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노스바 모바일 – 판타스틱 데이즈

모바일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8.5

재밌어요

8.2

유저평점

[코노스바 모바일 꿀팁] 친구라면 이벤트 배포로 나와주세요 ‘융융’

▲ 해외 서버에서 평가한 오픈 초기 ‘융융’ 5종의 점수 (자료: 국민트리 제작)

안녕하세요. ‘코노스바 모바일 – 판타스틱 데이즈(이하 코노스바 모바일)’ 꿀팁 시간입니다. 늘 친구를 사귀고 싶어 하는 융융은 소심한 성격 탓에 아직 누구와도 친구가 아니라는 착각에 빠져있습니다. 그런 그녀에게 ‘우리는 친구’라고 말했다간 집착에 가까운 골칫덩어리로 변하기 일쑤죠. 그 성격을 잘 아는 절친이자 라이벌 메구밍은 겉으론 오히려 친구임을 인정하지 않습니다. 정확하게는 융융이 필요할 때에만 ‘친구라면 도와주세요’라는 융융 한정 치트키를 사용하죠.

▲ 다크니스도 융융이 우물쭈물하면 심각한 표정을 지을 줄 압니다 (사진: 국민트리 촬영)

이런 에피소드 때문인지 융융의 성격을 설명하기에 딱 맞는 단어 ‘친구’는 그녀의 캐릭터 테마에 자주 들어갑니다. 그런데 유독 ‘친구’가 이름에 들어가면 성능이 뛰어나 보이는 건 기분탓일까요? 상기 자료를 보면 초기 5종의 캐릭터 중 유독 ‘[친구 모집 중] 융융’과 ‘[메구밍의 친구] 융융’의 점수가 높습니다. 자칭 친구가 없다는 융융은 해외 서버에서도 마찬가지일까요? 해외 서버에서의 ‘융융’ 정보를 조사했습니다.

아니 어떻게 친구 이름이 ‘융융’

▲ 할로윈 이벤트 한정 4성 ‘[트릭 오어 친구] 융융’ (사진: 국민트리 촬영)

먼저 ‘[트릭 오어 친구] 융융’입니다. 할로윈 이벤트 한정 뽑기로 등장한 4성 캐릭터이며, 유저들에게 ‘할융융’이라 불리죠. 그리고 오래도록 쓰이는 화속성 마딜러로 유명합니다. 국내 서버에서도 본격적으로 융융을 활용하기 시작한 건 이 시기부터죠.

화속성 약점 몬스터가 등장하면, 보통은 ‘메구밍이 활약하겠구나’라고 생각합니다. 틀린 말은 아니지만, 메구밍 퇴장 후 누적 대미지를 생각해야 하는 배틀 아레나에서 후열 캐릭터로 활약하는 게 바로 ‘[트릭 오어 친구] 융융’이죠.

▲ 융융의 필살기 ‘라이트 오브 세이버’의 정보 (사진: 국민트리 촬영)

‘할융융’은 적에게 화속성 마법 대미지를 입히는 것과 동시에 아군 전체에게 민첩성 증가 버프를 제공합니다. 덕분에 뒷심이 중요한 파티 후열 멤버로 활약할 수 있죠. 다만, 광속성의 필살기가 전체 공격이라 계수는 낮은 편입니다. 배틀 아레나에서 활용하기 어려운 감이 있죠. 하지만, 오히려 이런 이유로 필살기를 쓰지 않아도 큰 문제가 없는 후열로 사용하기에 부담이 적습니다. 오히려 필살기 게이지가 가득 찼어도 일부러 사용하지 않고 일반 스킬만 사용하게 내버려 두기도 하죠.

이렇게 파티 후열에서 활약하는 모습이 마치 든든한 친구 같은데요, 융융의 소원이 이루어진듯합니다. 해외 서버에서도 후열 딜러 활용도를 인정해 10점 만점 중 9.5점의 평가를 내렸죠. 더불어 두 번째 할로윈을 맞이한 지금도 후열 딜러로 여전히 한자리를 꿰차고 있답니다.

이정도 성능의 배포 캐릭터면 ‘베프’ 인정

▲ 이벤트 배포 3성 ‘웨이트리스 융융’의 일러스트 (사진: 국민트리 촬영)

웨이트리스 이벤트로 배포하는 3성이자 일명 ‘웨이트리스 융융’은 앞서 소개한 ‘할융융’과 포지션이 겹칩니다. ‘할융융’이 없을 경우 딜러로 쓸만하지만, 민첩성 증가 버프가 없어 대체제로 완벽하지는 않죠. 그래도 입수 난이도가 매우 낮아 스킬 레벨업이 쉽다는 게 매력적입니다. 추가로 다른 융융의 서브 멤버로 적합해 배포 캐릭터 중에서 상당히 좋은 편에 속하는데요, 해외 서버에서는 이 점을 반영해 8점으로 평가했습니다.

▲ 이벤트 배포 3성 ‘연극 융융’의 일러스트 (사진: 국민트리 촬영)

초기 5종의 융융 중 최고점을 받은 4성 ‘[메구밍의 친구] 융융’이 없다면 이 캐릭터를 주목하세요. ‘용사 파티’ 이벤트에서 등장하는 일명 ‘연극 융융’입니다. 3성 배포 캐릭터지만 4성 융융을 완벽하게 대체할 수 있죠. 4성 융융이 아군 전원에게 마법 공격 버프를 제공한다면, ‘연극 융융’은 오로지 자신의 마법 공격력만 올립니다.

그런데 이 버프 계수가 4성 융융보다 높습니다. 보통 후열 딜러가 등장하는 타이밍에는 융융 혼자서 대미지를 누적시켜야 하기 때문에 아군 전체에게 공격력 버프를 주는 건 큰 의미가 없죠. 따라서, ‘연극 융융’은 4성 못지않은 상당한 누적 대미지를 자랑합니다.

아울러 4성 ‘[메구밍의 친구] 융융’이 있을 경우 ‘연극 융융’ 육성은 고민될 수도 있는데요, 배포 캐릭터이기 때문에 스킬 레벨업이 쉬운 장점이 있습니다. 게다가 콘텐츠 환경에 따라 ‘연극 융융’이 더 강한 경우도 있고, 4성 융융에게 딱 맞는 서브 멤버이니 육성을 고민하지 마세요.

유저분들이 바라보는 시선에 깊이를 더해, 무엇이든 체험하고 직접 확인하겠습니다. 콘텐츠기획팀 기자/사원

SNS 화제

댓글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은 필수 입력 항목입니다.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