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디언 테일즈

모바일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8.7

재밌어요

8

유저평점

[가디언 테일즈 꿀팁] 다시 부상한 화속성 전사 ‘비슈바크’의 아레나 세팅

‘가디언 테일즈’의 화속성이 최근 아레나에서 이슈다. ‘카마엘’과 ‘에리나’ 등 신규 영웅들이 등장해 메타가 격변했고, 이 과정에서 속성 불리함을 거의 타지 않으며 지속성 ‘카마엘’을 견제할 수 있는 화속성이 재조명됐다.

그중에서도 몇 차례 패치가 이뤄진 ‘용의 화신 비슈바크(이하 비슈바크)’가 아레나에서 부상했다. 직전 시즌에는 픽률 18%로 6위에 이름을 올렸는데, 과거 전성기 시절의 수치를 거의 회복한 모습이다. 이런 ‘비슈바크’를 최근 아레나 천상계 랭커들은 어떻게 세팅했는지, 국민트리가 관련 정보를 조사했다.

※ 세팅 순위는 9월 12일, 아레나 TOP 100 랭커 정보를 기준으로 선정했습니다.
※ 집계일 당시 ‘비슈바크’를 사용한 랭커는 총 18명이었습니다.
※ 장비를 착용하지 않은 경우는 집계 대상에 포함하지 않았습니다.
※ 아레나 데이터가 기반이라, PvE 세팅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최대 공격력 12만 육박!

가디언 테일즈 비슈바크 개요
▲ 9월 12일 기준, ‘비슈바크’의 아레나 악세사리, 카드, 굿즈 픽률 1위 (자료: 국민트리 제작)

집계일 기준, 아레나 TOP 100에서 ‘비슈바크’를 사용한 랭커는 총 18명이었다. 이들 전원이 전용 무기 ‘볼케닉 혼’을 사용했는데, ‘비슈바크’가 장비할 경우 ‘화염 강타 적중 시 40% 확률로 폭발이 일어나 추가 피해를 주고, 화염 폭발의 폭발 횟수가 1회 증가합니다’ 효과를 누린다. 대미지 증가와 관련이 있는 능력이라 전용 무기 장착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 할 수 있다.

이어 악세사리는 ‘홍옥 거울 반지’에 선택이 몰렸다. 그리고 카드와 굿즈 조합은 각각 ‘방어력 +14%’와 ‘희생의 석상 견본’이 1위를 차지했다. 이런 세팅 결과 집계 당시 ‘비슈바크’의 초당 공격력 최댓값은 116,815, 강인함은 752,620을 기록했다.

악세사리 – ‘홍옥 거울 반지’ 66.7%로 1위

▲ 9월 12일 기준, ‘비슈바크’의 아레나 악세사리 픽률 순위 (자료: 국민트리 제작)

‘비슈바크’의 지난 시즌 1위 악세사리는 ‘홍옥 거울 반지’의 것이었다. 픽률은 66.7%로 과반수를 기록해 사실상 ‘비슈바크’의 교복 장비로 볼 수 있다. 그리고 2위에는 ‘대지의 목걸이’가 이름을 올렸다. 아레나 1티어 악세사리라 할 수 있지만, ‘홍옥 거울 반지’와 비교하면 선택 횟수가 굉장히 낮아 다른 영웅들과 차이를 드러냈다.

3, 4위는 ‘황금 회중시계’, ‘미노타우로스 목걸이’로 조사됐다. 여기서 ‘미노타우로스 목걸이’는 전투 훈장을 주고 손에 넣을 수 있는 장비로, 방어보다 공격력 향상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기본 옵션에서 기술 피해량과 무기 기술 충전 속도, 체력, 방어력, 치명타 확률이 상승하고, 보조 쪽에선 속성 공격력을 최대 18%까지 챙길 수 있다. 하지만, 기본 방어력이 낮아 생존력 향상이 필요한 영웅들에게 널리 사용되진 않는다.

굿즈, 카드 – 독점 없는 두 부문

▲ 9월 12일 기준, ‘비슈바크’의 아레나 카드 조합 순위 (자료: 국민트리 제작)
▲ 9월 12일 기준, ‘비슈바크’의 아레나 굿즈 픽률 순위 (자료: 국민트리 제작)

카드 조합 순위에선 ‘방어력 +14%’가 1위에 올랐다. 전사와 잘 어울리고, 최근엔 다른 포지션도 해당 조합을 애용하는 분위기다. 다만, ‘방어력 +14%’의 픽률은 33.3%를 기록해 압도적인 존재감을 뽐내지는 못했다. 2위 ‘치명타 +6%’가 22.2%, 3위 ‘부상 피해 무효화 / 전투 시작 시 보호막 +4%’는 16.7%로 1위와의 차이가 크지 않았다.

굿즈 쪽은 ‘희생의 석상 견본’이 가장 많은 랭커의 선택을 받았다. 이 부문 역시 1위에 표가 완전히 몰리지 않았으며, 2~4위를 기록한 ‘인베이더 모선 모형’, ‘메이릴 쿠션’, ‘봉인된 여신 스노우글로브’도 나름의 지분을 확보했다. 이 가운데 ‘인베이더 모선 모형’은 체력이 60% 이하인 적에게 주는 피해량이 20% 증가하는 효과를 제공하는데, ‘희생의 석상 견본’과 구조는 비슷하되 추가 피해 발동 기준이 다른 굿즈다.

인기 조합 – 순수 화속성 파티가 제격

▲ 9월 12일 기준, ‘비슈바크’의 아레나 조합 픽률 순위 (자료: 국민트리 제작)

가장 최근 시즌에서 ‘비슈바크’는 ‘플리트비체’, ‘신틸라’, ‘린’과의 조합이 주를 이뤘다. 모두 화속성 영웅이며, 이를 고려하면 ‘비슈바크’의 최적 조합은 순수 화속성 파티로 정의할 수 있다. 그리고 ‘플리트비체 – 신틸라 – 비슈바크’ 구성이 38.9%로 1위에 올랐으니 염두에 두자.

그렇다고 모든 랭커가 ‘비슈바크’를 화속성 파티에만 쓴 건 아니다. ‘오그마’와 ‘유진’, ‘베스’, ‘에리나’ 등 다양한 영웅, 파티에 투입했다. 이는 자체 성능이 꽤 좋다는 것을 의미하고, 최근 아레나에 수속성 영웅들의 입지가 좁아졌다는 점도 선전에 영향을 미친 듯싶다.

스펙 – 초당 공격력과 강인함 평균 ’10만 3,357 – 65만 1,455

▲ 9월 12일 기준, ‘비슈바크’의 아레나 초당 공격력, 강인함 스펙 (자료: 국민트리 제작)

마지막으로 조사 당시 ‘비슈바크’의 아레나 TOP 100 스펙을 알아보자. 초당 공격력은 평균 10만 3,357.9, 최대와 최소는 11만 6,815 – 8만 3,771이었다. 최대 수치 랭커는 ‘미노타우로스 목걸이 – 치명타 +6% – 봉인된 여신 스노우글로브’로 ‘비슈바크’를 세팅했다.

이어 강인함은 평균 65만 1,455.7, 최대 최소는 75만 2,620 – 50만 7,233으로 집계됐다. 최댓값 세팅은 ’홍옥 거울 반지 – 방어력 +7% / 치명타 +3% – 웃는 얼굴 쿠션’이었다. 전반적으로 얼마 전 조사한 ‘신틸라’보다 기본 스펙이 높은 편이었으니 참고하자.

더 넓고 깊게 보고, 분석한 결과를 게이머분들에게 전해 드리겠습니다. 콘텐츠 기획팀 기자/팀장

SNS 화제

댓글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은 필수 입력 항목입니다.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