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모바일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6.9

괜찮아요

6.7

유저평점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파워게이지 수급 지원, ‘할로윈 나이트 샹페이’


▲ 신규 파이터 ‘할로윈 나이트 샹페이’ 소개 영상 (출처: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유튜브 공식 채널)

16일,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의 ‘리 샹페이’가 할로윈 업데이트를 맞이해 중국 대표 귀신 ‘강시’로 변신했다. ‘할로윈 나이트 샹페이(이하 샹페이)’는 적속성 밸런스형 파이터로, 파워게이지 수급에 특화되어 있다. 새롭게 등장한 샹페이의 이모저모를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국민트리가 알아보았다.

파워게이지를 빠르게 수급

▲ 상대방을 석화시키는 코어 효과도 돋보인다

먼저 샹페이의 리더 스킬을 살펴보자. 적속성 파이터의 공격력을 40%, 파워게이지 획득량은 20% 올린다.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에서 파워게이지는 상대를 먼저 제압할 수 있는 핵심 요소로 꼽힌다. 덕분에 네스츠 스타일 쿄, 크리저리드 같은 적속성 파이터와의 연계가 기대된다.

다음은 샹페이의 핵심 코어다. 첫 번째 핵심 코어 ‘팔극권’은 피격 시 30% 확률로 2초 동안 적을 석화에 빠트린다. 이는 페스타 파이터인 무카이와 비슷한데, 확률은 낮지만 지속시간은 더욱 길다. 덕분에 리그나 아레나에서도 활약할 가능성이 있다. 두 번째 핵심 코어 ‘강시’는 중독 상태 적에게 추가 데미지를 부여한다. 중독 피해를 입히는 3스킬 ‘섬리주황 관공’과 잘 어울리니 참고하자.

팀원 모두의 파워게이지 증가

▲ 장풍, 파워게이지, 상태 이상 등 알짜배기만 모였다

본격적으로 샹페이의 액티브 스킬을 알아보자. 샹페이의 스킬은 순서대로 나몽파, 천봉산, 섬리주황 관공으로 구성됐다. 먼저 1스킬 나몽파는 적에게 대미지를 입히는 장풍 계열 스킬이다. 다만, 날아가는 형태는 아니어서 사정거리는 짧다. 3스킬은 앞서 언급했던 섬리주황 관공이다. 스킬 적중 시 대상에게 7초 동안 1초마다 29% 중독 피해를 입히는데, 샹페이는 중독 피해와 관련한 코어 효과를 다수 지녀 상대방을 끊임없이 괴롭힐 수 있다.

샹페이의 핵심 스킬은 2스킬 천봉산이다. 파워게이지가 2칸 이상일 때 5초 동안 파워게이지 획득량이 10% 상승하며, 이는 자신을 포함해 전투 중인 팀원 모두에게 적용된다. 평소 파워게이지 수급으로 곤란을 겪었던 유저라면 신규 파이터 샹페이를 활용해보자.

▲ 장풍 사용시 파워게이지 3.5% 충전

마지막으로 샹페이와 어울리는 세트 카드를 소개한다. 장풍과 상태 이상 스킬을 지닌 샹페이에게는 ‘1주년 세트’가 잘 어울린다. 특히, 1주년 세트의 제2형 카드는 장풍 사용 시 파워게이지를 충전하는데, 샹페이의 파워게이지 수급 능력과 합쳐지면 놀라운 충전 속도를 보일 전망이다. 상대보다 빠르게, 더 많이 스킬을 사용하고 싶다면 고려해 보자.

게임과 글을 사랑하는 GM 몽구리입니다. 읽을 맛 나는 게임 글을 전달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SNS 화제

댓글

이메일 주소가 허용되지 않습니다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