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노스바 모바일 – 판타스틱 데이즈

모바일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8.5

재밌어요

8.2

유저평점

[코노스바 모바일 꿀팁] 눈 부신 빛과 칠흑의 어둠 모두 내 손안에! ‘아루에’

▲ 오픈 초기 아루에 5종의 해외 서버 평가 점수 (자료: 국민트리 제작)

안녕하세요. ‘코노스바 모바일 – 판타스틱 데이즈(이하 코노스바 모바일)’ 꿀팁 시간입니다. 소설 작가가 꿈인 아루에는 원작에서 뛰어난 마법사가 되기보다는 글쓰기에 집중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코노스바 모바일에서도 특별히 뛰어난 점 없이 설계된 성능이 오히려 특징처럼 자리 잡았죠. 특유의 낮은 체력과 물리 방어는 후열에서 빠져나올 수 없는 요인이 됐고, 마법 딜러이다 보니 더욱 앞에 나서는 일이 없게 됐습니다. 마치 글쓰기에 집중하라는 듯 뒤로 몰아세운 듯하죠.

하지만, 해외 서버에서의 아루에는 ‘눈 부신 빛과 칠흑의 어둠, 모두 내 손안에’라는 ‘중2병’ 홍마족다운 발언을 할 수 있는 수준인데요, 과연 어떻게 변모했는지 해외 서버의 정보를 미리 조사했습니다.

강력한 단일 ‘후열’ 마법 딜러

▲ 같은 포지션인 융융과 비교하면 확실히 체력과 물리 방어가 낮습니다 (사진: 국민트리 촬영)

국내 서버에서 아루에는 마법 파티 후열의 제일 끝자리를 면치 못하고 있습니다. 이는 앞서 설명했듯 전열에서 버티지 못하는 아루에의 연약한 피지컬 특성상 밀려난 것이죠. 후열 제일 구석에 배치하면서 써지면 좋고, 안 써도 그만인 필살기에 그나마 작은 기대를 겁니다.

▲ ‘[작가 지망생] 아루에’는 마법 딜러 중 보기 드문 수속성 (사진: 국민트리 촬영)

그중 가장 쓸만하다는 평의 3성 ‘[작가 지망생] 아루에’는 마법 딜러 중 보기 드문 ‘수속성’입니다. 덕분에 종종 전열에 투입할 때도 있죠. 물론, 적 몬스터의 공격을 몇 대 버티질 못해 정말 시간이 많은 경우, 재도전을 반복하는 공략에 사용할 정도에 그칩니다.

암속성, 광속성 모두 ‘아루에’의 손안에

▲ 긴 시간 동안 마법 방어를 대폭 감소시키는 강화된 ‘커스드 라이트닝’ (사진: 국민트리 촬영)

특별한 활약상이 없던 아루에는 새로운 필살기와 강화된 필살기로 재평가 받게 됩니다. 4성 ‘[홍마족 최고의 몸매] 아루에’처럼 필살기와 일반 스킬의 속성이 같은 경우 정확히 반대되는 약점 속성에게 100% 활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었는데요, 몸이 약한 아루에를 케어할 만큼의 메리트는 없어 굳이 사용하진 않았죠.

그러던 중 마침내 강화된 ‘커스트 라이트닝’을 배운 아루에는 적 전체 마법 방어력을 감소시키면서 속성이 일치하는 메인 딜러라는 메리트로 독보적인 위치에 올라서게 됩니다.

▲ 적 하나에게 엄청난 대미지를 입히는 새로운 필살기 ‘샤이닝이럽션’ (사진: 국민트리 촬영)

전자가 암속성에 올인한 아루에라면 ‘용사파티 아루에’는 광속성에 진심인 마법 딜러입니다. 앞서 소개한 강화된 ‘커스드 라이트닝’처럼 필살기에 마법 방어력 감소는 없으나, 9레벨 기준 411%나 되는 엄청난 대미지의 ‘샤이닝이럽션이 매력적이죠. ‘광속성 마법 딜러하면 아루에’라는 공식을 만들게 됩니다.

아울러 필살기에 없는 마법 방어력 감소는 일반 스킬에 들어 있어 거의 상시 유지급 디버프를 제공합니다. 추가로 일반 공격부터 모든 스킬과 필살기까지 광속성이라 암속성 마법 약점 보스를 상대할 때 대체재가 없다는 평가받을 정도랍니다. 아직 국내 서버에는 등장하지 않았지만, 충분히 기대가 되는 캐릭터이니 참고하세요.

유저분들이 바라보는 시선에 깊이를 더해, 무엇이든 체험하고 직접 확인하겠습니다. 콘텐츠기획팀 기자/사원

SNS 화제

댓글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은 필수 입력 항목입니다.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