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모바일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6.9

괜찮아요

6.7

유저평점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압도적 공격력, 신규 페스타 ‘XIV 기스 하워드’ 분석


▲ 신규 파이터 ‘기스 하워드’ 소개 영상 (출처: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유튜브 공식 채널)

28일,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에 신규 페스타 파이터 ‘XIV 기스 하워드(이하 기스)’가 추가됐다. 사우스타운을 배후에서 지배하는 최고 권력자 기스는 적속성 공격형 파이터로, 고화력 스킬과 4초 슈퍼아머로 무장해 눈길을 끈다. 새롭게 등장한 기스의 정보를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국민트리가 알아보았다.

코어로 누리는 4초 슈퍼아머 

▲ 체력 회복 불가 코어도 돋보인다

기스는 적속성 파이터의 공격력을 35%, 파워게이지 획득량과 체력을 15% 올리는 리더 스킬을 가졌다. 이는 할로윈 시즌에 추가되었던 ‘할로윈 나이트 샹페이’의 리더 스킬과 유사한데, 샹페이의 수치가 더욱 높다. 그러니 샹페이를 리더로 세우고, 기스를 멤버로 활용하는 구성을 고려해보자.

다음은 기스의 핵심 코어다. 첫 번째 핵심 코어 ‘압도적인 존재감’은 장풍형 스킬 적중 시 4초 동안 슈퍼 아머를 제공한다.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내 최상급 효과 중 하나인 슈퍼 아머는 3초가 일반적이지만, 기스는 이보다 길게 슈퍼 아머를 누린다. 덕분에 PVP에서 상대하기 까다로운 요소로 작용할 전망이다.

두 번째 핵심 코어 ‘최고 권력자’는 치명타 적중 시 잔여 감전 대미지에 3배를 추가하고 감전을 제거, 8초 동안 대상이 체력 회복 불가 상태에 빠진다. 철권 파이터 ‘헤이하치’의 상위호환 격인 코어 효과로 감전 상태 적에게 막강한 화력을 뽐낼 수 있다.

압도적 대미지를 자랑하는 공격 스킬

▲ 2개의 강력한 장풍을 보유했다

본격적으로 기스의 액티브 스킬을 알아보자. 기스의 스킬은 순서대로 더블 열풍권, 부동권 아 EX, 질풍권 EX로 구성됐다.

▲ 1스킬 ‘더블 열풍권’

▲ 3스킬 ‘질풍권 EX’

기스의 코어 ‘압도적인 존재감’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장풍 계열 스킬이 중요한데, 기스는 2개의 장풍 스킬을 지녔다. 즉, 코어 발동이 쉽다는 뜻이다. 해당 스킬에는 추가 효과도 있다. 먼저 1스킬 ‘더블 열풍권’은 10초 동안 공격력이 20% 증가, 3스킬 ‘질풍권 EX’는 감전 피해와 함께 대상의 공격, 이동 속도를 15% 줄인다. 여기에 타격 계열 스킬인 ‘부동권 아 EX’도 기절 및 대미지 면역 효과를 지녀 부족한 점을 찾아보기 힘들다.

▲ 2스킬 부동권 아 EX

정리하자면 기스는 공격형 페스타 파이터다운 압도적인 화력을 자랑한다. 세 스킬에 부여된 효과는 모두 최상급이고, 대미지 계수도 매우 높아 앞서 출시된 ‘03 테리’보다 강력함을 뽐낼 것으로 기대된다. 유일한 단점을 꼽자면 리더 스킬 정도지만, 이 또한 ‘할로윈 나이트 샹페이’를 리더로 세워 보완한다면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최강 캐릭터로 자리 잡을 전망이다.

게임과 글을 사랑하는 GM 몽구리입니다. 읽을 맛 나는 게임 글을 전달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SNS 화제

댓글

이메일 주소가 허용되지 않습니다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