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디언 테일즈

모바일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8.7

재밌어요

8

유저평점

[공카 위클리] 가디언 테일즈, “미공이냐 뀨냐 그것이 문제로다”

가디언 테일즈 공카 위클리 7월 3주차 커버 이미지

안녕하세요. 세상 모든 재미를 다 담은 명작 어드벤처, ‘가디언 테일즈’의 공카 위클리입니다. 이번 주 ‘가디언 테일즈’는 100회 무료 소환을 비롯한 풍성한 이벤트와 콘텐츠 추가 및 개선을 진행했습니다. 다양한 행보 가운데 무료 소환에 이목이 쏠렸고, 9명이나 되는 픽업 행사가 함께 개최돼 기사님들 사이에서 ‘이번에 누구를 획득해야 하지?’란 고민이 퍼지고 있네요. 이 밖에도 여러 이슈가 있었는데요, 공카 위클리를 통해 하나하나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15일, ‘가디언 테일즈’는 기존 콘텐츠를 개선하고, 새 즐길 거리를 업데이트했습니다. 아울러 다수의 이벤트를 시작해 눈길을 끌었죠. 여러 행사 중 핵심은 단연 1주년을 기념한 100회 무료 소환입니다. ‘가디언 테일즈’의 첫 번째 생일을 축하하는 이벤트 중 하나이며, 7월 29일 오전 7시 59분까지 매일 10회씩 무료 소환을 진행할 수 있죠. 혜택은 100회를 모두 소진했을 때 종료됩니다.

무료 소환 횟수는 매일 0시에 지급합니다. 더불어 행사 기간 중 접속했을 때, 접속 시점까지 누적되어 있는 소환 횟수를 일괄로 지급받을 수 있죠. 다만, 행사 기간에 무료 소환을 모두 소진하지 않을 경우, 잔여 무료 소환 횟수가 모두 소멸하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날이면 날마다 오는 기회가 아니니 놓치지 마세요!

이번 무료 소환은 픽업 영웅과 일반 영웅, 픽업 장비와 일반 장비 소환 중 1회만 선택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확률은 기존 소환 확률과 동일하고, 무료 소환 시에도 매직 메탈은 정상적으로 습득하니 참고하세요.

더불어 ‘가디언 테일즈’가 시작한 행사 중 무료 소환만 화제가 된 것이 아닙니다. 1주년 기념 출석과 팬아트 축하, 이모티콘 지급, 로드맵, 가디언 패스 새 시즌 등 그야말로 풍성한 라인업과 보상을 자랑합니다. 행사마다 준비한 아이템과 참여 방법, 진행 기간이 모두 다르니 인게임과 공식 카페를 통해 일정을 잘 확인하세요.

15일 업데이트로 새 단편집이 등장했습니다. 지난 ‘용탐정 네바’ 이후 꽤 오랜만에 등장한 외전인데요, 이름은 ‘설산견문록’으로, ‘란’과 ‘루피나’가 주연으로 활약하는 내용입니다. ‘란’이 쉬버링 산맥에 방문해 ‘루피나’의 기록을 갱신하는 이야기를 전개하죠. 이와 함께 지역의 특이 동물과 식물을 기록하는 등 서기관이란 ‘란’의 특징이 잘 나타나기도 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스포일러가 될 수 있으니 아무쪼록 직접 플레이를 해 전체 스토리를 확인해보세요.

▲ 새 외전은 언제나 환영이지

참고로 설산견문록은 악몽 월드 8 쉬버링 산맥을 클리어해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아직 조건을 만족하지 못한 분이라면 악몽 월드 8부터 차근차근 공략에 나서야 하죠. 이 과정에서 단편집 못지않게 흥미로운 이야기를 만날 수 있는데요, 다소 충격적인 내용도 포함돼 있으니 진행 전 정신무장을 마친 후 스테이지에 진입하시기 바랍니다.

앞서 말한 것처럼 100회 무료 소환과 픽업 이벤트가 동시에 펼쳐져 많은 기사님을 고민에 빠트렸습니다. ‘100번의 소환 찬스로 어떤 영웅을 노리는 게 좋은지’가 핵심이죠. 이번 픽업 라인업에는 ‘미래 공주’를 필두로, ‘나리’와 ‘란’, ‘루피나’, ‘리리스’, ‘녹시아’, ‘Mk.99’, ‘메이릴’, ‘마리나’까지 총 9명이 이름을 올렸습니다. 고티어 영웅 다수가 포함돼 고민이 될 수밖에 없죠.

▲ 일단 신입 기사님에게 1순위는 ‘미래 공주’입니다 (출처: 공식 카페)

이번에 게임을 시작한 기사님이라면 보통 ‘미래 공주’를 1순위로 추천합니다. 더불어 아직 ‘미래 공주’가 없는 분에게도 강력하게 권할 수 있죠. 길드 레이드를 제외한 모든 콘텐츠에서 고티어를 자랑하고, 그나마 길드 레이드 역시 아예 쓰지 못하는 건 아닙니다. 범용성 면에서는 ‘가디언 테일즈’ 최고의 영웅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죠.

그리고 ‘미래 공주’를 보유한 상태이고, 딜러 라인이 부족할 땐 ‘Mk.99’와 ‘메이릴’, ‘리리스’가 추천 대상입니다. 여기서 앞의 둘은 원거리 딜러이고, ‘리리스’는 근접 딜러이니 자신의 상황에 맞춰 최종 결정을 내리세요. 끝으로 PvP에 관심이 큰 기사님이라면 세 딜러와 함께 ‘녹시아’도 고민할 만한 영웅입니다. 특히, 콜로세움에선 ‘Mk.99’와 ‘메이릴’, ‘리리스’보다 살짝 선호도가 높은 편이니 참고하세요.

▲ 이번 주의 영웅 ‘안드로이드 Mk.99’

‘Mk.99’는 부유성의 전투형 안드로이드 중 유일하게 남아있는 가용 기체입니다. 전투형 안드로이드는 부유성을 방호하는 영웅들의 화력 지원을 위해 만들어진 전투 개체인데요, 잔여 동력을 순간적으로 끌어모아 적에게 강력한 포격을 가할 수 있는 존재입니다.

날개가 있어 자유로운 비행이 가능하나, 부유성 이외의 공간에선 동력 보존을 위해 비행을 최소화해야 하는 단점이 있죠. 또한, 돌발 상황 대응을 위해 최저한의 행동 제한이 적용돼 있습니다. 그래도 일꾼형 안드로이드보다는 능동적인 판단을 내리고, 행동할 수 있는 기체죠.

다만, 과거 전투형 안드로이드 중 하나였던 ‘Mk.2’가 타락해 안전을 위협하게 되자, 안드로이드 협회는 해당 기종의 모든 개체를 일괄 폐기했습니다. 그리고 더 이상 생산하지 않기로 했죠. 당시 막내 안드로이드였던 ‘Mk.99’는 B급으로 취급해 폐기 대상에서 유일하게 빠질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시간이 흘러 현재에는 영웅들만으로 부유성을 보호할 수 없다는 판단이 내려져 긴 잠에서 깨어나게 됐죠.

이런 ‘Mk.99’는 광속성의 태생 3성 원거리 딜러입니다. 사정거리가 길고, 거리에 따라 효과가 발동하는 특수 효과, 높은 피해량 등을 갖춰 출시와 함께 화제가 된 바 있습니다. 지금도 명성은 이어져 콜로세움을 비롯한 각종 콘텐츠에 널리 쓰이고 있죠. 원거리 딜러 중에서는 티어가 꽤 높은 축에 속하고, 몸이 약하다는 단점만 조심하면 맹활약을 기대할 수 있답니다.

지난주 ‘추가 예정 콘텐츠 중 가장 기대하는 것은?’을 주제로 기사님들의 의견을 모았는데요, ‘1주년 기념 이벤트’에 몰표가 나왔습니다. 무려 71.4%의 지지를 받으며 12.7%로 2위를 기록한 ‘균열 확장 및 개선’을 크게 따돌렸죠. 3위 이하 항목의 퍼센티지까지 고려하면, 기사님들의 기대감이 1주년 이벤트에 완전히 쏠린 듯싶습니다. 실제로 15일, 다수의 행사가 시작해 화제이니 여러 혜택을 놓치지 말고 모두 누리세요.

이제 금주의 투표 주제를 발표하겠습니다. 앞서 1주년을 기념한 행사가 다수 펼쳐졌다고 언급했습니다. 무려 10개가 넘어가고, 보상과 참여 방법 역시 다양하죠. 그럼 기사님들은 이들 중 어떤 이벤트가 가장 마음에 드시나요? 의견을 부탁하며, 결과는 다음 주 공카 위클리 시간에 발표하겠습니다.

더 넓고 깊게 보고, 분석한 결과를 게이머분들에게 전해 드리겠습니다. 콘텐츠 기획팀 기자/팀장

SNS 화제

댓글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은 필수 입력 항목입니다.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