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모바일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6.9

괜찮아요

6.7

유저평점

[How To Play]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 ‘01 이진주’ 무한 콤보 공략


▲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01 이진주’ 무한 콤보 공략

KOF 시리즈의 이진주는 ‘태권도 소녀’란 독특한 컨셉의 파이터다. 그리고 얼마 전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에 등장한 이진주 역시 태권도를 바탕으로 한 위력적인 발차기 기술들을 가지고 있다. 이에 킹오파 올스타 국민트리에서는 이진주의 무한 콤보 실험을 통해 이 발차기 기술들의 활용성을 연구해보았다.

부족한 쿨타임, 평타로 메꾼다

우선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01 이진주’의 스킬들을 살펴보자. 1, 2스킬인 호미각과 쌍성각은 기술 말미에 적을 공중으로 띄운다. 하지만, 3스킬 낙양각은 대미지가 높지만, 적을 띄우지 못한다. 따라서, 무한 콤보를 위해선 3스킬을 따로 사용해선 안되고, 1스킬 호미각과 연계해야 한다. 이를 통해 3스킬의 시전 시간만큼 나머지 스킬들의 쿨타임을 벌 수 있다.

다음은 이진주의 스킬 쿨타임 부분을 살펴보자. 이진주는 96 장거한, 96 최번개와의 인연효과로 쿨타임을 0.5초 감소시킬 수 있다. 하지만, 세 스킬 모두 스킬 쿨타임이 11초 중반대라 0.5초의 고유 감소 효과로는 무한 콤보를 완성하기에 부족하다. 실제로 스킬만으로 무한 콤보를 시도하면, 스킬이 돌아오기 전에 간발의 차이로 상대가 땅에 떨어져버린다.

그러나 평타를 통해 이 부족한 쿨타임을 메울 수 있다. 이진주의 첫 평타 모션은 빠른 잽으로, 공중에 떠있는 적을 아주 잠깐 더 띄울 수 있다. 그리고 선딜과 후딜도 거의 없어 이후 바로 스킬 연계가 가능하다.

이를 종합하면 다음과 같은 순서가 된다. 먼저 2스킬로 적을 띄우며 콤보를 시작한다. 이후 적당한 높이에서 평타를 한대 섞고, 바로 3스킬을 사용한다. 이어서 3스킬이 끝날때쯤 1스킬을 바로 연계해 적을 다시 쓸어올린다. 공중에 뜬 적을 다시 평타 한대로 잠시 묶어두고, 쿨타임이 돌아온 2스킬을 사용하면 스킬 사이클이 한 바퀴 돌면서 무한 콤보가 완성된다.

▲ ’01 이진주’의 무한콤보 요점 정리

육성의 가치가 있는 파이터

▲ DPS를 높일 수 있는 리더스킬과 코어를 보유한 ‘이진주’

이진주는 황속성 파이터의 공격력을 큰 폭으로 올리는 리더 스킬을 가지고 있다. 또한, 자체 코어도 화력에 치중되어 있어 DPS가 준수하기 때문에 팀 릴레이 던전에서 활약하기 좋다. 만약 무한 콤보를 익혀둔다면 이진주를 각종 스테이지에서 활용할 수 있으므로, 여유가 있다면 연습해보도록 하자.

학창시절부터 많은 게임을 즐겨왔습니다. 여러분과 함께 게임에 관한 많은 정보와 즐거움을 나누고 싶습니다.

SNS 화제

댓글

이메일 주소가 허용되지 않습니다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