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카루스 이터널

모바일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8.7

재밌어요

9.4

유저평점

[이카루스 이터널] 길드 인터뷰 – 서버 통합 후 순위 급상승한 ‘까칠한가족’

안녕하세요. ‘이카루스 이터널 길드 인터뷰’ 시간입니다. 이번에 소개할 길드는 제네시스 서버 ‘까칠한가족’입니다. 서버 통합 직후 35위였던 길드 순위를 한 달도 채 지나지 않아 11위까지 올린 곳이죠. 현재 하위 지역에서 벌어지는 지역 쟁탈전에 참여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제는 TOP 10을 목표로 달리고 있다는 ‘까칠한가족’ 길드를 통해 서버 현황, 길드 운영 노하우를 알아보시죠.

Q. 지난달 인터뷰 후 서버 랭킹이 11위까지 올라갔습니다. 소감 한마디 부탁합니다.

A. 더 열심히 해서 올라가 보겠습니다. 중립 라인 모든 유저분들 파이팅입니다!

Q. 순위가 올라간 가장 큰 요인은 뭐라고 생각하나요?

A. 모두 열심히 게임을 즐기는 길드원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Q. 현재 길드원들의 직업 분포율은 어떻게 되나요?

A. 위자드 7명, 레인저 14명, 가디언 4명, 어쌔신 4명으로 레인저의 비율이 월등히 높습니다. 아직 버서커를 키우는 분은 없네요.

Q. 서버 통합 전과 후, 둘 중에 어떤 게 더 나은가요?

A. 각각의 장점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서버 통합 전은 사냥터와 5군단에서 여유롭게 사냥이 가능했다면, 통합된 다음에는 사람이 늘어 더 활기를 띠고 있습니다.

Q. 현재 서버 분위기는 어떤가요?

A. ‘막피’들이 줄어들고 게임을 떠나는 분들도 있지만, 중립들이 깃발쟁을 시작해 전반적으로 활발한 움직임이 나오고 있는 것 같네요.

Q. 중립 길드들의 순위가 점점 올라가고 있습니다. 혹시 중립 길드 간 연합이 있나요?

A. 네. 얼마 전에 연합을 결성했습니다. 서로 정보 공유를 하고, 소소하게 소통하며 즐기고 있습니다.

Q. 지금 하위 지역에서 중립 길드 간 쟁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혹시 참가하고 있나요?

A. 그렇습니다. 깃발쟁에 참여하고 있죠. 목표는 따로 정해놓지 않았고, 적대 길드가 점령하고 있는 곳을 우선 노리고 있습니다.

▲ 현재 3, 4, 5 지역에서 중립 길드의 지역 전쟁이 진행 중

Q. 길드 내에서 버서커에 대한 평가는 어떤가요?

A. 평가할만한 자료가 부족해서 모두 궁금해하고 있습니다. 아직 미지의 세계인 거 같아 정보가 모이는 걸 보고 있네요.

Q. 서버 통합 후 많은 패치가 있었습니다.

A. 유저들이 즐길 거리가 풍성해지는 콘텐츠 패치를 더 해주면 좋을 듯싶습니다.

Q. 혹시 길드원 중에 신규 서버로 옮긴 분이 있나요?

A. ‘까칠한가족에’서 신규 서버로 간 인원이 없어 얼마나 활발하게 돌아가는지 모르겠네요. 그래도 신규 서버에서 하는 분들 모두 즐거움이 가득하시면 좋겠습니다.

Q. 현재 순위가 12위입니다. 추가 목표가 있나요?

A. 우선 10위권 진입을 목표로 길드원들과 열심히 달리고 있습니다.

Q. ‘까칠한가족’ 길드만의 목표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A. 길드원들과 다 같이 가늘고 길게 가는 것이 목표입니다.

Q. 마지막으로 함께 게임을 즐기고 있는 길드원들에게 한마디 부탁합니다.

A. 앞으로도 열심히 사냥하고, 즐겁게 오래오래 이카루스 이터널을 즐기길 바랍니다!

게임은 최고의 문화다! 라고 당당하게 말하는 남자. 장르를 가리지 않고 많은 유저들에게 도움이 되는 콘텐츠를 직접 찾아 알려드리겠습니다. 콘텐츠 기획팀 기자/사원

SNS 화제

댓글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은 필수 입력 항목입니다.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