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디언 테일즈’의 월드 7 ‘던전 왕국’은 5개의 메인, 10개의 서브 스테이지로 구성되어 있다. 월드 이름처럼 던전 느낌이 풍기며, 강력한 보스가 기사군들의 도전을 기다리고 있다. 이 보스들의 대미지가 상당해 충분한 육성이 되어있지 않으면 많은 어려움을 겪곤 한다.
아울러 월드 7 공략을 통해 ‘유즈’, ‘크레이그’, ‘아카유키’를 동료로 얻을 수 있다. 또한, 여러 장비도 획득 가능하니 차근차근 맵의 모든 곳을 파헤쳐 보자.
7-1: ‘아카유키 전설’ 시작


수정 스위치를 잘 활용해야 하는 스테이지다. 다수의 스타피스를 조건 만족으로 획득할 수 있는데, 대화를 걸거나 지켜보는 것 등이 대표적이다. 일례로 무기 강화를 하고 있는 대장장이를 계속 주시하자. 그럼 강화 실패 3번째에 스타피스가 튀어나온다.
‘오래된 검 조각1’은 출구 쪽에서 찾을 수 있다. 보라색으로 빛나는 석상을 폭탄으로 터트리면 진입로가 열린다. 그 안으로 들어가 아카유키 석상을 눌러 경의를 표하면 손에 넣을 수 있다.
7-2: 서브 스테이지 ‘대리 기사’는 클리어해 두자

큰 어려움이 없는 스테이지다. 입구 쪽에서 SNS 팔로워 ‘신입 솔로부대원 용병’과 만날 수 있고, ‘7-3 서브 스테이지’에서 유즈를 동료로 만들기 위해선 이곳의 서브 스테이지 ‘대리 기사’를 클리어해 ‘2급 모험가 자격증’을 획득해 놓아야 한다.
메인 퀘스트를 처음 시작할 때는 길이 막혀있다. 주점 주인 NPC에게 말을 걸어 스위치를 눌러 달라고 부탁하면 된다. 그리고 진행 중 한 서큐버스가 파업 표지판을 잃어버렸다고 한다. 이는 공주에게 얻을 수 있으니 가져다주고, 스타피스를 획득하자.
7-3: 항아리, 모두 깨지 마세요



지난 스테이지와 비교해 공략 시간이 좀 더 걸리는 지역이다. ‘던전’, ‘동굴’, ‘던전 지하’로 구성되어 있으며, ‘늙은 고고학자’와 ‘석상 안 버서커’를 SNS 친구로 추가할 수 있다.
‘동굴’에는 스위치 4개가 있는데, NPC들을 이용해 각각 스위치를 누르게 만들어야 한다. 먼저 오른쪽 기사 NPC에게 폭탄을 던지면, 그 여파로 밀려나면서 스위치를 누른다. 그리고 왼쪽 아래의 마녀를 들은 후 던져 다른 스위치 하나를 처리할 수 있다. 왼쪽의 기사 NPC는 대화를 걸면 스스로 움직이며, 마지막 하나는 캐릭터로 누르자.
7-4: 방을 탈출하라!

사실상 쉬어가는 스테이지다. 맵 가운데로 이동해 석상의 보석을 만지면 방탈출 게임이 시작한다. 미션은 총 3개인데, 생각보다 쉽게 마무리할 수 있다. 그리고 7-4 스테이지에서 또 만나는 라이트닝 카운터와 경주하고 승리하면, 카드와 스타피스를 획득한다.
방탈출 완료 후 맵 아래쪽으로 움직이면 아카유키 석상을 찾을 수 있다. 역시 터치하면 ‘오래된 검 조각4’를 손에 넣으니 잊지 말고 챙기자.
7-5: 보스전 진행



월드 7 ‘던전 왕국’의 마지막 스테이지다. 보스 몬스터가 2명 등장하는데, 중간에 ‘미믹’과 싸우고 마지막에 ‘고대 악마’와 마주한다. 최종 보스 ‘고대 악마’는 난도가 상당하니 첫 도전에서 실패했더라도 좌절하지 말자.
그리고 스테이지 진행을 통해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영상 기록 #007’과 SNS 팔로워 3명, ‘크레이그’ 동료 합류 등이다. 이와 함께 ‘용암 슬라이 서식지’, ‘대악마의 봉인지’, ‘던전의 작은 주방’, ‘아무도 모르는 통로’ 서브 스테이지를 개방할 수 있으니 모든 맵을 탐험해 보길 바란다.
고요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