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노스바 모바일 – 판타스틱 데이즈

모바일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8.5

재밌어요

8.4

유저평점

[코노스바 모바일 꿀팁] 흡혈 탱커에서 인권이 되기까지, ‘위즈’

▲ 해외 서버에서 평가한 오픈 초기 ‘위즈’ 5종의 점수 (자료: 국민트리 제작)

안녕하세요. ‘코노스바 모바일 – 판타스틱 데이즈(이하 코노스바 모바일)’ 꿀팁 시간입니다. 평범한 마도구 상점 주인인 척하는 위즈는 알고 보면 상당한 실력을 숨기고 있는 캐릭터입니다. 마왕군 간부란 높은 자리에 있으나, 마왕성의 결계를 유지하는 것이 주 임무이다 보니 힘을 사용할 일이 크게 없죠. 게다가 굳이 사용하지도 않는다는 게 위즈의 입장입니다.

다만, 이야기를 진행할수록 이런 위즈가 힘을 사용하는 일이 늘어나는데요, 실제로 게임에서의 위즈는 스킬이 새로 개방되면서 마치 숨겨왔던 힘을 개방해 활약하는 듯한 모습을 선보입니다. 덕분에 해외 서버에서 화제가 되기도 했죠. 과연 어떻게 강해지고 얼마나 활약하는지, 위즈에 대한 해외 서버 정보를 조사했습니다.

국내 서버의 위즈는 ‘럭키 다크니스’

▲ 흡혈 덕분에 ‘파티 위치별 피격 확률 실험’에 사용됐던 위즈 (사진: 국민트리 촬영)

위즈의 캐릭터 컨셉은 ‘리치’ 종족의 특성을 철저하게 반영했습니다. 힐을 받으면 회복되지 않고, 반대로 체력이 깎이는 까다로운 특성이 단적인 예시죠. 그 대신 일반 공격으로 체력을 흡혈하며 버틸 수 있어 의외로 든든한 면모를 보입니다. 국내 서버에서 위즈는 ‘다크니스’의 일자리를 뺏은 1등 공신일지도 모르겠네요.

이는 탱커로 활용해 보려는 연구가 다크니스보다 위즈 쪽이 더 왕성했기 때문인데요, 이유는 간단합니다. 다크니스는 대미지 기여도가 0에 가깝고, 위즈는 소소하지만 기여를 할 수 있거든요. 국내에선 다크니스가 하고 싶어 했던 일을 대신한 위즈는 향후 어떻게 바뀔까요?

날아오르는 마법 파티의 핵심, 해외 서버 위즈의 입지

▲ 위즈의 강화된 필살기와 두 번째 필살기 정보 (사진: 국민트리 촬영)

첫 번째 필살기 ‘커스드 크리스탈 프리즌’은 평범한 광역 공격입니다. 주목을 받기엔 모자란 감이 있죠. 그러나 다음 필살기 오픈과 함께 상황이 달라집니다. 해외 서버에서 ‘마법 방어력 감소’와 ‘민첩성 감소’ 디버프를 동반하는 파격적인 상향이 이뤄졌기 때문이죠.

이후 위즈는 마법 파티 구성의 핵심 멤버로 떠올랐고, 그동안 활약하지 못했던 각종 마법 공격 캐릭터들이 재조명 받게 됐습니다. 위즈의 필살기 강화로 인해 마법 파티의 시대가 열린 셈이죠.

▲ 앙증맞은 뿔이 돋보이는 ‘[리치] 위즈’ (사진: 국민트리 촬영)

첫 번째 필살기가 ‘수속성, 아크 위저드’란 위즈의 직업 고증이었다면, 두 번째는 그녀의 종족을 고증하는 필살기로 등장합니다. 이름하여 ‘커스드 페트리 팩션’은 적 하나에게 강력한 지속성 대미지를 입히는데요, 기존 필살기와 달리 전체가 아닌 적 하나를 대상으로 하기에 상당히 높은 계수를 자랑합니다. 다만, 강화된 첫 번째 필살기의 마법 방어, 민첩성 감소 디버프와 비교하면 굳이 사용할 이유가 없다는 평가가 지배적이죠.

▲ 일명 ‘크리스마스 위즈’의 일러스트 (사진: 국민트리 촬영)

강력한 디버프로 무장한 위즈의 활약이 시작되는 시기는 크리스마스 이벤트쯤이 아닐까 싶습니다. 일명 ‘클위즈’, ‘크위즈’로 널리 알려진 크리스마스 이벤트 한정 위즈는 아군 모두의 필살기 게이지를 회복해 마법 파티의 ‘인권’으로 불릴 정도죠. 아울러 강력한 화속성 스킬 대미지도 입히고, 위즈의 아이덴티티인 자가 회복으로 버티는 기능까지 겸하기에 마법 파티가 가는 곳이라면 종횡무진 활약합니다.

▲ 메이드 이벤트로 배포되는 3성 ‘[토끼 귀로 사이좋게] 위즈’ (사진: 국민트리 촬영)

성능 캐릭터 반열에 올라섰다면 역시 3성 캐릭터의 상태를 살펴야겠죠. 추후 메이드 이벤트로 배포하는 3성 위즈는 앞서 소개한 ‘클위즈’가 없다면 충분히 대체해 볼 만한 캐릭터입니다. 같은 화속성이면서 일반 스킬로 ‘적 마법 방어력 감소’ 디버프와 ‘아군 마법 공격력 증가’ 버프를 제공하기 때문이죠.

혹시 ‘나는 클위즈를 쓸 거니까 키울 필요가 없겠네?’라고 생각하셨나요? ‘[토끼 귀로 사이좋게] 위즈’는 서브 멤버 채용 시 화속성과 수속성 공격력이 모두 상승하는 특성 스킬이 있습니다. 따라서, ‘클위즈’의 서브 캐릭터로 가장 알맞죠. 그러니 ‘클위즈’의 보유 여부와 상관없이 반드시 키워야 할 캐릭터로 꼽히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유저분들이 바라보는 시선에 깊이를 더해, 무엇이든 체험하고 직접 확인하겠습니다. 콘텐츠기획팀 기자/사원

SNS 화제

댓글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은 필수 입력 항목입니다.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