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디언 테일즈

모바일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8.7

재밌어요

8

유저평점

[공카 위클리] 많이 기다렸다고! ‘가디언 테일즈’ 악몽 월드 11 등장

가디언 테일즈 6월 3주차 공카 위클리 커버 이미지

안녕하세요. 세상 모든 재미를 다 담은 명작 어드벤처, ‘가디언 테일즈’의 공카 위클리입니다. 이번 주 ‘가디언 테일즈’는 여러 내용이 담긴 업데이트를 라이브 서버에 적용했습니다. 새 악몽 난도 월드와 영웅을 비롯해 콜로세움 리그 분할 사전 준비 작업, 이벤트 등 다양한 콘텐츠가 신설 및 안내됐죠. 덕분에 공식 카페는 업데이트 관련 이야기로 분주한데요, 그 모습을 공카 위클리가 정리했습니다.

드디어 많은 기사님이 기다린 악몽 월드 11이 등장했습니다. 지난 악몽 월드 10 출현 후 약 3개월 만에 추가된 새 모험의 장이죠. 17일 업데이트로 1, 2, 3 스테이지가 먼저 열렸고, 이후 스테이지는 다음 주인 6월 24일에 오픈할 예정입니다.

▲ 어서 새로운 이야기를 만나보세요

이번 악몽 월드 11의 첫 스테이지에 진입하면 ‘미래 공주’의 시점으로 이야기를 풀어나갑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스포일러가 될 수 있어 이 자리에선 여기까지만 밝히겠습니다. 흥미로운 내용이 담겨 있으니 커피를 아끼지 말고 새로운 모험담을 모두 만끽하세요.

그 밖에도 ‘가디언 테일즈’는 수속성 태생 3성 전사 영웅 ‘라이프 가드 유즈’를 업데이트하고, 경계의 미궁과 비기너 미션 추가, 오류 수정 및 개선, 신규 상품 등을 선보였습니다. 신설 및 변경점이 많으니 본격적인 공략에 나서기 전 공식 카페의 공지를 꼭 확인하세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일부 영웅의 기본 능력치와 스킬 계수, 전용 무기가 조정됐습니다. 먼저 ‘란’과 ‘티니아’의 기본 능력치가 상승했는데요, ‘란’은 기본 공격력이 181로 전보다 7 늘어났으며, ‘티니아’는 기본 체력과 방어력이 각각 21, 4 증가했습니다. 하향된 부분은 없어 상향 패치라 볼 수 있죠.

그리고 ‘란’, ‘유진’의 스킬이 개선됐습니다. ‘유진’은 일반 공격의 첫 돌진 피해가 두 번으로 나누어졌던 것을 한 번에 이뤄지도록 변경했죠. 이때 총 피해량은 동일합니다. 여기에 특수 능력 스피드 액션의 원거리 방어력 30% 증가 효과를 방어력 30% 증가로 바꿨습니다. 이어 ‘란’은 연계기 조화부의 피해량이 400%에서 460%로 늘어 패치 전보다 공격 능력이 향상됐죠. 기본 공격력 상승과 맞물려 더 큰 효과를 볼 듯싶습니다.

▲ 영웅, 전용 무기 개선 사항 (출처: 공식 카페)

끝으로 전용 무기 개선 대상은 ‘아르마다’와 ‘브레이브 하트’입니다. 각각 ‘마리나’, ‘유진’의 장비죠. ‘아르마다’는 풀링의 광역 피해 범위가 20%, ‘브레이브 하트’는 탄환 피해량이 13.5% 증가했습니다. ‘유진’ 역시 ‘란’과 마찬가지로 상향된 점이 다수라 각종 콘텐츠에서의 티어가 오르지 않을까 싶네요.

‘세계 탐험’은 부대를 편성해 주어진 세계를 탐험하는 모드입니다. 탐험은 턴 단위로 진행하고, 스테이지 목표를 달성하면 클리어 보상을 획득하죠. ‘가디언 테일즈’의 일반적인 모험 콘텐츠와 진행 방식이 달라 색다른 재미를 선사합니다. 아울러 보상으로 획득하는 재료들로 영웅 능력치가 상승하는 ‘굿즈’를 제작할 수 있는데요, 그 능력이 쏠쏠해 영웅 육성의 필수 콘텐츠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 쌓인 굿즈, 어떻게 처리하면 좋을까?

그런데 열심히 세계 탐험을 진행하다 보면 어느새 가방을 가득 채운 굿즈들을 보게 됩니다. 숙련 기사님들이야 잘 처리하고 있으시지만, 이제 막 캔터베리 왕국을 찾은 신입 기사님들은 어떻게 하면 좋을지 고민에 빠지곤 하죠. 이를 본 분들이 조언에 나섰습니다.

간단하게 정리하면 일단 모든 굿즈는 컬렉션 달성이 1순위입니다. 획득이 어려운 태생 3성은 제외하더라도, 1~2성 굿즈는 모두 최대 성급까지 올려야 하죠. 여기서 성급 상승은 강화할 장비와 재료를 같은 종류로 맞추면 가능합니다.

컬렉션을 완료한 굿즈는 보통 강화 재료로 사용합니다. 단, 속성 공격력이 상승하는 태생 2성 굿즈는 3~4개 정도 확보해 두세요. 기술 피해량이 증가하는 메이릴 쿠션 역시 육성 대상에 포함됩니다. 아울러 태생 3성 굿즈는 일단 모아 놓는 게 적당한데요, 이런 과정을 거쳐 확보해야 할 굿즈를 모두 마련했다면 이후 얻는 것들은 강화 재료로 써도 무방하답니다.

▲ 이번 주의 영웅 ‘라이프 가드 유즈’

무더운 여름에 신나고 즐거운 피서지가 되어야 할 해변, 그런데 부상자가 속출한다는 소식을 들은 서큐버스 모험가 유즈가 라이프 가드로 나섰습니다. 그녀가 라이프 가드 타워에 우뚝 서 망원경을 들고 있으면, 위험들은 이미 달아난 느낌이 든다고 하네요. 그러다 정말 사고가 발생할 경우 ‘라이프 가드 유즈’가 어디든지 상관하지 않고 달려가 구해냅니다.

모험가 시절 거친 몬스터를 다루던 실력과 특유의 완력으로, 상어가 나타나도 혹은 소히가 나타나도 당황하지 않고 당차게 마주합니다. 여기에 특수한 마법을 걸어둔 유즈만의 구조 튜브가 부상자들에게 치유 마법을 걸어 빠른 회복을 돕고, 위험 요소들은 공격 마법으로 제압해 상황을 해결하죠. 정말 든든한 라이프 가드입니다.

이런 ‘라이프 가드 유즈’는 수속성의 태생 3성 전사입니다. 일반 공격 아쿠아 휠을 쓰면 양손검을 회전해 적들에게 피해를 주죠. 이때 피격 대상은 방어력이 5초 동안 20% 감소합니다. 특수 능력을 개방할 경우 아쿠아 휠 능력이 향상되는데요, 스킬 사용 중 방어력이 30% 오르고, 지속 중 이동 속도와 공격 속도는 최대 30%까지 증가합니다. 단, 해당 효과는 아쿠아 휠 발동 중에만 적용되니 유의하세요.

지난주 ‘탱커 영웅이 등장한다면, 바라는 속성은 무엇인가요?’를 주제로 기사님들의 의견을 모았는데요, 무속성이 가장 많은 표를 받았습니다. 52.6%로 과반수를 달성했죠. 만약 고성능 무속성 탱커가 등장한다면, 최근 주목받는 무속상 조합의 위상이 더 올라가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어 2, 3위엔 지속성과 화속성이 나란히 자리했습니다. 받은 표가 비슷해 사실상 두 속성 모두 기대하고 있다는 뜻으로 볼 수 있겠네요.

이제 금주의 투표 주제를 발표하겠습니다. 악몽 월드 11과 함께 상술한 신규 영웅 ‘라이프 가드 유즈’가 화제입니다. 새로운 영웅은 언제나 이슈가 될 수밖에 없으니까요. 그렇다면 여러분이 생각하는 ‘라이프 가드 유즈’의 티어는 어느 정도인가요? 의견을 부탁하며, 결과는 다음 주 공카 위클리 시간에 발표하겠습니다.

더 넓고 깊게 보고, 분석한 결과를 게이머분들에게 전해 드리겠습니다. 콘텐츠 기획팀 기자/팀장

SNS 화제

댓글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은 필수 입력 항목입니다.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