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디언 테일즈

모바일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8.7

재밌어요

8

유저평점

[공카 위클리] 가디언 테일즈 1주년을 팬아트로 축하해!

가디언 테일즈 공카 위클리 7월 4주차 커버 이미지

안녕하세요. 세상 모든 재미를 다 담은 명작 어드벤처, ‘가디언 테일즈’의 공카 위클리입니다. 현재 1주년을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가 성황리에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 가운데 게임 1주년을 축하하는 팬아트 행사에 여러 ‘금손’ 기사님이 참여해 화제죠. 그리고 다음 주 진행할 업데이트 예고가 이뤄진 점에도 시선이 쏠렸는데요, 관련 소식을 공카 위클리가 정리했습니다.

‘가디언 테일즈’는 공식 카페를 통해 다음 주 진행할 업데이트 내용을 공개했습니다. 핵심은 단연 신규 월드 13인데요, 이름은 ‘리리스 타워’이며 메인 스테이지 3개가 먼저 오픈합니다. 이후 스테이지는 다음 업데이트인 8월 2주차에 열릴 예정이죠. 이번엔 어떤 이야기가 전개될지 참으로 궁금해집니다.

▲ 신규 월드 추가는 항상 두근두근한 일이죠! (출처: 공식 카페)

새 월드 등장에 발맞춰 영웅과 장비의 최대 레벨은 증가합니다. 월드 12 ‘마계’ 클리어 시 78로 확장되죠. 또한, 레벨 업에 필요한 요구 경험치가 감소하며, 보유 중인 영웅과 장비가 76이상인 경우 업데이트 후 즉시 레벨이나 경험치 게이지가 증가합니다. 과거와 새 월드 등장 때와 비슷한 방식이니 놀라지 마세요.

이게 끝이 아닙니다. 길드 콘텐츠 ‘운석 발굴 작전’이 등장합니다. 길드 레이드 종료 후 일주일 동안 즐길 수 있는데요, 길드원과 힘을 합쳐 길드성 주변에 내린 유성우 운석을 발굴해 그 안의 보상을 획득하는 즐길 거리입니다. 새로운 정규 길드 콘텐츠 또한 개발 중에 있으며, ‘운석 발굴 작전’은 17시즌 길드 레이드 ‘배틀 스타디움’ 종료 후 시작한답니다.

그외에도 ‘가디언 테일즈’는 카마존 랜드 새 시즌 시작, 협동전 맵 변경, 월드 오픈 기념 라이브 이벤트와 각종 콘텐츠 개선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안내한 내용은 차주 금요일 내 업데이트가 목표이며, 보다 자세한 정보는 7월 28일에 안내되니 참고하세요.

지난 14일, ‘가디언 테일즈’는 출시 1주년을 기념해 여러 이벤트를 동시다발적으로 시작했습니다. 그 수가 10개 이상이라 풍성한 보상이 기사님들에게 제공되고 있죠. 게다가 출석과 콘텐츠 플레이, 공식 카페에 남기는 응원 댓글 등 참여 방법이 다양해 현재 ‘가테 라이프’는 어느 때보다 분주합니다.

그리고 또 다른 볼거리가 하나 있는데요, 바로 ‘가테의 첫 생일을 팬아트로 축하해주세요’ 행사입니다. 8월 1일까지 진행하고, 공식 카페 ‘1주년 축하 팬아트’ 게시판에 축하 내용이 담긴 작품을 올리는 이벤트죠. 참여자가 100명 이상일 경우 ‘각성 던전 상자(70레벨)’ 5개를 지급하며, 당첨자 30명에게는 젬 5,000개와 가디언 테일즈 굿즈 4종을 증정합니다. 여기서 굿즈는 비치타올과 에코보틀, 에코백, 스팽글 쿠션으로 이뤄졌죠.

▲ 1주년을 축하하는 팬아트들 (출처: 공식 카페)

이런 보상도 보상이지만, 게임에 대한 애정으로 참여하는 분들이 참 많은 듯싶습니다. 행사 시작 후 100개가 넘는 팬아트가 ‘가디언 테일즈’의 1주년을 축하했거든요. 아직 참여 기간이 남아 있고, 자유게시판에 제작 중인 팬아트의 작업 과정을 공유하는 기사님들도 있어 더 많은 작품이 올라올 것 같습니다. 모두 퀄리티와 관심이 듬뿍 담긴 결과물들이니 꼭 공식 카페에 방문해 감상해 보세요.

얼마 전 공식 카페에 진화석의 추가 사용처를 묻는 질문이 등록됐습니다. 이번에 캔터베리 왕국을 찾은 신입 기사님의 문의인데요, 영웅 5성 달성 후 남는 진화석은 더 이상 쓸 곳이 없는 건지 궁금해하고 있습니다. 글을 확인한 다른 분들이 깔끔한 답변을 남겨 문제는 훈훈하게 해결됐죠.

▲ 히어로 크리스탈과 교환할 수 있습니다

비슷한 고민을 안고 있는 다른 분들을 위해 이 자리에 답을 공유하겠습니다. 영웅 5성 완료 후 남은 진화석은 히어로 크리스탈과 교환할 수 있습니다. 게임 내 ‘메뉴 – 가방 – 잡화’ 항목에 있는 ‘진화석 교환’ 버튼을 터치해 보세요. 그럼 5성을 달성한 영웅들의 남은 진화석이 교환 대상으로 자동 선택됩니다.

이때 영웅 등급에 따라 획득하는 히어로 크리스탈 개수가 다릅니다. 레어 영웅은 진화석 80개, 유니크는 40개를 소모해 히어로 크리스탈 1개를 손에 넣을 수 있죠. 아울러 내가 교환하고 싶은 진화석만 선택할 수 있고, 교환창에서 교환을 원치 않는 건 터치해 제외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무작정 일괄 교환만이 답은 아니니 해당 기능을 잘 활용해 보세요.

추가로 진화석 교환 외에 사용처가 하나 더 있습니다. 바로 길드원들과의 나눔인데요, 지원 요청을 통해 필요한 진화석을 구하고, 길드원이 필요한 건 줄 수 있습니다. 여기서 요청은 제한이 있고, 길드원에게 제공한 진화석 수에 따라 히어로 크리스탈을 획득할 수 있으니 서로 ‘윈윈’하는 교환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 이번 주의 영웅 ‘기록실 서기 란’

‘란’은 만세에 내려온 기록실에서 문자를 조합해 서록하는 서기입니다. 가문이 세대를 거쳐 계속 해온 일이고, 그 후예로서 소임을 다하고 있죠. 기록실의 정적 속에서 진동하는 종이와 문자의 숨소리에 귀 기울이고, 스스로의 숨은 죽인 채 생동하는 글자를 조용히 찬미하며 생활했습니다. 다만, 서기가 글자를 배합하는 방식이 범인들과는 다른 탓에, 란의 언동은 짐짓 연륜이 담긴 노인과 비슷해졌죠. 말씨는 마치 글을 읽기라도 하는 듯한 문어체의 형태를 가지게 됐습니다.

이 즈음부터 기록실 문자의 생동력은 점차 인간사라는 근본에서 멀어졌습니다. 기의 흐름 역시 자꾸만 기록실 밖으로 흘러갔죠. 이를 신묘하게 여긴 ‘란’은 문자들이 회귀하고자 하는 인간의 세상으로 나서게 됐습니다.

이런 ‘란’은 무속성의 태생 3성 전사입니다. 탱과 딜은 물론 힐 능력도 가진 하이브리드 영웅이죠. 하지만, 어느 한쪽도 특화하지 못해 현재 태생 3성 영웅들 가운데 티어가 낮은 축에 속합니다. 오픈 초기부터 지금까지 여러 번 상향 패치가 되었으나, 상황이 크게 나아지진 않았죠. 그래도 애정을 가진 분들은 분명 있습니다.

최근에는 단편집 설산견문록에서 주연으로 활약해 기사님들의 관심을 받았습니다. 특유의 말투와 함께 루피나와의 관계가 색다른 재미를 주었죠. 더불어 단편집은 ‘란’의 시점으로 진행해 체감과 스킬을 맛볼 수 있는데요, 해당 내용이 궁금했던 분이라면 단편집 플레이를 추천합니다.

지난주 ‘가장 마음에 드는 행사는?’을 주제로 기사님들의 의견을 모았는데요, ‘1주년 기념 100회 무료 소환’이 압도적인 표를 받았습니다. 60%를 기록하며 공동 2위 ‘로드맵 이벤트: 1주년 축제’와 ‘1주년 기념 출석’을 저만치 따돌렸죠. 픽업과 맞물려 원하는 영웅, 전용 무기를 획득할 찬스란 점이 높은 득표의 원인으로 풀이됩니다. 이로 인해 다른 항목들은 전반적으로 적은 지지를 받았네요.

이제 금주의 투표 주제를 발표하겠습니다. 신규 영웅이 속속 등장해 순수 속성 파티의 구도가 오픈 초반과 비교하면 크게 변했습니다. 당시만 해도 지속성이 고티어를 자랑했으나, 이젠 다른 속성들이 최고 자리를 놓고 다투는 분위기죠. 그럼 여러분이 생각하는 현재 최고의 단일 속성 파티는 무엇인가요? 투표를 부탁하며, 결과는 다음 주 공카 위클리 시간에 발표하겠습니다.

더 넓고 깊게 보고, 분석한 결과를 게이머분들에게 전해 드리겠습니다. 콘텐츠 기획팀 기자/팀장

SNS 화제

댓글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은 필수 입력 항목입니다.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