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모바일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6.9

괜찮아요

6.7

유저평점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화상 효과에서 나오는 폭딜, ‘나코루루’ 세팅 총정리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와 사무라이 쇼다운 콜라보레이션 기간에 공개된 KOF 페스타에는 ‘나코루루’가 등장한다. KOF 시리즈를 오래 즐기지 않았던 게이머에겐 낯설 수도 있는데, 그녀는 ‘사무라이 쇼다운’ 출신이면서 ‘더 킹 오브 파이터즈 XIV’에서도 활약했던 독특한 이력을 지녔다.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에서는 ‘사무라이 쇼다운’ 출신으로 이름을 올리고 있으며, 5일 기준으로 해외 평가 8위에 랭크된 파이터다.

등장 일주일 만에 상위 랭크에 안착한 나코루루는 녹속성 밸런스형 파이터다. 녹속성에서는 96 게닛츠를 제외하면 더 좋은 능력치를 가진 파이터가 없고, 밸런스형 파이터 중에서는 각성 레오나만이 나코루루 위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현재 구할 수 있는 파이터로 한정하면, 나코루루가 가장 좋다는 평가를 받은 셈이다.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국민트리에서 이 강력한 파이터를 집중 분석해봤다.

▲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나코루루’의 능력

리더, 파이터 가리지 않는 강력함

나코루루는 녹속성 파이터의 공격력, PG 획득량, HP가 증가하는 리더 스킬이 있다. 현재, 녹속성 파이터의 추천 리더로는 공격력을 40% 올려주는 95 유리가 있는데, 그와 비교하면 균형 잡힌 모습이다. 녹속성 파이터 운영에 있어 공격력을 극대화하고 싶다면 95 유리를 리더로 편성하고, 방어와 PG 획득 운영이 필요하다면 나코루루를 쓰자.

리더가 아니라도 나코루루를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은 많다. 우선, 하오마루의 리더 스킬 ‘[사무라이 쇼다운] 파이터의 공격력 증가’ 효과를 받는 팀에서 활약할 수 있다. 이 팀에선 약 1.5배가량의 공격력 증가 효과를 얻는다. 단, 하오마루팀은 구성하기 어렵다는 한계가 있다. 사무라이 쇼다운 최고의 파이터는 하오마루, 나코루루, 겐쥬로인데 이들을 다 구할 수 있을 때 최고의 성능을 낼 수 있다. 스트라이커도 대부분 사무라이 쇼다운 파이터들과 인연 효과가 있기 때문에 수집을 위해서는 꽤 많은 공을 들여야 한다.

▲ 사무라이 쇼다운 파이터들에게 리더 ‘하오마루’는 언제나 옳다

하오마루의 대안 중에서 엘리트급 파이터로는 밸런스형 파이터 능력이 상승하는 99 크리저리드와 각성 레오나를 고려해볼 수 있다. 99 크리저리드는 밸런스형 파이터의 공격력과 체력이 증가하는 리더 스킬이 있다. 나코루루 본인이 리더일 때와 큰 차이가 없지만, 크리저리드에겐 체력이 50% 이상일 때 추가로 공격력을 15% 올려주는 옵션이 있다.

각성 레오나는 밸런스형 파이터의 공격력과 치명타 확률을 올려준다. 나코루루에겐 치명타 적중 시 추가 화상 피해를 줄 수 있는 패시브가 있기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각성 레오나와 크리저리드 중 하나만 있을 땐, 남은 한 자리는 기본 뽑기로 구할 수 있는 밸런스형 파이터 중 가장 좋은 평가를 받는 94 킹을 추천한다.

▲ 밸런스형 파이터의 능력을 극대화하는 ‘각성 레오나’ 팀

밸런스형 파이터로 각성 레오나, 크리저리드를 보유하지 못했다면 나코루루를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까? 그때는 ’96 쿄’를 활용해 나코루루의 능력을 높일 수 있다. 95 쿄와 비교하면 96 쿄는 비교적 주목받지 못한 파이터지만, 나코루루에게는 특별한 리더가 될 수 있다. 96 쿄는 밸런스형 파이터의 공격력을 올려주는 동시에 화상 공격 피해량을 증가시킨다

▲ 화상 대미지를 극대화하는 ’96 쿠사나기 쿄’

나코루루는 액티브 스킬 적중 시 공격력의 일부를 화상 피해로 주기에 ‘화상’ 관련 옵션이 매우 중요하다. 이를 96 쿄가 보완할 수 있다. 실제로 킹 오브 파이터 공식 커뮤니티에서도 하오마루보다 96 쿄를 리더로 편성했을 때 타임어택에서 더 좋은 기록을 냈다는 글을 볼 수 있다.

나코루루의 최적 세팅은?

나코루루는 화상 효과를 통해 추가 딜을 넣는 운영이 필요한 파이터다. ‘액티브 스킬 적중 시 공격력의 15% 화상 피해’라는 매력적인 코어 효과가 있기 때문이다. 여기에 화상 상태의 적을 공격하면 공격력의 15%, 치명타 시엔 12% 추가 화상 피해를 줄 수 있다. 이 능력을 어떻게 극대화할 수 있을까?

▲ 아레나 랭커의 ‘나코루루’ 세팅

나코루루는 지난주 아레나 상위권에 처음 등장했고, 유저 ‘밀레’의 5위가 최고 성적이었다. 90레벨에 캡슐 능력치도 모두 풀업이었던 ‘밀레’의 나코루루의 세트 카드는 역시나 공격력이 증가하는 ‘가장 좋아하는 것’이었다.

이에 옵션 카드 역시 공격력, 치명타 확률 상승이 있는 걸 예상했지만, ‘작전상 후퇴’를 장착하고 있었다. 이 카드는 체력 증가 효과도 있지만, 스킬 쿨타임 감소 효과가 나코루루와 궁합이 잘 맞는 옵션이다. 액티브 스킬의 회전율을 높여, 적을 더 자주 화상 상태로 만들기 위해 채택한 카드라 할 수 있다.

▲ 스킬 쿨타임 감소 효과가 있는 옵션 카드 ‘작전상 후퇴’
▲ 역시, 스킬 쿨타임 감소 효과가 있는 옵션 카드 ‘싫지 않은 평화’

‘싫지 않은 평화’ 역시 스킬 쿨타임 감소 효과가 있고, 이번 주 진행 중인 아레나에서 이를 착용한 나코루루의 모습을 볼 수 있었다. 그외엔 ‘신이 되려는 남자’가 나코루루에게 추천할만한 옵션 카드다. 방어력 증가와 함께 ‘화상으로 주는 피해량 증가’ 옵션이 있어, 나코루루의 액티브 기술의 대미지를 증폭시킬 수 있다.

▲ 추가 화상 피해 효과가 있는 옵션 카드 ‘신이 되려는 남자’
모든 게임에 흥미가 있습니다. 그렇다고 모든 게임을 다 좋아하지는 않습니다. 재미있는 게임을 많은 분들과 공유하고 싶습니다. 좋은 게임에 답을 할 수 있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콘텐츠 기획팀 기자/사원

SNS 화제

댓글

이메일 주소가 허용되지 않습니다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