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2 레볼루션

대한민국 게임대상 최우수상 2017
모바일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6

괜찮아요

5.8

유저평점

[메카 랭킹] 리니지2 레볼루션 6월 3주차, ‘실버 레인져’ 1위 맹추격

모든 서버의 전투력 TOP5 랭커 정보를 수집, 한 주간의 직업 순위 콘텐츠를 제공하는 ‘리니지2 레볼루션 메카 랭킹’ 6월 3주차 시간입니다. 이번 주에도 최상위권 직업의 인기는 여전했습니다. ‘블레이드 댄서 – 실버 레인져 – 워로드’ 라인은 어김없이 자리를 유지했죠.

겉으로는 미동도 없어 보이나, 자세히 살펴보면 한 가지 변화가 감지되었습니다. 바로 ‘실버 레인져’의 분포도가 크게 오른 것이죠.

지난주 랭커 직업 분포도에서 실버 레인져는 12.8%를 기록했습니다. 그리고 이번 주에는 14.0%로 1.2% 포인트 상승했죠. 작은 수치로 보이지만, 순위가 고착화된 현 상태에서는 의미가 있습니다. 그리고 ‘블레이드 댄서’는 6주 연속 분포도가 하락했는데요. 정상의 자리를 지키고 있지만, 시나브로 2위와의 격차가 좁혀지고 있는 셈입니다.

더불어 이번 주 블레이드 댄서의 점유율 20.0%는 지난 3월 1주차에 랭커 정보 집계를 시작한 이후 최저 수치입니다. 현 상태가 이어진다면 최초로 1, 2위 자리가 뒤바뀔 수도 있겠네요. 과연 굳어진 순위에 극적인 변화가 나타날까요? 향후 움직임에 귀추가 주목됩니다.

앞서 언급한 분포도만 보면 블레이드 댄서에 큰 위기가 온 듯합니다. 하지만, 전체 서버 전투력 랭킹 부분에서는 이야기가 다릅니다. 2주차에 이어 이번에도 블레이드 댄서가 TOP3를 독식했기 때문이죠. 게다가 세 랭커 모두 전투력 200만을 돌파한 상태입니다.

TOP30으로 범위를 확장해도 지표는 대단합니다. 해당 구간에 속한 블레이드 댄서 랭커의 수는 10명이며, 이들의 평균 전투력은 무려 1,997,648에 달하는데요. 모두 200만이라 해도 과언이 아닌 수준입니다. 다른 직업을 압도하는 수치죠.

반면, 실버 레인져는 TOP30에 3명만 이름을 올렸고, 분포도 3, 4위인 ‘워로드’, ‘팰러딘은 각각 5명과 2명에 그쳤습니다. 세 직업 랭커 모두를 합쳐야 블레이드 댄서와 같은 숫자입니다. 분포도에 비해 이쪽은 패치 이슈가 없는 한 블레이드 댄서의 강세가 계속될 전망입니다.

한편, 리니지2 레볼루션은 공식 커뮤니티와 카페를 통해 ‘클래스 개선에 대한 용사님들의 의견을 들려주세요!’ 이벤트를 시작했습니다. 오는 30일까지 공식 커뮤니티에서 진행하는 ‘지금 가장 개선이 필요한 클래스를 선택해 주세요’ 투표에 참여하고, 그 방향을 남기면 됩니다. 더 나은 게임을 위해 유저분들의 의견을 모으는 취지인데요. 이를 통해 직업 간 밸런스 개선 작업에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금주의 리니지2 레볼루션 서버 평균 전투력 순위

▶ 6월 3주차 리니지2 레볼루션 서버 평균 전투력 랭킹

서버 전투력 랭킹이 서서히 굳어지는 모습입니다. 이번 주 데이터 집계 결과 최상위권 서버만 순위가 바뀌었을 뿐, 그 이하로는 변화가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12개 서버 모두 랭커의 평균 전투력이 4~7만가량 상승해 이런 결과가 나온 것 같네요.

서버별 1위 직업도 지난주와 비슷합니다. 블레이드 댄서의 강세가 계속됐는데요. ‘워리어’ 계열 직업 다수가 순위표에 이름을 올린 점에 눈길이 갑니다. 2주차엔 로그가 강세였으나, 한 주 만에 양상이 달라졌죠.

그러나 이번에도 ‘메이지’는 등장하지 않았습니다. 참고로 국민트리가 조사한 이번 주 랭커 600명 가운데 메이지 직업은 75명이었습니다. 10%를 간신히 넘는 수치인데, 그나마 몇 명을 제외하고는 하위권이었습니다. 아무쪼록 클래스 개선 의견 이벤트가 잘 진행되어 메이지에 좋은 변화가 나타났으면 하네요.

당신의 의견은? 리니지2 레볼루션 유저 투표


6월 2주차에 진행한 ‘명예의 전당에서 팀을 이루고 싶은 직업은?’ 투표에서 팰러딘이 1위를 차지했습니다. 탱킹과 군중 제어기에 강점이 있다는 게 주요한 이유로 보이네요. 그리고 차석에는 ‘엘더’가 자리했습니다. 이렇게 보니 2주 전에 진행한 ‘정예 던전에 꼭 필요한, 혹은 함께하면 좋은 직업은?’ 투표와 결과가 비슷하군요. 당시와 이번 투표 모두 ‘팰러딘 – 엘더 – 블레이드 댄서’가 TOP3를 기록했습니다. 재미있는 결과네요.

그럼 이번 주 투표 주제를 공개하겠습니다. 지난 18일에 리니지2 레볼루션의 첫 번째 공식 대회 ‘리니지2 레볼루션 토너먼트(LRT)’ 본선이 시작했습니다. 최고의 혈맹 자리를 건 한판 대결이 벌어지고 있는데요. 여러분이 예상하는 1위 혈맹은 어느 서버의 어딘가요? 이번 투표를 통해 승부를 예측해 보시길 바랍니다.

게임메카에서 19금 유머와 각종 드립을 맡고 있는 기자. 왕성한 활동력과 추진력으로 운영을 도맡지만 입도 쉬지 않는 것이 특징. 친해지면 피곤한 타입이라는 평이 있다. 콘텐츠 기획팀 기자/과장

SNS 화제

댓글

이메일 주소가 허용되지 않습니다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