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모바일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6.9

괜찮아요

6.7

유저평점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화상 효과 파이터의 카운터, ‘99 윕’ 분석


▲ 신규 파이터 ‘99 윕’ 소개 영상 (출처: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유튜브 공식 채널)

채찍을 휘두르는 비밀 요원 ‘99 윕(이하 윕)’이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에 추가됐다. 윕은 화상 대미지를 경감하는 핵심 코어와 사정거리가 긴 액티브 스킬을 지녀 유저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10일 업데이트로 등장한 윕을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국민트리가 알아보았다.

포인트는 ‘화상 대미지 경감’

▲ 화상 대미지 경감이 강점인 ‘윕’

윕은 최근 출시한 ‘이상한 나라의 유리’와 유사한 파이터다. 같은 청속성 방어형이고, 방어형 파이터의 공격력이 60% 상승하는 리더스킬을 지녔다. 차이점이 있다면 ‘이상한 나라의 유리’는 체력이 10% 감소, 윕은 방어력이 10% 감소한다는 것이다. 방어형 파이터를 활용하는 데 있어 이보다 좋은 리더스킬은 없으니, 원더랜드 이벤트 기간을 놓친 유저라면 윕을 노려보자.

다음은 코어스킬이다. 윕의 코어스킬은 화상 대미지 경감에 집중되어 있다. 첫 번째 코어 ‘무치코’는 태그아웃 할 때 자신을 제외한 팀원의 화상 피격 대미지가 10초 동안 30% 감소한다. 그리고 두 번째 핵심 코어 ‘조편술’은 액티브 스킬 적중 시 화상 대미지를 30% 줄인다. 시간은 무치코보다 조금 더 짧은 5초다.

이러한 코어스킬은 화상 효과를 지닌 ‘쿄’나 ‘사이슈’의 카운터로 활용하기 좋다. 특히, 에픽 퀘스트 1-7에 등장하는 사이슈는 높은 대미지를 자랑하는 화상 효과로 유저들의 애를 태웠다. 앞으로는 화상 대미지 경감 효과를 지닌 윕과 함께 쉬운 클리어에 도전해보자.

사정거리가 긴 스킬이 강점

▲ 액티브 스킬은 긴 사정거리가 큰 특징이다

이어서 윕의 스킬 구성을 살펴보자. 윕의 스킬은 순서대로 부메랑 샷 “코드 SC”, 데저트 이글, 스트링스 샷 타입 A “코드 우월” EX로 구성됐다. 세 스킬 모두 사정거리가 매우 길어 상대방에게 일방적인 공격을 퍼부을 수 있다. 여기에 일부 스킬에는 추가 효과도 부여되어 있다.

우선 1스킬 부메랑 샷 “코드 SC”는 적중 시 1.6초 동안 기절 효과를 부여한다. 상대방의 움직임을 봉쇄하는 상태 이상 효과는 PVP에서 큰 위력을 발휘한다. 그리고 1.6초라는 시간도 무시할 수 있는 수준이 아니다.

3스킬 스트링스 샷 타입 A “코드 우월” EX는 사용 시 모든 팀원의 체력을 2% 회복한다. 적은 수치지만 꾸준히 사용하면, 팀원 모두의 체력을 관리하기에 좋다. 윕의 가장 큰 장점은 역시 ‘긴 사정거리’다. 스킬 콤보를 통해 상대방의 접근을 허락하지 말자.

게임과 글을 사랑하는 GM 몽구리입니다. 읽을 맛 나는 게임 글을 전달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SNS 화제

댓글

이메일 주소가 허용되지 않습니다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