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노스바 모바일 – 판타스틱 데이즈

모바일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8.5

재밌어요

8.4

유저평점

[코노스바 모바일 꿀팁] 별 개수는 중요하지 않아! 단검 캐릭터 ‘크리스’ 분석

▲ 해외 서버에서 평가한 오픈 초기 ‘크리스’ 5종의 점수 (자료: 국민트리 제작)

안녕하세요. ‘코노스바 모바일 – 판타스틱 데이즈(이하 코노스바 모바일)’ 꿀팁 시간입니다. 코노스바 모바일의 단검 캐릭터는 빠른 행동속도 덕분에 태생적으로 뛰어나다는 평가가 많습니다. 대표적인 캐릭터로 크리스를 꼽을 수 있죠. 필살기 ‘와이어 토네이도’의 민첩성 감소 디버프는 다른 캐릭터로 대체할 수 없기에 4성 크리스는 물론, 1~2성까지 모두 활용할 정도입니다. 별 개수와 상관없이 강력한 그녀의 국내 서버 활약상과 앞으로의 크리스는 어떨지, 해외 서버의 정보를 갈무리했습니다.

국내 서버의 웜 학살자 바인드 아니, 크리스!

▲ 지난주 아레나 보스였던 ‘자이언트 어스 웜’ (사진: 국민트리 촬영)

지난주 배틀 아레나 보스는 2회차로 재등장해 더욱 강해진 ‘자이언트 어스 웜’이었습니다. 이를 본 유저들은 징그러운 외형과 1회차에서 맛본 강력한 피지컬이 생각나 경악을 금치 못했죠. 그러나 이 경악은 얼마 안 가 크리스에 의해 주객전도됩니다.

▲ 물리 공격인 것만 제외하면 웜 최적화 캐릭터 1성 ‘[시작] 크리스’ (사진: 국민트리 촬영)

주인공은 ‘[시작] 크리스’입니다. 1성임에도 불구하고 ‘자이언트 어스 웜’의 모든 약점을 다 갖춘, 그야말로 웜 최적화 캐릭터죠. 풍속성이면서 바인드를 거는 딜러란 점 덕분입니다. 그녀의 바인드 적중은 오락가락하지만, 일단 걸리기만 하면 웜은 그야말로 도륙이 납니다.

아울러 구하기 쉬운 1성이라는 점도 매력 포인트죠. 배틀 아레나 교환소에서 획득 가능해 스킬 레벨 업 난이도가 매우 낮습니다. 이렇게 장점이 많아도 1성이라는 부분이 마음에 걸리곤 하는데요, 다음 사진을 보면 해소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 10월 29일 아레나 7위 ‘Kim’님의 1성 크리스 (사진: 국민트리 촬영)

앞서 설명한 ‘[시작] 크리스’의 장점을 십분 활용해 결과로 보여준 ‘Kim’님의 점수는 무려 174만 9,032점이었습니다. 확인 당시 7위를 기록한 높은 점수죠. 이처럼 국내 서버에서 4성은 물론, 1성도 한가닥 하고 있을 정도로 강력한 캐릭터입니다.

크리스는 아직 한 번도 신규 테마가 나오지 않아 여전히 5종뿐인데요, 그러다 보니 모든 속성에 대응하기는 약간 어렵다는 게 유일한 단점으로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속성이 안 맞더라도 활용해 보려는 시도가 많아, 오히려 크리스의 강력함을 반증하고 있네요.

디버프는 물론 파티 기여까지, 해외 서버 크리스의 입지

▲ 크리스의 두 번째 필살기 정보 (사진: 국민트리 촬영)

추후 크리스는 ‘크로스 허리케인’이라는 풍속성 스킬을 습득합니다. 기존 필살기는 적 민첩성을 낮춰 디버프를 거는 게 주 용도였는데요, 신규 필살기는 아군 물리 공격력을 대폭 늘려 파티 기여에 일조합니다. 이는 지난번에 조사했던 주인공 파티의 2차 필살기처럼, 1차 필살기를 대체할 정도는 아닙니다. 선택지가 하나 더 생기는 정도죠. 따라서, 크리스는 기존 활용법인 디버프 용도로 계속 사용하며, 상황에 따라 물리 파티 버퍼로도 활약합니다.

▲ 일명 ‘스노우 크리스’의 일러스트 (사진: 국민트리 촬영)

여러 테마 가운데 일명 ‘스노우 크리스’로 알려진 ‘[웃는 얼굴로 에스코트] 크리스’는 뇌속성 크리스란 의미로 많이 쓰입니다. 스킬도 강력한데요, 적 하나에게 뇌속성 물리 대미지를 입힘과 동시에 자신의 민첩성을 올립니다.

더불어 필살기로 상대 민첩성을 감소시키고, 행동 속도가 빨라진 크리스는 일반 공격 후 다시 이어지는 스킬로 자신의 민첩성을 올리죠. 이를 계속 반복해 적을 일방적으로 공략하곤 합니다. 크리스의 직업인 도적과 가장 잘 어울리는 택틱이군요.

▲ 일명 ‘메이드 크리스’의 일러스트 (사진: 국민트리 촬영)

이런 크리스에게 적 물리 방어력 감소 디버프를 쥐어주면 얼마나 강해질까요? ‘메이드 크리스’가 바로 이 점을 실현한 캐릭터입니다. 첫 번째 스킬로 적 하나에게 화속성 물리 대미지를 선사하고, 이와 동시에 물리 방어력까지 감소시킵니다. 여기에 두 번째 스킬로 자신의 물리 공격력을 올려 더 강력한 대미지를 입히죠.

‘메이드 크리스’는 상술한 것처럼 스킬 구성이 좋아 본인 혼자서 모든 시너지를 챙길 수 있습니다. 또한, 처음 화속성으로 등장한 크리스라 풍속성 몬스터를 상대할 때 대체재가 없는 독보적인 위치에 올라서니 참고하세요.

유저분들이 바라보는 시선에 깊이를 더해, 무엇이든 체험하고 직접 확인하겠습니다. 콘텐츠기획팀 기자/사원

SNS 화제

댓글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은 필수 입력 항목입니다.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