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디언 테일즈

모바일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8.7

재밌어요

8

유저평점

[가디언 테일즈 꿀팁] 고티어 전사 ‘마왕 리리스’의 아레나 천상계 세팅

‘가디언 테일즈’의 ‘마왕 리리스(이하 리리스)’는 등장 후 줄곧 아레나 고티어를 유지 중인 암속성 태생 3성 전사다. 좋은 무기 스킬과 방어력 감소 디버프, 높은 체력 등 다양한 강점을 갖춰 근접 영웅에게 유리한 맵이 펼쳐지면 큰 인기를 누린다. 더 나아가 한때 아레나를 호령했던 ‘베스’의 지분을 흡수하기까지 했다. 이런 ‘리리스’를 천상계 랭커들은 어떻게 세팅하는지 궁금해지는데, 해당 정보를 국민트리가 정리했다.

※ 세팅 순위는 7월 13일, 아레나 TOP 100 랭커 정보를 기준으로 선정했습니다.
※ 집계일 당시 ‘리리스’를 사용한 랭커는 총 26명이었습니다.
※ 장비를 착용하지 않은 경우 집계 대상에서 제외했습니다.
※ 아레나 데이터가 기반이라, PVE 세팅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최대 수치 10만 – 50만 돌파

가디언 테일즈
▲ 7월 13일 기준, ‘리리스’의 아레나 악세사리, 카드, 굿즈 픽률 1위

집계일 기준, 아레나 TOP 100에서 ‘리리스’를 사용한 랭커는 총 26명이었다. 시즌 초반부터 상당히 높은 픽률을 기록 중이다. 일단 무기는 랭커 전원이 ‘퀸스 그레이스’를 선택했다. ‘리리스’가 장비할 경우 받는 피해량이 20% 감소하는 보호 효과를 생성하고, 다크니스 스파이크의 충전 시간이 5초로 감소, 방어력 감소 효과가 20% 증가하기에 당연한 결과다.

추가로 ‘리리스’는 데뷔 당시 다양한 장비를 착용한 바 있다. 등장 초기란 점이 반영된 결과였으며, 그로부터 2개월이 지난 지금도 양상은 크게 변하지 않았다. 악세사리를 제외하면 여러 아이템이 골고루 쓰이고 있으며, 특히 카드 조합은 무려 7개나 됐다. 게다가 영웅 조합의 케이스도 많아 눈길을 끄는데, 후술할 본문에서 항목별 세팅 순위를 확인해보자.

악세사리 – 귀족의 거울 귀걸이 압도적 1위

▲ 7월 13일 기준, ‘리리스’의 아레나 악세사리 픽률 순위

‘리리스’의 아레나 1위 악세사리는 ‘귀족의 거울 귀걸이’가 차지했다. 거울 균열 클리어 혹은 거울 조각을 소모해 획득하는 장비이며, 지난 5월과 같은 결과다. 다만, 지분이 2배 이상 올랐다는 차이는 있다. 이번 집계에서의 픽률은 무려 80.8%로, 현재 ‘리리스’에게 ‘귀족의 거울 귀걸이’ 장착은 ‘국룰’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2, 3위에는 각각 ‘샤프 슈터’와 ‘미노타우로스 목걸이’가 이름을 올렸다. 둘 다 기본 옵션에서 치명타가 증가한다는 공통점이 있다. 옵션이 잘 뜬다고 가정할 경우 ‘미노타우로스 목걸이’의 티어가 좀 더 높은 편이지만, ‘샤프 슈터’가 완전히 밀리는 건 아니다. 그리고 ‘샤프 슈터’의 초월이 상대적으로 쉽다는 점도 있어 자신의 상황에 따라 어떤 걸 선택해도 큰 무리는 없다.

굿즈, 카드 – 팽팽한 방어와 공격력 카드의 인기

▲ 7월 13일 기준, ‘리리스’의 아레나 카드 조합 순위
▲ 7월 13일 기준, ‘리리스’의 아레나 굿즈 픽률 순위

먼저 카드 조합 순위를 알아보자. ‘부상 피해 무효화 / 방어력 +7%’와 ‘방어력 +14%’가 공동 1위에 올랐다. 부상 피해 무효화 유무에 차이가 있을 뿐 핵심은 결국 방어력 증가다. 두 항목의 퍼센티지 합은 53.8%에 달한다.

여기까지만 보면 ‘리리스’의 카드 우선순위는 방어력이 월등히 높을 것 같지만, 공격에 대한 수요도 상당하다. 3위 이하는 공격력과 치명타가 장악했고, 특히 ‘공격력 +5%’ 페어는 1위 못지않은 픽률을 기록했다. 즉, ‘리리스’는 공격과 방어 중 어느 한쪽에 치우친 영웅이 아니라고 할 수 있으니 참고하자.

이어 굿즈 순위에선 ‘희생의 석상 견본’이 과반수 1위를 차지했다. 그리고 ‘유즈 포토카드 세트’가 34.6%를 기록하며 그 뒤를 추격했고, ‘메이릴 쿠션’과 ‘오그마 프라모델’이 나란히 3, 4위를 형성했다. 여기서 언급할 만한 건 ‘오그마 프라모델’이다. 공격력, 체력과 함께 ‘탱커 클래스 영웅에게 주는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효과를 제공하는데, PvP 대세 영웅 ‘미래 공주’ 견제를 위한 선택으로 풀이된다.

인기 조합 – 최고의 파트너 ‘미래 공주’

▲ 7월 13일 기준, ‘리리스’의 아레나 조합 픽률 TOP 3

이번 집계 당시 아레나 맵은 ‘끝없는 수련’이었다. 과거 근접 딜러가 장악한 바 있으나, 최근 원거리 영웅들의 지분이 늘어나 비율이 꽤 맞는 맵으로 변하고 있다. 이곳에서 랭커들은 ‘리리스’와 ‘미래 공주’ 조합을 애용했다. 극히 일부만 ‘미래 공주’를 쓰지 않아 사실상 둘은 고정 파티라 해도 무방한 수준이었다.

또한, 최고의 인기를 누린 건 ‘미래 공주 – 해변 소히 – 리리스’다. 픽률이 46.2%로 과반수에 육박했다. 아울러 ‘린 – 미래 공주 – 리리스’ 조합도 만만치 않은 수치를 기록했고, 이를 뺀 파티는 항목별로 랭커 1명의 선택을 받는 것에 그쳤다.

스펙 – 초당 공격력과 강인함 평균 ’9만 3,794 – 41만 8,921

▲ 7월 13일 기준, ‘리리스’의 아레나 초당 공격력, 강인함 스펙

마지막으로 이번 조사 당시 ‘리리스’의 아레나 TOP 100 스펙을 알아보자. 초당 공격력은 평균 10만 3,794.2, 최대와 최소는 10만 7,237 – 7만 9,591이었다. 최대 수치 랭커는 ‘미노타우로스 목걸이 – 공격력 +10% – 오그마 프라모델’로 ‘리리스’를 세팅했다.

강인함은 평균 41만 8,921.2, 최대 최소는 50만 8,484 – 33만 4,341로 집계됐다. 강인함 부문 최댓값 랭커는 ‘귀족의 거울 귀걸이 – 방어력 +14% – 유즈 포토카드 세트’를 장비했으니 관심이 있는 이라면 두 항목의 세팅 결과를 참고하자.

더 넓고 깊게 보고, 분석한 결과를 게이머분들에게 전해 드리겠습니다. 콘텐츠 기획팀 기자/팀장

SNS 화제

댓글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은 필수 입력 항목입니다.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