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2 레볼루션

대한민국 게임대상 최우수상 2017
모바일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6

괜찮아요

5.8

유저평점

리니지2 레볼루션 2.0 업데이트 적용, 2차 전직과 코스튬 추가

리니지2 레볼루션 2차 전직 업데이트

13일, 넷마블게임즈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리니지2 레볼루션’이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를 통해 10개가 넘는 콘텐츠가 추가 및 개선됐고, 만레벨이 320으로 확장되는 등 정식 서비스 1주년에 걸맞은 볼륨을 자랑한다.

오늘 업데이트의 핵심은 단연 2차 전직 시스템 추가다. 4개 종족에 총 24개 직업이 구현됐으며, 250레벨에 받는 퀘스트를 완료하면 새로운 클래스를 경험할 수 있다. 퀘스트는 총 7개의 에피소드로 구성됐다. 모두 수행했다면, ‘전직의 여정’ 봉인 문양을 각인해야 하는데, 이때 ‘거인의 정수’가 필요하다. 해당 아이템은 전직 퀘스트 완료 보상으로 획득한다.

전직이 중요한 이유는 단순히 새로운 직업의 경험만이 아니다. 신규 시스템 ‘탈리스만’과 3차 액티브/패시브 스킬을 사용하기 위해서다. 먼저 ‘탈리스만’은 캐릭터를 더 강하게 만드는 성장 콘텐츠다. 일반과 특성으로 나뉘며, 장착 시 일반몬스터 대미지 증가, 이동속도 증폭 등 특수 효과와 각종 능력치 상승 혜택을 누린다.

리니지2 레볼루션 2차 전직이 추가된 클래스 계보도

▶ 리니지2 레볼루션 2차 전직이 추가된 클래스 계보도

참고로 탈리스만은 캐릭터에게 마련된 소켓에 착용한다. 레벨에 따라 소켓 개수가 다르며, 295레벨 달성 시 일반은 7개, 특성은 1개가 열린다. 더불어 ‘탈리스만 도감’ 시스템을 통해 아이템을 등록할수록 효과가 증가한다.

3차 스킬은 2차 직업 특성에 맞춘 ‘궁극 패시브’와 ‘궁극 액티브’로 추가됐다. 전직 후 전용 슬롯이 제공되며, 여기에는 오직 3차 스킬만을 등록할 수 있다. 한편, 2차 전직 추가와 함께 기존 1차 전직의 스킬 밸런스는 개선됐다. 모든 직업이 전반적으로 상향됐으며, 신규 스킬(각종 마스터리)도 신설됐다.

리니지2 레볼루션 2차 전직 스킬 목록

▶ 리니지2 레볼루션 2차 전직 스킬 목록 (출처: 공식 커뮤니티)

시선이 가는 콘텐츠는 직업뿐이 아니다. 캐릭터 외형을 꾸밀 수 있는 ‘코스튬 시스템’과 고급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보물 파수꾼’, 탑승펫 개선에도 관심이 쏠린다.

코스튬은 게임 내 ‘메뉴 > 아이템 > 코스튬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13일에 마련된 코스튬은 무예복과 해피 산타클로스, 클래식 파티복의 3종이며, 모두 블루다이아로 구입한다. 대금을 내고 산 코스튬은 옷장 메뉴에서 자유롭게 교체할 수 있으며, 착용 시 헤어스타일과 염색은 중복으로 적용되지 않으니 참고하자.

리니지2 레볼루션의 신규 콘텐츠 '코스튬'

▶ 리니지2 레볼루션의 신규 콘텐츠 ‘코스튬’

보물 파수꾼은 필드에서 고급 아이템을 획득하는 파밍 시스템이다. 특정 몬스터를 처치하면 파수꾼이 등장하고, 이를 잡으면 마프르의 가호, 강화주문서를 비롯한 특별한 아이템을 손에 넣는다. 보물 파수꾼은 등장시킨 캐릭터에 귀속되고, 전리품 역시 오직 주인 유저만 획득할 수 있다.

끝으로 탑승펫은 이제 탑승과 지원용으로 구분된다. 업데이트 전에는 오직 하나의 펫만 이용할 수 있었다. 이로 인해 외형보다는 능력치에 맞춰 펫을 선택하곤 했다. 그러나 이제는 이동속도와 30% 능력치를 적용받는 탑승용, 능력치 100%가 적용되는 지원용으로 나뉘어 이용 폭이 넓어졌다. 그리고 탑승 펫 메뉴 UI를 개선해 넓은 화면에서 편하게 펫 확인 및 육성을 진행할 수 있다.

이밖에도 리니지2 레볼루션은 2.0 업데이트로 신규 던전과 시공의 균열, 혈맹 시스템 개선, 공용마을 마그나딘 확장, UR등급 장신구와 새로운 영지 아벤토를 추가했다. 관련한 사항은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더 자세하게 확인 가능하다.

한편, 리니지2 레볼루션은 오늘 업데이트를 기념한 이벤트 4종을 동시에 시행했다. 참여 방법은 게임 내 재료 수집, 출석, 주사위 게임이며, 이를 통해 마프르의 가호와 랜덤 고급 스킬북 페이지, 스킬 레벨업 비용 할인 등 여러 혜택을 제공한다.

게임메카에서 19금 유머와 각종 드립을 맡고 있는 기자. 왕성한 활동력과 추진력으로 운영을 도맡지만 입도 쉬지 않는 것이 특징. 친해지면 피곤한 타입이라는 평이 있다. 콘텐츠 기획팀 기자/과장

SNS 화제

댓글

이메일 주소가 허용되지 않습니다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