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모바일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6.9

괜찮아요

6.7

유저평점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초풍신 콤보 가능, ‘철권 7 콜라보’ 추가 정보 공개

16일, 부산 벡스코 국제게임전시회 ‘G-STAR 2019(이하 지스타)’에서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업데이트 정보를 선공개하는 ‘킹업파쇼’가 진행됐다. 이번 킹업파쇼는 업데이트 예정인 철권 7 콜라보레이션을 미리 알아보는 시간으로 마련했으며, 업데이트 소개와 신규 파이터 체험, 쿠폰 및 각종 보상을 지급하는 이벤트 코너로 구성됐다. 더불어 지스타 현장에는 정인호, 온상민 해설과 인기 BJ 난닝구, 비범, 나리 그리고 철권 프로게이머 무릎이 출연진으로 참여해 즐거움을 더했다.


▲ 신규 파이터 ‘카자마 진’ 소개 영상 (출처: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유튜브 공식 채널)

먼저 2종의 철권 콜라보레이션 영상을 공개했다. 철권 7 인기 파이터 카자마 진과 미시마 카즈야의 스킬이 담겼고, 원작 철권의 기술인 레이지 아츠와 레이지 드라이브도 선보여졌다. 추가로 이번 철권 7 파이터들은 반다이 남코에 모델링 검수를 거쳐 높은 퀄리티로 완성된 점이 돋보였다.

이어 업데이트와 함께 진행할 이벤트가 알려졌다. 우선 ‘슈퍼 미션 이벤트’가 다시 찾아온다. 해당 이벤트를 통해 ‘98 야가미 이오리’와 ‘클래식 카자마 진’ 그리고 해당 파이터들의 스페셜 카드를 획득할 수 있다. 그리고 출석만 해도 성장에 도움이 되는 ‘로그인 보너스 이벤트’와 루비로 폴 피닉스를 얻을 수 있는 ‘철권 루비 룰렛 이벤트’도 함께 펼쳐질 예정이다.

▲ 카자마 진의 리더 스킬 (출처: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유튜브 공식 채널 갈무리)

다음은 BJ 비범이 직접 철권 7 파이터 능력을 살펴보는 시간이 마련됐다. 이를 통해 카자마 진은 청속성 파이터의 공격력과 방어력을 올려주는 리더 스킬을 지녔고, 2스킬 전장폭포 콤보에는 슈퍼 아머 효과가 있다는 게 알려졌다. 직접 플레이를 한 BJ 비범은 ‘PVP용으로 좋을 것 같다’는 평가를 내리기도 했다.

카즈야의 경우 철권 파이터의 공격력이 55% 증가하는 리더 스킬을 가졌다, 덕분에 철권 파이터를 이용한 팀 구성에 리더감으로 쓰일 전망이다. 여기에 1스킬 풍신권은 명중 시 한 번 더 사용할 수 있어, 철권 풍신류 캐릭터의 대표 연계기인 ‘연속 초풍 콤보’를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 헤이하치의 레이지아츠 (출처: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유튜브 공식 채널 갈무리)

헤이하치는 자속성 파이터의 공격력이 상승하는 리더 스킬을 지녔으며, 감전 상태 적을 공격할 때마다 치명타 확률과 치명타 피해량이 오르는 코어 효과를 가졌다. 아쉽게 슈퍼 아머는 없지만, 선제 공격권을 가진다면 이그니스처럼 강력한 한방을 선사하는 파이터로 활약할 전망이다.

마지막으로 폴 피닉스는 기절, 빙결, 석화 상태에서 체력을 회복하는 코어 효과를 보유했다. 그리고 1스킬 붕권을 통해 무한 콤보를 빠져나갈 수 있어 눈길을 끌었다. 이런 폴 피닉스의 특징은 향후 PVP 무대에서 조커로 활용될 여지를 남겼다.

▲ 현장에서 진행된 친선대전 ‘무릎을 이겨라’ (출처: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유튜브 공식 채널 갈무리)

킹업파쇼 마무리 단계에서는 철권 파이터들의 성능을 검증하는 시간이 이어졌다. 인기 BJ 나리가 철권 파이터 ‘카즈야-폴-진’을 한 팀으로 구성해 타임 어택 챌린지에 나섰고, 스테이지를 1분 40초 만에 클리어하며 PVE에서도 강점을 보인다는 것을 증명했다.

그리고 철권 프로게이머 무릎과 난닝구팀의 친선대전 ‘무릎을 이겨라’ 이벤트가 이어졌다. 경기는 챔피언십 모드로 진행했고, 진의 콤보를 활용해 짜릿한 역전승을 거둔 무릎의 승리로 종료됐다. 이 과정에서 초풍신을 이용한 공중 콤보나 철권 7의 필살기 레이지 아츠 등이 실제 철권과 흡사하다는 평들이 나오기도 했다.

한편, 신규 파이터와 새로운 즐길 거리가 포함된 이번 철권 7 업데이트는 오는 20일(수) 적용될 예정이다. 그리고 내일(17일) 지스타 현장에서는 5,000루비를 받을 수 있는 이벤트와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최강자를 가리는 킹오파 올스타 챌린지 시즌2가 진행된다.

게임과 글을 사랑하는 GM 몽구리입니다. 읽을 맛 나는 게임 글을 전달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SNS 화제

댓글

이메일 주소가 허용되지 않습니다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