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모바일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6.9

괜찮아요

6.7

유저평점

[공커 위클리]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11월 2주차, 화제의 행사 ‘철권7 콜라보&지스타’

안녕하세요. 최강 파이터들의 무한 액션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공커 위클리 시간입니다. 지난 8일, 철권 7 콜라보레이션 소식이 공개됐습니다. 격투 게임의 두 전설이 만나는 만큼 많은 유저의 이목이 집중됐는데요. 철권 7 인기 파이터가 대거 참여한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공식 커뮤니티는 콜라보레이션 글로 떠들썩했습니다.

또한, 14일(목)부터 17일(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국제게임전시회 ‘G-STAR 2019(이하 지스타)’가 개최됩니다. 여기에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가 참여해 유저들을 설레게 하고 있죠. 현장에는 푸짐한 보상과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는데요. 신규 업데이트 소식과 이벤트에 대한 커뮤니티 반응을 공커 위클리가 알아보았습니다.

금주의 이슈 – 철권 7 & 지스타

▲ 철권 7 파이터에 관한 글 (출처: 공식 커뮤니티 게시 글 갈무리)

이번 주 공식 커뮤니티는 업데이트 예정인 철권 7 콜라보레이션 이야기로 뜨겁습니다. 많은 유저가 철권 파이터 중 어떤 캐릭터가 등장할지에 대한 궁금증이 있었는데요. 이번 소식을 통해 헤이하치나 폴 등 인기 파이터가 참전한다고 알려져 환호로 반겼습니다. 그리고 앞선 콜라보레이션 사무라이 쇼다운 파이터가 우수한 성능으로 나와서인지, 기대감이 더하다는 평이 많네요.

한 유저는 철권 7 파이터에게 적용되는 ‘레이지 모드’에 집중했습니다. 철권 7 캐릭터들은 전투 중 체력이 일정 퍼센트 이하로 감소할 경우 공격력이 증가하고 피격 대미지가 감소하는 레이지 모드에 돌입하죠. 원작에 있었던 이 시스템은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에도 반영돼 새로운 재미를 더할 전망입니다.

▲ 지스타 관람 후기를 담은 글(출처: 공식 커뮤니티 공지글 갈무리)

콜라보레이션과 함께 현재 진행 중인 지스타 이야기도 꽃을 피웠습니다. 많은 분이 부산 벡스코에서 펼쳐진 행사에 참여했는데요. 한 유저는 현장에 정말 많은 사람이 모였다며 놀라움을 표했습니다. 그리고 지스타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부스에는 게임을 뚫고 나온듯한 코스프레와 PVP 최강자전 등 여러 이벤트가 펼쳐져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풍성했다고 덧붙였죠.

그리고 유명 인터넷 방송인 난닝구, 비범, 나리 등이 참가한 ‘난닝구를 이겨라’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는데요. 한 유저가 BJ 비범에게 패했다며 아쉬움의 글을 남겼습니다. 그래도 2,000 루비와 인형이라는 보상을 받아 만족한다는 후기를 남겼죠.

이 게 끝이 아닙니다. 오는 16일, 넷마블 메인 무대에서는 최고의 입담꾼과 함께하는 킹업파쇼가, 17일에는 KOF 올스타 최강자를 가리는 챌린지 시즌2가 펼쳐집니다. 심심한 주말 특별한 계획이 없으시다면, 지스타 행사에서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를 찾아보는 건 어떨까요?

금주의 이슈 질문과 답변

▲ 페스타 파이터 선택권에 관한 질문 (출처: 공식 커뮤니티 게시 글 갈무리)

이번 주 이슈 질문은 페스타 파이터 선택권과 관련한 내용입니다. 현재 페스타 파이터 특별 선택권을 받을 수 있는 ‘월드드랍’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죠. 메마른 대지의 야시로, 오메가 루갈 등 총 6인의 페스타 파이터 중 한 명을 골라 받을 수 있는 행사입니다. 이에 많은 유저가 어떤 파이터를 받을지 고민하고 있죠.

조언을 드리자면, 우선 네스츠의 간부 ‘크리저리드’를 추천합니다. 크리저리드는 HP가 50% 이하일 때 더 좋은 성능을 보여주는 파이터로 PVP와 PVE 모두 강점을 보이죠. 빠지는 부분 없이 강력한 파이터니 페스타 파이터가 한 명도 없는 입문자 유저에게 적극 추천합니다. 이외에도 팀 릴레이 던전을 즐겨 하는 유저라면 ‘각성 셸미’, PVP를 선호한다면 ‘각성 레오나’나 ‘각성 야시로’도 좋은 선택입니다. 이러한 구페스타들은 향후 상향 개편이 있을 거라는 공지도 있으니, 이번 기회에 꼭 받아두세요.

파이터 지식인 – 네스츠의 간부 ‘크리저리드’

▲ 네스츠의 간부 크리저리드

이번 주 파이터 지식인이 소개할 파이터는 네스츠의 간부 ‘크리저리드’입니다. 크리저리드는 원작 KOF99의 최종 보스로 등장하며, 개조 인간이라는 점과 자신의 힘에 자부심을 갖는 인물입니다. 모든 일에 직접 나서는 행동대장 스타일이고, 클론 쿄를 이용해 세계 주요 도시를 장악한다는 계획을 가지고 있죠.

크리저리드는 K’와 유사한 불꽃 공격을 사용하는데요. 이 때문에 크리저리드는 네스츠의 개조 인간 K’를 자신의 클론으로 여기지만, 사실은 본인이 K’의 클론입니다. K’의 기억이 일부 이식돼 그렇게 믿어왔던 것이죠. 그리고 크리저리드에게는 ‘크과장’이라는 별명이 있는데요. 이는 KOF 공식 사이트 캐릭터 소개 페이지에 네스츠를 회사로 치자면 크리저리드의 지위가 과장급의 중간관리직이라고 소개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설정은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에서도 만날 수 있는데요. 체력이 30% 이하이면 파워게이지를 50% 충전하고, 액티브 스킬 쿨타임을 초기화하는 코어 효과의 이름이 바로 ‘중간관리직’입니다. 현재 월드드랍 이벤트를 통해 페스타 특별 선택권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번 기회에 재미있는 설정과 강력한 화력으로 매력을 뽐내는 크리저리드를 소환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게시판 핫 이슈 – 초강림 던전 공략

▲ 입문 유저를 위한 초강림 던전 공략 글(출처: 공식 커뮤니티 게시 글 갈무리)

게시판 핫 이슈 시간에는 초보자를 위한 초강림 던전 공략 글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월드 드랍 이벤트를 통해 페스타 확정권을 받기 위해서는 ‘보라빛 파편’이라는 재료가 필요하죠. 재료는 아레나, 소울 퀘스트, 초강림 던전에서 획득할 수 있지만, 초강림 던전에 경우 인페르노 난이도를 클리어해야만 해서 어려움이 따릅니다.

이에 한 유저가 던전 공략을 위해 통상 파이터 ‘94 킹’을 추천했는데요. 이유는 통상 파이터라 얻기도 쉽고, 3스킬에 확정 기절이 있어서 보스 처치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여기에 치즈루 세트나 하이데른 세트로 치명타 확률을 올려주면, 쿨타임 감소 카드가 없어도 스킬 난사가 가능하다고 하네요. 평소 야시로의 초강림 던전에 고전했던 유저라면 이번 기회에 도전해보세요.

놓쳐서는 안될 꿀 이벤트 – 파이터 성장 지원 슈퍼미션

▲ 여러가지 소울을 얻을 수 있는 이벤트

현재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에서는 ‘파이터 성장 지원 슈퍼미션’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일차별로 주어지는 미션을 클리어하면, 페스타 파이터의 한계돌파에 사용할 수 있는 ‘퍼플 소울’을 획득할 수 있죠. 또한, 모든 미션 완수 시 전 속성 파이터에 사용 가능한 ‘무지개색 소울’ 30개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이번 이벤트는 11월 20일까지 시작 가능하며, 26일에 일괄 종료됩니다. 미션은 오픈 당일 클리어하지 못하더라도, 이벤트 진행 기간에는 언제든지 클리어해 추가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다만, 모든 미션을 오픈하는 데 7일이라는 시간이 소요되니 주의하세요. 평소 파이터 육성에 골머리를 앓는 유저라면 꼭 참여해 여러 가지 소울을 받아 가시길 바랍니다.

게임과 글을 사랑하는 GM 몽구리입니다. 읽을 맛 나는 게임 글을 전달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SNS 화제

댓글

이메일 주소가 허용되지 않습니다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