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카루스 이터널

모바일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8.7

재밌어요

9.4

유저평점

[이카루스 이터널] 랭커 인터뷰 – 스완레이크 “주신 스킬 유무가 핵심”

안녕하세요. 이카루스 이터널 랭커 인터뷰 시간입니다. 이번에 소개할 랭커는 어쌔신으로 제네시스 서버 성장 랭킹 53위를 차지한 스완레이크님입니다. 정말 오랜만에 어쌔신 랭커와 진행한 인터뷰였네요. 이야기를 나눈 자리에서 주력 스킬과 장비 옵션 정보, 사냥터를 선택 방법을 들을 수 있었는데요, 그 내용을 본문에서 확인하세요.

▲ 스완레이크님의 스탯, 장비, 착용 펫, 펠로우, 수호자

Q.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합니다.

A. 안녕하세요. 충무로 길드의 스완레이크입니다. 누가 콘푸레이크라고 부르던데, 차이콥스키 ‘백조의 호수’의 영어명입니다.

Q. 제네시스 서버 성장 랭킹 53위를 기록했습니다. 소감이 궁금하네요.

A. 약한데도 53위에 올랐네요. 개인적인 반성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Q. 어쌔신의 추천 사냥터는 어디인가요?

A. 어쌔신은 회복 스킬, 범위 공격기가 없습니다. 그래서 저는 동스펙 캐릭터와 비교해 한 두 단계 낮은 사냥터에서 육성했죠. 몬스터가 몰려도 죽지 않게 유지할 수 있는 쉬운 곳이 적합합니다.

Q. 어쌔신에게 가장 중요한 장비별 핵심 추가 옵션은 무엇일까요?

A. 치명타가 아닐까 싶습니다. 장비나, 펫 장비에서 해당 수치를 높였죠. 치명타가 높으면 치명상 스킬(일명 독)로 인해 다른 직업들보다 우월한 제자리 딜링 수치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Q. 무소과금, 신규 어쌔신 유저들이 초반에 꼭 챙겼으면 하는 장비 추가 옵션이 있을까요?

A. 자기 레벨의 사냥터에서 치명타가 잘 터지지 않는다면, 펫&펠로우 장식 중 목걸이 부위의 ‘근거리 치명타 적중’ 옵션 확보를 추천합니다. 치명상 스킬이 사냥에서 잘 터지냐 안 터지냐의 차이가 매우 큽니다.

Q. 어쌔신의 필수 스킬이 궁금합니다.

A. 주신 스킬 ‘달빛 가르기’와 주신 강화 스킬 ‘달빛 일격’입니다. 어쌔신 클래스의 꽃이자 유일한 광역 스턴 공격 스킬이라 배우기 전과 후의 사냥 메커니즘이 달라지죠.

▲ 습득 전과 후의 사냥 메커니즘이 달라질 정도

Q. 어쌔신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그리고 단점은?

A. 근거리인데 타 캐릭터보다 몸이 약하고, 생존 스킬이 없다는 게 최고의 단점입니다. 돌진 계열 스킬의 화려한 활약으로 허구한 날 셀프 몹몰이하고 누워버리지만, 제가 잘 때는 캐릭터도 함께 누워주는 끈끈한 의리가 장점이 될 수 있겠네요.

Q. 어쌔신에게 제일 유용하다고 생각하는 변신 수호자는 무엇인가요?

A. 전설 등급에서는 ‘예루스’를 추천합니다. 초반 피해감소 무시 옵션이 많이 요구되는 곳에서 사냥 효율이 높죠. 주신 등급으로는 암속성 변신을 꽤 오래 사용해왔지만, 높은 사냥터로 나아가자 방어력 수치가 중요해져 요즘은 빛속성 변신을 애용합니다.

▲ 피해감소 무시 옵션이 초반 사냥터에서 유용

Q. 현재 충무로 길드에서 활동 중입니다. 서버나 길드, 연합 내 분위기는 어떤가요?

A. 충무로 길드에는 통합 이전의 클레오나 서버 때부터 반왕으로 긴 싸움 끝에 상대 연합을 패배시킨 좀비 같은 길드원이 많습니다. 다수의 길드원인 PvP 콘텐츠 위주로 게임을 즐기고 있죠. 다만, 아이러니하게도 더 싸울 상대 연합이 없었을 때 가장 힘들어 했던 기억이 나네요.

다행히 지금은 통합 후 상대 연합이 활발하게 게임을 즐겨, 매일 활활 타오르며 이카루스 이터널을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한 가지 바라는 것이 있다면, 충무로 길드와 연합 그리고 상대 연합 분들 모두 이 게임에 대한 열정이 식지 않고 오래오래 함께 했으면 좋겠습니다.

Q. 가장 재밌게 즐기고 있는 콘텐츠는 무엇인가요?

A. 내가 원할 때, 24시간 언제든 참여할 수 있는 깃발 쟁탈전입니다. 정말 재밌습니다!

Q. 이카루스 이터널의 매력은 무엇인가요?

A. 깃발 점령전과 유적 같은 주력 콘텐츠가 독창적인 점입니다. 이카루스 이터널의 매력 포인트라 생각해요.

Q. 개인적으로 가장 바라는 게 있다면?

A. 근거리 밸런스 패치 안 해주면 게임회사 찾아갈 겁니다! (웃음) 밸런스 패치 한번 받아보는 게 소원입니다. 제발요.

게임은 최고의 문화다! 라고 당당하게 말하는 남자. 장르를 가리지 않고 많은 유저들에게 도움이 되는 콘텐츠를 직접 찾아 알려드리겠습니다. 콘텐츠 기획팀 기자/사원

SNS 화제

댓글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은 필수 입력 항목입니다.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