참고하자.

게임메카에서 19금 유머와 각종 드립을 맡고 있는 기자. 왕성한 활동력과 추진력으로 운영을 도맡지만 입도 쉬지 않는 것이 특징. 친해지면 피곤한 타입이라는 평이 있다. 콘텐츠 기획팀 기자/과장

SNS 화제

댓글

이메일 주소가 허용되지 않습니다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