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모바일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6.9

괜찮아요

6.7

유저평점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감전 및 기절 특화, ‘실비 폴라 폴라’ 분석


▲ 신규 파이터 ‘실비 폴라 폴라’ 소개 영상 (출처: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유튜브 공식 채널)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에 엽기 미소녀 ‘실비 폴라 폴라(이하 실비)’가 추가됐다. 실비는 모든 팀원의 공격력이 상승하는 핵심 코어와 감전 효과를 지닌 액티브 스킬로 유저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에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국민트리가 화제의 파이터 실비를 분석했다.

핵심은 ‘감전과 기절’

▲ 감전 및 기절 효과가 강점인 ‘실비 폴라 폴라’

먼저 실비의 리더스킬을 알아보자. 녹속성 파이터의 공격력이 30% 증가하고, 치명타 확률을 9% 올린다. 치명타 확률은 PVE와 PVP 모두 좋은 효율을 보이지만, 대미지 계수 30%는 조금 아쉬운 수치다. 한 예로 03 애쉬의 경우 녹속성 파이터의 공격력이 45% 증가하는 리더스킬을 지녔다. 애쉬를 보유하지 못했거나 파워게이지 획득보다 치명타 확률을 우선하는 유저라면 사용할만하다.

다음은 코어스킬이다. 실비의 첫 번째 코어 ‘아이돌 격투가’는 공격 시 2초 동안 1초마다 공격력의 10% 감전 피해 추가를 지녔다. 감전 상태의 적에게 치명타 적중 시 2초 동안 기절하는 효과를 지닌 스킬 ‘전기괴인’과 큰 시너지를 발휘한다.

두 번째 코어 ‘전자기력’은 적을 공격할 때마다 모든 팀원의 공격력이 3% 오른다. 지속시간이 5초로 짧은 편이지만, 최대 5중첩까지 가능해 높은 화력을 담당하는 코어다.

1티어의 필수 요소 모음

▲ 1티어의 필수 요소를 모두 갖춘 스킬 구성

실비의 스킬은 순서대로 전기괴인, 부티부티, 회전 코일 EX이다. 먼저 1스킬 ‘전기 괴인’은 앞서 말했듯 감전 효과를 지닌 코어와 잘 어울린다. 감전 상태의 적에게 치명타 적중 시 2초 동안 적을 기절시키는데, 2초라는 시간은 킹오파 올스타에서 승부를 가를 수 있기 때문이다.

2스킬 ‘부티부티’는 3초 동안 슈퍼 아머를 제공한다. 이는 무카이나 오로치 같은 1티어 파이터와 같은 수치기 때문에 실비의 티어 역시 높은 자리를 차지할 것으로 보인다. 마지막 ‘회전 코일 EX’는 장풍 계열 스킬로, 적에게 피해를 준 후 높이 띄운다. 스킬 쿨타임도 10초로 가장 짧아 콤보의 시작으로 적합하다.

정리하면 실비는 상태 이상, 슈퍼 아머, 장풍 등 1티어 파이터의 필수 요소를 모두 갖추고 있다. 범용성이 떨어지는 리더스킬이 아쉽지만, 그럼에도 높은 티어가 예상된다.

게임과 글을 사랑하는 GM 몽구리입니다. 읽을 맛 나는 게임 글을 전달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SNS 화제

댓글

이메일 주소가 허용되지 않습니다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