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2 레볼루션

[메카 랭킹] 리니지2 레볼루션 8월 1주차, 통합 서버 계획 발표 후 순위 분석

리니지2 레볼루션 메카 랭킹 8월 1주차 메인표 이미지

리니지2 레볼루션 메카 랭킹, 8월의 첫 번째 시간입니다. 이번 주 이슈는 직업보다 ‘개발자노트 제 12-1화’에서 발생했습니다. 개발자노트란 업데이트를 앞두고, 대략적인 방향과 콘텐츠를 소개하는 코너인데요. 지난 7월 28일에 12번째 편이 공식 커뮤니티와 카페에 등록되었습니다.

게시글에 따르면 8월에는 ‘통합 서버’와 ‘새로운 파티 단위의 레이드형 던전’이 준비 중인데요. 둘 모두 게임에 큰 영향을 주는 굵직한 소식입니다. 특히, 서버 통합 이야기는 7월 6일에도 언급된 바 있을 정도로 많은 유저분이 기다리고, 또 기대하는 사항이죠.

현재 공개된 정보는 ▲통합 서버는 8월 중 진행 ▲같은 서버군 내 통합 ▲통합은 동접, 전투력 평균 등 다각적인 기준 적용 ▲통합되는 서버의 캐릭터와 각종 재화 등은 모두 안전하게 이전 등 입니다. 이외에 캐릭터명/혈맹명 변경권 제공, 결투장 등 랭킹 적용 콘텐츠의 새 시즌 시작과 같은 사항도 함께 진행되죠.

여기서 주의해야 할 부분이 하나 있습니다. 8월 중 서버가 합쳐지게 될 때 15일 이상 계정을 접속하지 않고 10레벨 이하, 결제가 1회도 진행되지 않은 캐릭터는 삭제될 수 있습니다. 세 조건에 모두 부합하는 캐릭터를 보유했다면, 미리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아. 그리고 레이드 관련 정보는 ‘개발자노트 제 12-2화’를 통해 공개되지 않을까 싶네요.

이제 직업 쪽으로 눈을 돌려 보겠습니다. 랭커 직업 분포도는 큰 변화가 없었습니다. 슬레이어가 9위로 순위가 올랐고, 호크아이가 14위로 떨어진 게 그나마 이야깃거리겠네요. 이처럼 고착화된 순위가 앞서 언급한 업데이트로 유연해지길 기대해 봅니다.

전체 서버 전투력 부분에서는 오랜만에 등장한 이름이 있습니다. 바로 ‘윈다우드10’ 서버의 ‘팰러딘’ 랭커 ‘전사자’인데요. 약 4개월 만에 1위로 화려하게 복귀했습니다. 당시 전투력은 139만이었지만, 이제는 220만에 육박하는 수준이네요. 흐른 시간 만큼이나 전투력 상승폭이 대단합니다.

2, 3위는 ‘오렌’ 서버가 독식했군요. 주인공은 ‘실버 레인져’ 랭커 ‘선생01’과 ‘호크아이’ 직업의 ‘귀마’입니다. 그러고 보니 ‘블레이드 댄서’가 TOP3에서 자취를 감춘 것 역시 이슈라 할 수 있겠네요.

금주의 리니지2 레볼루션 서버 평균 전투력 순위

리니지2 레볼루션 서버 평균 전투력 순위 표 이미지(8월 1주차)

▶ 8월 1주차, 리니지2 레볼루션 서버 전투력 랭킹

이번 주에도 서버 평균 전투력 순위는 활발하게 변했습니다. 눈에 띄는 건 ‘바츠’와 ‘하딘’의 상반된 모습인데요. 지난주 7위까지 떨어졌던 바츠가 2위 하딘과 자리를 바꾸었습니다. 한 번에 순위가 5계단이나 오른 건 정말 드문 일이라 더 놀랍네요.

만년 하위권 ‘글루디오’의 약진도 엄청났습니다. 4개 서버를 제치고 5위에 올랐죠. 일주일 만에 평균 전투력이 약 3만가량 오른 게 요인이었습니다. 이밖에 ‘윈다우드’와 ‘오렌’의 하락도 커, 이제 중위권의 순위 다툼은 당연한 것처럼 보이네요. 이런 가운데 ‘디온’은 3주 연속 정상을 지켰습니다. 그리고 ‘그레시아’와 ‘크루마’는 여전히 그 자리에 머물러 있군요.

서버 순위 못지않게 1위 직업에도 변화가 나타났습니다. 몇 달간 점유율이 가장 높았던 블레이드 댄서가 자취를 감췄는데요. 그 자리는 팰러딘이 메웠습니다. 또한, ‘워 레인져’가 디온 서버 전체 1위를 기록, 놀라움을 안겼네요. 

리니지2 레볼루션 유저 투표, 당신의 의견은?

리니지2 레볼루션 8월 1주차 유저 투표 이미지

지난주 진행한 ‘다음 업데이트에 추가되었으면 하는 콘텐츠는?’ 투표에서 ‘2차 전직 시스템’이 압도적인 지지를 받았습니다. 무려 67%의 표가 몰렸는데요. 새로운 지역과 만레벨 확장, 콘텐츠 추가보다는 신규 직업에 관심이 더 크다는 걸 알 수 있는 결과입니다. 생각해보면 전직이 추가될 경우 자연스럽게 즐길 수 있는 콘텐츠도 늘어나겠군요. 만약 해당 업데이트가 이뤄진다면, 리니지2 레볼루션의 가장 큰 패치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럼 이제 이번 주 투표 주제를 발표하겠습니다. 앞서 언급한 ‘개발자노트 제 12-1화’의 주요 논의거리는 서버 통합이었습니다. 새로운 파티 단위의 레이드 던전은 짧게 소개만 되었는데요. 그렇다면 유저 여러분이 원하는 레이드의 모습은 무엇인가요? 많은 의견을 부탁드립니다.

리니지2 레볼루션 유저 투표 배너

국민트리 링크 배너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회사 소개

(주)제우미디어
등록번호: 서울아00762
등록일자: 2009.02.02 | 제호: 게임메카
발행인: 서인석 | 편집인: 손대현
청소년보호책임자: 남장우
발행소: 서울 마포구 독막로 76-1
한주빌딩 6층
발행일자: 2000.04.22
전화번호: 02-3142-68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