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2 레볼루션

[메카 랭킹] 리니지2 레볼루션 7월 4주차, ‘팰러딘’ 오랜만에 TOP3 복귀

리니지2 레볼루션 7월 4주차 랭커표 이미지

리니지2 레볼루션 메카 랭킹의 7월 4주차 시간입니다. 이번 주 ‘랭커 직업 분포도’ 부문에서는 ‘플래인 워커’의 순위 상승이 눈에 띕니다. 지난주와 비교해 무려 3계단이나 올라 7위를 차지했는데요. 이는 플래인 워커의 최고 기록과 타이입니다.

플레인 워커는 4개월 전 딱 한 번 7위를 기록했습니다. 그 이후엔 8~11위를 전전했죠. 가장 분포도가 낮았을 때는 2% 중반까지 떨어졌었는데요. 이제는 3% 중반에 자리를 잡은 모습입니다.

그러나 플래인 워커가 더 높은 순위를 기록하기란 쉽지 않아 보입니다. 6위와 7위 사이에는 꽤 높은 벽이 있거든요. 리니지2 레볼루션 메카 랭킹 작성 시작부터 지금까지, 7위 이하 직업은 단 한 차례도 6위에 오른 사례가 없습니다. 항상 최상위 여섯 자리는 ‘블레이드 댄서’와 ‘실버 레인져’, ‘워로드’, ‘팰러딘’, ‘어비스 워커’, 그리고 TOP6의 문지기라 할 수 있는 ‘팬텀 레인져’가 차지했죠.

‘팬텀 레인져’는 꾸준히 6% 중반의 점유율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7위와의 퍼센티지 차이는 약 2배에 달하죠. 현 상태에서 3% 포인트 차이는 엄청난 격차라 할 수 있습니다. 직업 전체를 아우르는 패치가 적용되어야 이러한 구도에 변화가 나타나지 않을까 싶네요.

‘전체 서버 전투력’ 부문에서는 새로운 1위가 탄생했습니다. 주인공은 ‘켄라우헬03’ 서버의 블레이드 댄서 랭커 ‘스프트니크’인데요. 7월 24일 오전을 기준으로 전투력 2,131,703을 기록했습니다. 참고로 지난 7월 3주차에 스프트니크의 전투력은 2,070,600이었죠. 일주일 만에 6만이나 전투력을 올렸으니, 전체 서버 1위를 차지할 자격은 충분한 것 같습니다.

3위에는 오랜만에 ‘팰러딘’이 이름을 올렸습니다. 거의 4개월 만이죠. 3월 4주차만 해도 1~3위를 독식했었지만, 이제는 과거의 영광이 되어버렸습니다. 그래도 직업 분포도는 여전히 높고, ‘고투력 팰러딘’은 여전히 강력하다는 평이 있어요. 전장에서의 존재감도 무거우니 현재 팰러딘을 육성 중인 분들은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금주의 리니지2 레볼루션 서버 평균 전투력 순위

리니지2 레볼루션 서버 전투력 랭킹 표 이미지

▶ 7월 4주차, 리니지2 레볼루션 서버 전투력 랭킹

그야말로 ‘혼돈의 한 주’ 였습니다. 2주 연속 1위를 기록한 ‘디온’ 서버의 밑으로 치열한 경쟁이 펼쳐졌거든요. 2위부터 8위까지, 지난주 순위를 유지한 서버는 단 한 곳도 없습니다. 게다가 등락폭도 컸죠.

이슈는 ‘아덴’의 순위 급락입니다. 이번 주 8위로 무려 다섯 계단이나 떨어졌죠. 반면, ‘윈다우드’는 평균 전투력이 크게 오르며 3위에 안착, 대조적인 모습을 연출했습니다. 이와 함께 지난주 순위가 크게 떨어졌던 ‘오렌’이 6위를 기록하며 회복세를 보인 것에도 눈길이 갑니다.

서버 1위 전투력을 보면 이제 210만 유저 수가 많아졌음을 느낄 수 있습니다. 12개 서버에서 1위를 차지한 210만 이상 랭커의 수는 9명입니다. 범위를 전체로 확장한다면, 조건에 부합하는 유저 수는 20명으로 증가하죠. 지난주에는 단 한 명에 불과했었는데요. 증가 속도가 정말 대단한 것 같습니다.

당신의 의견은? 리니지2 레볼루션 유저 투표

리니지2 레볼루션 유저 투표 이미지

7월 3주차에 진행한 ‘인기 최하위 스케빈져, 이렇게 개선해 주세요!’ 투표에서 ‘생존기 추가’에 가장 많은 표가 몰렸습니다. 과반수에 육박하는 42%를 기록했죠. 그 뒤를 따른 건 ‘스킬 대미지 증가’와 ‘공격 범위 / 속도 상향’이었습니다.

결과를 보면 현재 스케빈져는 공격력이 약하고, 잘 죽기도 하는 직업이라 볼 수 있겠네요.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 분도 있겠지만, 스케빈져를 육성 중인 유저라면 공감하실 거라고 봅니다. 기타 부분에 ‘직업 변경권을 주세요’란 의견도 있었거든요.

이제 이번 주 투표 주제를 발표하겠습니다. 지난 17일에 거래소 재개장과 오렌 지역 요새 추가 등 다양한 요소가 담긴 업데이트가 진행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풍성한 즐길 거리가 마련되었는데요. 그래도 ‘다다익선’이란 말이 있듯이 더 많은 콘텐츠가 나왔으면 하는 게 유저분들의 공통적인 마음이죠. 그렇다면 다음 업데이트에는 어떤 부분이 추가되었으면 하나요? 많은 의견을 부탁드립니다.

리니지2 레볼루션 유저 투표 배너국민트리 링크 배너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회사 소개

(주)제우미디어
등록번호: 서울아00762
등록일자: 2009.02.02 | 제호: 게임메카
발행인: 서인석 | 편집인: 손대현
청소년보호책임자: 남장우
발행소: 서울 마포구 독막로 76-1
한주빌딩 6층
발행일자: 2000.04.22
전화번호: 02-3142-68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