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2 레볼루션

[메카 랭킹] 리니지2 레볼루션 7월 3주차, 전투력 210만 ‘워로드’ 1위

리니지2 레볼루션 메카랭킹 7월 3주차 이미지

7월의 세 번째 리니지2 레볼루션 메카 랭킹 시간입니다. 이번 주에는 랭커 직업 분포도보다 전체 서버 전투력 TOP3에 눈길이 갑니다. 드디어 전투력 210만 랭커가 탄생했기 때문이죠. 주인공은 ‘하딘04’ 서버의 워로드 ‘|블러드칸|’인데요. 얼마 전 성황리에 종료된 ‘리니지2 레볼루션 토너먼트’에 하딘 서버 대표로 출전, 멋진 활약을 펼치기도 했답니다.

‘|블러드칸|’은 전 서버를 통틀어 최상위권 랭커라 부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국민트리가 조사한 데이터에 따르면 매주 TOP50위에 포함되었는데요. 가장 최근에는 지난 6월 4주차에 1위를 차지한 바 있습니다. 랭킹 정보 집계 초기에는 좀처럼 TOP3에 들지 못했지만, 현재는 언제나 정상의 위치에 설 수 있는 ‘고투력 유저’라 할 수 있죠.

더불어 리니지2 레볼루션 메카 랭킹 최초로 ‘호크아이’가 서버 전투력 순위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업적의 달성자는 ‘오렌06’ 서버 랭커 ‘귀마’인데요. 지난주까지만 해도 전체 순위가 45위였습니다. 그런데 일주일 만에 무려 40계단 이상 상승하며 이번 주 3위를 차지했습니다. 오름폭이 그야말로 ‘역대급’이네요.

리니지2 레볼루션 전투력 상위 랭커 장비 이미지

▶ 리니지2 레볼루션 최상위 랭커 ‘|블러드칸|’과 ‘귀마’의 착용 장비 (7/18일 기준)

분포도 부분에서는 ‘엘더’의 상승세에 이목이 쏠립니다. 지난주와 비교해 3계단 오른 8위를 기록했는데요. 퍼센티지 증가는 0.3%로 그리 크지 않았으나, ‘플래인 워커’와 ‘스펠 싱어’의 하락세를 틈타 순위 상승을 이뤄냈습니다. 엘더를 제외한 다른 직업의 변화는 거의 없었습니다. 다만, 1위 ‘블레이드 댄서’와 그 뒤를 쫓고 있는 ‘실버 레인져’의 격차가 더 벌어진 점이 이슈라면 이슈라 할 수 있겠네요.

한편, 지난 17일(월)에는 리니지2 레볼루션에 콘텐츠 업데이트가 있었습니다. 오렌 지역에 ‘북풍의 고원 요새’가 추가되었고, 개편된 거래소가 다시 개장했죠. 여기에 신규 탈 것 ‘갈기사자’ 등장과 호크아이를 포함한 4개 직업 스킬이 변경된 것에도 눈길이 갑니다. 여러 사항이 변경 및 신설된 만큼 다음 주 직업순위에는 변화가 나타나지 않을까 싶네요.

금주의 리니지2 레볼루션 서버 평균 전투력 순위

리니지2 레볼루션 7월 3주차 서버 전투력 랭킹 이미지

▶ 7월 3주차, 리니지2 레볼루션 서버 전투력 랭킹

‘디온’ 서버가 1위에 복귀한 가운데 ‘오렌’의 순위 급락이 이번 주 서버 전투력 랭킹 부문 주요 사항입니다. 지난주 3위까지 오르며 좋은 기세를 보였기에 다소 의아할 수 있는데요. 그 자리를 꿰찬 ‘바츠’와 ‘하딘’의 평균 전투력 상승세가 대단했기 때문으로 분석됩니다. 바츠와 하딘은 평균 전투력이 일주일 만에 각각 47,827, 49,592나 올랐습니다. 반면 오렌의 증가 수치는 15,059에 그쳤죠.

이와 함께 아덴이 다시 3위에 오르며 존재감을 드러냈습니다. ‘리니지2 레볼루션 토너먼트’ 우승 혈맹 ‘엔틱’이 속한 서버인데요. 이를 통해 조만간 아덴 서버 유저 전원에게는 ‘축복받은 강화주문서 선택상자’ 3개와 ‘SR등급 장비 선택상자’ 2개가 지급될 예정입니다. 물론 다른 서버 유저 분들 역시 ‘SR등급 장비 선택상자’ 등 다양한 보상이 예정되어 있어요. 모두 선택상자에서 ‘대박’이 터지시길 바랍니다.

한편, 서버 1위 직업군에서는 블레이드 댄서가 여전히 강세네요. 구도가 확 바뀔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어 보다 다양한 직업이 순위표에 이름을 올렸으면 합니다.

당신의 의견은? 리니지2 레볼루션 유저 투표

리니지2 레볼루션 유저 투표 결과 이미지

지난주에 진행한 ‘리니지2 레볼루션 e스포츠, 어떤 방식이 좋을까요?’ 투표가 공성전의 1위로 종료되었습니다. 32.3%의 지지를 받았는데요. 공성전은 1개의 수성 혈맹과 공성 혈맹 3팀이 각축을 벌이는 콘텐츠입니다. 즉, 혈맹 간 1vs1 구도가 아니기 때문에 동맹 여부와 전략이 승패에 큰 영향을 미치죠. 만약 다음번 e스포츠가 해당 콘텐츠 방식으로 진행된다면, 더 흥미진진한 볼거리가 연출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기타 부분에서는 ‘5 vs 5 AOS 모드’와 ’10 vs 10 깃발 쟁탈전’과 같은 재미있는 의견이 제시되었는데요. 특히, 현재 대세 장르로 꼽히는 AOS 방식이 도입될 경우 익숙함과 흥미,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도 있겠습니다.

그럼 이제 이번 주의 투표 주제를 발표하겠습니다. 3월 2일, 국민트리의 메카 랭킹 집계 이후 줄곧 분포도 최하위를 기록 중인 직업이 있습니다. 바로 ‘스케빈져’인데요. 지난 6월 8일에 한 차례 상향이 이뤄졌지만, 낮은 인기는 여전합니다. 게다가 스케빈져를 육성 중인 유저들은 꾸준히 개선을 요구하고 있죠. 그렇다면, 여러분이 생각하는 ‘스케빈져, 이렇게 개선해 주세요!’는 무엇인가요? 많은 의견을 부탁드립니다.

리니지2 레볼루션 유저 투표 배너

국민트리 링크 배너

One comment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회사 소개

(주)제우미디어
등록번호: 서울아00762
등록일자: 2009.02.02 | 제호: 게임메카
발행인: 서인석 | 편집인: 손대현
청소년보호책임자: 남장우
발행소: 서울 마포구 독막로 76-1
한주빌딩 6층
발행일자: 2000.04.22
전화번호: 02-3142-68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