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모바일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6.9

괜찮아요

6.7

유저평점

[How To Play] 킹오파 올스타 – ‘97 블루 마리’ 무한 콤보 공략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에서 스킬 쿨타임 감소 효과가 있는 카드는 최상급으로 꼽힌다. 이 가운데 옵션 카드인 ‘작전상 후퇴’, ‘싫지 않은 평화’는 장착 시 최소 1초에서 최대 3.8초까지 쿨타임 감소 효과를 얻는다. 그런데 공격력 증가 효과가 있는 카드와 비교해 위력에 의문을 가지는 유저들도 있다. 이에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국민트리 ‘How To Play’에서는 스킬 쿨타임 감소 효과 카드를 장착하면 무한 콤보가 가능한 ’97 블루 마리’를 통해 해당 능력의 위력을 보여주고자 한다.


▲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97 블루 마리’ 무한 콤보 영상

액티브 스킬만으로 가능한 무한 콤보

97 블루 마리의 액티브 스킬은 ‘스핀 폴(스킬 1)’, ‘마리즈 스내처(스킬 2)’, ‘스트레이트 슬라이서(스킬 3)’로 구성되어 있다. 스필 폴은 적을 찍어 내리는 기술로, 콤보의 시작으로는 적합하지 않다. 그리고 마리즈 스내처는 타격 후 적을 잡는 기술인데, 판정 조건이 까다로운 편이다. 끝으로 스트레이트 슬라이서는 돌진 및 하단 태클 기술이다. 적을 공중으로 띄우면서 마무리되기 때문에 콤보의 시작으로 활용하기 적합한 기술이다.

97 마리의 콤보는 액티브 스킬 연계 중간에 평타를 넣을 여유가 없다. 스킬만으로 콤보를 연계해야 하는데, 조건만 맞으면 무척 쉽다. 대신, 스킬을 이어가기 위해서는 많은 세팅이 필요하다.

▲ 여성 파이터의 쿨타임을 감소시키는 리더 ‘미칠듯한 질투의 마리’

우선, Lv 10 쿨타임 감소 카드를 두 장 장착해 총 3.8초의 쿨타임 감소 효과를 얻는다. 그리고 스트라이커로 97 테리를 편성해 추가로 2초의 쿨타임 줄여야 한다. 끝으로 ‘미칠듯한 질투의 마리’를 리더로 하면 0.8초를 더 줄일 수 있다. 이렇게 총 6.6초의 쿨타임을 감소하면 모든 준비가 끝난다.

세팅을 마쳤다면, ‘스킬 3 – 스킬 1 – 스킬 2- 스킬 3’으로 이어지는 무한 콤보를 연계할 수 있다. 스킬을 사용한 후 액션이 끝나기 전에 다음 스킬을 바로 연타하고 있으면 무난히 이어갈 수 있으니 참고하자.

▲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97 블루 마리’ 무한 콤보 요점 정리

이렇게 쿨타임 감소 세팅을 했음에도 종종 콤보가 끊기는 경우가 있다. 다음 스킬을 미리 연타하다 보면 뒤에 미세한 차이로 쿨타임이 부족한 경우가 생기기 때문이다. 이 문제는 스킬 2에서 3으로 넘어갈 때, 혹은 스킬 3에서 스킬 1로 넘어갈 때 조금의 쿨타임을 벌어두면 막을 수 있다.

하지만, 스킬 1에서 2로 넘어갈 때는 반드시 미리 스킬 2를 누르고 있어야 한다. 국민트리의 실험에서는 두 스킬 사이에 시간이 조금이라도 있으면, 스킬 콤보가 이어지지 않았다. 즉, 스킬 1과 스킬 2를 나란히 사용한다는 느낌으로 콤보를 써야 한다. 기본적인 타이밍에 익숙해졌다면, 무한 콤보의 변형도 가능하다. 콤보 중간에 필살기인 ‘마리즈 타이푼’을 사용한 뒤 하단 태클 기술인 스킬 3으로 연계가 가능하다.

모든 게임에 흥미가 있습니다. 그렇다고 모든 게임을 다 좋아하지는 않습니다. 재미있는 게임을 많은 분들과 공유하고 싶습니다. 좋은 게임에 답을 할 수 있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콘텐츠 기획팀 기자/사원

SNS 화제

댓글

이메일 주소가 허용되지 않습니다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