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2 레볼루션

대한민국 게임대상 최우수상 2017
모바일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6

괜찮아요

5.6

유저평점

[메카 랭킹] 리니지2 레볼루션 2월 4주차, ‘개인-서버’ 모두 제패한 하딘

리니지2 레볼루션 직업순위 2월 4주차 이미지

2월의 네 번째 리니지2 레볼루션 메카 랭킹입니다. 이번 주 랭커 직업 분포도 부문은 상위권에서 변화가 감지되었습니다. ‘드레드노트’와 ‘피닉스 나이트’, ‘고스트 헌터’가 나란히 윗자리로 올라갔고, 지난주 3위였던 ‘고스트 센티넬’이 6위로 추락했죠.

네 직업은 매주 순위를 바꾸며 경쟁 중입니다. 최근 추세를 보면 중위권 이하보다 교체가 활발하네요. 점유율 변화도 평균 2% 포인트에 육박해 앞으로도 치열한 다툼이 예상됩니다.

그 외 직업에서는 ‘사지타리우스’의 오름폭이 가장 컸습니다. 일주일 전보다 2계단 상승했죠. 다만, 점유율은 큰 차이가 없어 자력이 아닌 다른 직업의 하락 때문으로 분석됩니다. 요 몇 주 동안 TOP 6의 점유율이 서서히 올랐고, 이하 직업들은 지분을 빼앗기고 있는데요. 사지타리우스는 버티기에 성공해 타격을 받지 않았습니다.

앞서 언급한 두 요소를 제외하면, 직업 분포도에 별다른 이슈는 없습니다. 최근 큰 움직임이 없어 아쉬울 따름이네요. 향후 직업 관련 업데이트가 이뤄져 분포도에 분주한 움직임이 나타났으면 합니다.

개인 전투력에서는 조사일 기준으로 하딘N4 서버의 ‘반왕’이 3주 연속 1위라는 대기록을 세웠습니다. 지금까지 메카 랭킹 조사 이래 3주 정상은 처음 있는 일인데요. 2위와의 차이도 10만에 가까워 독주 체재를 갖춘 모양새입니다. 참고로 2위 랭커는 바츠N2의 ‘독고(고스트 센티넬, 3,265,573)’이며, 3위에는 하딘N5에서 활동 중인 ‘드래곤(스펙트럴 댄서, 3,255,576)’이 이름을 올렸습니다.

금주의 리니지2 레볼루션 서버 랭커 평균 전투력 순위

리니지2 레볼루션 직업순위 2월 4주차 서버 랭커 전투력 평균

▶ 2월 4주차 리니지2 레볼루션 서버 랭커 전투력 평균

하딘과 아덴의 순위가 또 바뀌었습니다. 매주 엎치락뒤치락하며 경쟁 중인데요. 2월 3주차에 아덴이 격차를 2만가량 벌려 유지를 예상했지만, 하딘이 역전에 성공했습니다. 그러고 보니 하딘은 이번 주에 서버와 개인 전투력 모두 1위를 차지했네요. 새로운 대세 서버라 부르기 충분해 보입니다.

정상 못지않게 중위권의 다툼도 치열합니다. 2월 4주차에는 ‘디온’과 ‘윈다우드’, ‘그레시아’가 ‘데포로쥬’, ‘크루마’를 밀어내고 TOP 10 진입을 해냈네요. 윈다우드는 무려 3계단이나 상승해 분위기 반전에 성공했습니다. 최근 개인 전투력 랭킹 TOP 300에 윈다우드 서버 유저의 이름이 많이 보인 게 원동력이 된 것 같네요.

리니지2 레볼루션 유저 투표, 당신의 의견은?

리니지2 레볼루션 직업순위 2월 3주차 유저 투표 결과

지난주에 진행한 ‘어떤 유형의 혈맹이 마음에 드시나요?’ 투표는 ‘서버 내 최고 혈맹’의 1위로 종료되었습니다. 공성전 등 다양한 혜택을 모두 누리기 위해선 아무래도 최고 혈맹에 들어가는 게 유리하죠.

‘누구도 간섭하지 않는 자유로운 분위기의 혈맹’에도 많은 표가 모였습니다. 특별한 제한 없이 혈맹 활동을 진행하기에 부담이 적죠. 더불어 ‘지인들과 함께 하는 소규모 혈맹’도 20%의 지지를 받아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다른 선택지는 표가 적었는데요. 그래도 기타로 나온 ‘근처에 사는 유저가 많은 혈맹’에는 시선이 갑니다.

이제 이번 주 투표 주제를 발표하겠습니다. 지난해 12월에 처음 선보인 코스튬은 많은 유저가 착용 중인 인기 콘텐츠입니다. 그렇다면 지금까지 국내에 나온 코스튬 중 가장 마음에 드는 건 무엇인가요? 의견을 부탁드리며, 결과는 다음 주에 공개하겠습니다.

리니지2 레볼루션 유저 투표 배너국민트리 링크 배너

게임메카에서 19금 유머와 각종 드립을 맡고 있는 기자. 왕성한 활동력과 추진력으로 운영을 도맡지만 입도 쉬지 않는 것이 특징. 친해지면 피곤한 타입이라는 평이 있다. 콘텐츠 기획팀 기자/과장

댓글

이메일 주소가 허용되지 않습니다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