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노스바 모바일 – 판타스틱 데이즈

모바일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8.5

재밌어요

8.4

유저평점

[공커 위클리] 코노스바 모바일, 리제로 콜라보 ‘한정 메구밍’은 필수입니다!

안녕하세요. ‘코노스바 모바일 – 판타스틱 데이즈(이하 코노스바 모바일)’ 공커 위클리 시간입니다. 드디어 모두가 기다리던 리제로 콜라보 이벤트가 성황리에 시작했습니다. 첫날부터 무시무시한 속도로 올라가는 페텔기우스 처치 수가 무서울 정도네요. 여기에 ‘고대의 시련’과 ‘배틀 아레나 EX’ 등 다양한 추가 콘텐츠도 등장했습니다.

그리고 공식 커뮤니티에서는 이번 콜라보 한정 메구밍을 꼭 뽑으라는 유저들의 조언과 현재 진행 중인 배틀 아레나 ‘와이번(광)’ 공략 멤버 토론이 오가고 있습니다. 콜라보로 시끌벅적한 공식 커뮤니티 이슈를 함께 보시죠.

천계에서 알립니다

리제로 콜라보 이벤트 시작

▲ 페텔기우스를 쓰러뜨리고 ‘에밀리아’를 얻어보세요 (사진: 국민트리 촬영)

드디어 많은 유저가 고대하던 리제로 콜라보가 시작했습니다. 자이언트 토드로 인해 코노스바 세계에 떨어진 스바루 일행들을 원래 세계로 돌려보내기 위한 이야기가 펼쳐지죠. 이를 위해선 모든 모험가가 힘을 합쳐 마녀교 대죄 주교 페텔기우스를 쓰러뜨려야 합니다. 아울러 이번에는 기존 이벤트 보스와 다르게 모든 모험가가 쓰러뜨린 페텔기우스의 수만큼 추가 보상이 주어지니 열심히 퇴치하는 걸 권장합니다.

배틀 아레나 EX 등장

▲ 새로운 난이도의 배틀아레나 등장 (사진: 국민트리 촬영)

매주 찾아오는 배틀 아레나에 새로운 난이도가 등장했습니다. 이름하여 ‘배틀 아레나 EX’이며, 배틀 아레나 콘텐츠에 추가 탭이 신설됐죠. 진행 방식은 배틀 아레나와 같지만, 특정 캐릭터로 진행하면 추가 점수가 주어집니다. 배틀 아레나 EX의 첫 보스는 콜라보 이벤트에 등장하는 ‘페텔기우스’인데요, 약점 속성은 딱히 없지만, ‘독’과 ‘바인드’ 공격에 비교적 약하니 이 점을 적극적으로 공략해 보세요.

아쿠시즈교가 도와드립니다

콜라보 한정 메구밍 꼭 뽑으세요

▲ 리제로 콜라보 한정 캐릭터 ‘[똑같은 포즈] 메구밍’ (사진: 국민트리 촬영)

첫 번째 콜라보 이벤트와 함께 한정 캐릭터도 출현했습니다. 이벤트 배포로 얻을 수 있는 에밀리아와 픽업 뽑기에서 획득 가능한 3명의 캐릭터가 그 대상이죠. 이 가운데 모험가들의 눈길을 사로잡은 캐릭터가 있는데요, 바로 ‘[똑같은 포즈] 메구밍’, 흔히 ‘리제로 메구밍’이라 부르는 4성 캐릭터입니다.

리제로 메구밍은 각 작품에서 최고 인기를 자랑하는 캐릭터가 동시에 그려진 수려한 일러스트, 뛰어난 성능으로 콜라보 이전부터 꼭 뽑아야 할 캐릭터 1순위로 꼽혔습니다. 실제로 기본 성능이 받쳐주는 메구밍인데다, 아군 전원에게 마법 공격력 증가와 민첩성 증가를 부여하는 뛰어난 버프까지 가져 매력이 상당하죠. 추후 등장할 다른 4성 메구밍 전까지는 1티어 캐릭터로 꼽힙니다. 현재 일본 서버에서도 꾸준히 사랑받고 있으니, 이번 콜라보 기간 리제로 메구밍을 꼭 동료로 맞이하시길 바랍니다.

모험가 카드 조사

[싸우는 메이드] 렘

▲ 철퇴를 들고 있는데 어째서 랜서인지 모르겠군요 (자료: 국민트리 제작)

오늘 소개할 모험가는 이번 리제로 콜라보 이벤트 한정으로 등장하는 ‘[싸우는 메이드] 렘’입니다. 무지갯빛 자이언트 토드로 인해 스바루, 에밀리아와 같이 코노스바의 세계에 떨어진 인물 중 하나죠. 리제로에서 가장 많은 팬과 인기를 가지고 있는 캐릭터이기도 합니다.

렘은 수속성 물리 공격과 마법 공격을 동시에 합니다. 우선 물리 공격 스킬 ‘얼음 철퇴’는 적 한 명을 공격하고, 16초 동안 자신에게 민첩성 증가(중)를 부여합니다. 코노스바 모바일에서 고평가 받는 민첩성 관련 버프를 가지고 있어 행동이 빠른 캐릭터 중 하나죠. 마찬가지로 단일 적을 공격하는 ‘엘 휴마’는 마법 공격 스킬인데, 아군 전원 회복(특소) 효과도 제공합니다.

필살기 ‘도깨비 들렸어요!’는 적 전체에게 수속성 물리 피해를 주고, 12초 동안 아군 전원에게 물리/마법 공격력 증가(대)를 부여합니다. 프리스트 계열이 가지고 있을 법한 공격력 증가 버프라 렘이 고평가받는 요인 중 하나죠.

이런 [싸우는 메이드] 렘은 콜라보 캐릭터 중 2번째로 좋은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글로벌 서버 기준 코노스바 모바일의 모든 랜서 계열 캐릭터 중 이보다 좋은 건 존재하지 않을 정도로 최상급 성능을 자랑하죠. 오죽하면 랜서의 유일한 희망이라 불릴 정도입니다.

▲ 은인이라는 게 저런 사람이라니 렘이 무슨 죄인가 (사진: 국민트리 촬영)

렘은 리제로에 등장하는 메인 캐릭터 중 하나로 언니인 ‘람’과 함께 스바루 일행을 도와주는 오니족 메이드입니다. 직업에 걸맞은 복장과 가사, 청소 등 무엇 하나 모자람이 없는 완벽 그 자체의 메이드죠. 덕분에 리제로 팬덤에서는 ‘R.M.T(렘 마지 텐시 = 렘은 진짜 천사)’라는 전용 줄임말까지 생겼습니다.

코노스바 세계에 전이된 렘은 잠시 신세를 지고 있는 카즈마 일행들을 위해 청소나 요리 등 여러 방면을 서포트합니다. 그리고 너무 일행들의 응석을 받아주지 말라는 메구밍의 말에 오히려 도와줄 게 있으면 뭐든지 부탁만 하라는 천사와 같은 행동을 보이죠. 참고로 렘이 철퇴를 휘두르며 싸우는 모습을 지켜봤던 다크니스는 결국 고질병이 도지게 되는데요, 이 내용은 렘의 캐릭터 스토리 2편에 자세하게 나오니 꼭 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다크니스가 이 게시글을 좋아합니다

배틀 아레나 와이번(광) 랭킹 TOP 3

▲ 홍마족이 대활약하는 배틀 아레나 (사진: 국민트리 촬영)

첫 등장 때 많은 모험가를 괴롭힌 배틀 아레나 와이번(광)이 돌아왔습니다. 뒤이어 등장한 EX 난이도와 콜라보 이벤트로 주목을 크게 받지 못하고 있지만, 여전히 대부분의 모험가가 꾸준히 랭킹을 올리고 있죠. 그리고 상위 랭커들의 파티 구성에 대한 여러 의견이 오가고 있습니다.

이번 와이번 TOP 3의 파티 구성을 보면 한가지 공통점이 있습니다. 바로 지난 수영복 픽업에서 얻을 수 있던 ‘수영복 메구밍’과 4성 ‘시에로’가 사용되고 있다는 점이죠. 분명 더 높은 등급의 ‘파자마 메구밍’이 있는데, 어째서 3성을 사용하는 지 의문점이 많았습니다.

이유는 바로 ‘바인드’ 유무였습니다. ‘파자마 메구밍’은 같은 속성을 가지고 있지만 ‘바인드’ 효과가 없고, ‘수영복 메구밍’의 스킬에는 낮은 확률로 바인드를 부여하는 효과가 있죠. 그리고 강력한 와이번의 공격을 대비할 수 있는 회복량을 요구하기 때문에 0티어 힐러 ‘시에로’를 채용한 것으로 보입니다.

이 멋진 투표에 축복을

어떤 기준으로 캐릭터의 인연 랭크를 올렸나요?

▲ 필살기의 추가와 강화가 필요하다는 유저들의 의견 (자료: 국민트리 제작)

여러분의 의견을 듣는 ‘이 멋진 투표에 축복을’ 코너입니다. 지난 주제는 ‘가장 먼저 추가됐으면 하는 콘텐츠는?’이었습니다. 투표 결과 1위를 차지한 건 ‘필살기 추가’로, 53.8%의 선택을 받았습니다. 이번 콜라보 이벤트와 함께 ‘고대의 시련’이 추가되면서 차후 2번째 필살기의 등장이 예고됐죠.

2위는 ‘전용 장비’였네요. 1위와 마찬가지로 ‘고대의 시련’ 차후 업데이트를 통해 캐릭터 전용 장비를 습득할 수 있는데요, 필살기와 전용 장비 중 어떤 게 먼저 추가될지 기대됩니다. 이어 3위는 ‘필살기 강화’, 마지막으로 4위는 ‘스탯 강화’가 차지했습니다. 1위부터 4위까지 모두 ‘고대의 시련’ 관련 내용이었군요. 과연 동시에 추가될지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이제 금주의 투표 주제를 발표하겠습니다. 바로 ‘어떤 기준으로 캐릭터의 인연 랭크를 올렸나요?’입니다. 코노스바 모바일에 등장하는 캐릭터들은 저마다의 인연 랭크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랭크가 올라가면 추가 대사와 함께 캐릭터 스탯, 필살기 레벨이 올라가죠. 그럼 여러분은 어떤 기준으로 캐릭터의 인연 랭크를 먼저 올리셨나요? 의견을 부탁하며, 투표 결과는 다음 주 공커 위클리 시간에 공개하겠습니다.

게임은 최고의 문화다! 라고 당당하게 말하는 남자. 장르를 가리지 않고 많은 유저들에게 도움이 되는 콘텐츠를 직접 찾아 알려드리겠습니다. 콘텐츠 기획팀 기자/사원

SNS 화제

댓글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은 필수 입력 항목입니다.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