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2 레볼루션

[메카 랭킹] 리니지2 레볼루션 9월 3주차, TOP6 점유율 70% 돌파

리니지2 레볼루션 직업순위 9월 3주차 순위표

9월의 세 번째 리니지2 레볼루션 메카 랭킹 시간입니다. 이번 주 랭커 직업 분포도 순위에 큰 변화는 없었습니다. ‘슬레이어’와 ‘워 레인져’, ‘소서러’의 위치가 올랐지만, 퍼센티지는 지난주와 같거나 비슷한 수준이죠. 즉, 세 직업의 분포도가 상승한 게 아니라, 다른 직업의 수치가 내려간 셈입니다. 물론 순위가 하락한 직업 역시 점유율 퍼센티지에 큰 변화는 없었네요.

이처럼 순위표는 잠잠했지만, 자세히 살펴보면 눈에 띄는 점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TOP6의 점유율 합이 70%를 돌파한 겁니다.

리니지2 레볼루션에서 랭커가 가장 많은 직업으로는 ‘블레이드 댄서’와 ‘실버 레인져’, ‘워로드’, ‘팰러딘’, ‘어비스 워커’, ‘팬텀 레인져’가 꼽힙니다. 지난 3월, 메카 랭킹을 조사한 이후 여섯 직업은 최상위권에서 내려오질 않고 있죠.

그리고 점차 TOP6의 지분이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실제로 9월 2주차에 이 직업들의 퍼센티지 총합은 69.9%였는데요. 3주차에 72.1%로 조사되었습니다. 일주일 만에 2% 포인트 이상 증가한 것이죠. 고착화된 현재 순위에서 2% 포인트는 결코 작은 변동이라 할 수 없습니다.

반면, 7위 이하 직업들은 점유율이 하락했습니다. 이들로부터 빠진 수치만큼, 인기 최상위권 직업의 수가 늘어난 걸로 분석됩니다. 다음 주에는 반전이 일어날까요? 신규 서버 ‘그랑카인’이 변수가 될 전망입니다.

전체 서버 전투력 부문에서는 ‘크루마N5’ 서버의 랭커 ‘제이드(플래인 워커, 2,241,412)’가 1위를 차지했습니다. 그리고 2, 3위에는 나란히 블레이드 댄서가 자리했는데요. 7월 4주차 이후 오랜만에 순위표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특히, 전통의 랭커 ‘오훙이’가 2위에 올라 눈길을 끄네요.

금주의 리니지2 레볼루션 서버 평균 전투력 순위

리니지2 레볼루션 직업순위 9월 3주차 서버 전투력 평균

▶ 9월 3주차 리니지2 레볼루션 서버 전투력 평균

‘하딘’ 서버의 약진이 계속됐습니다. 한때 상위권에 속했지만, 어느 순간 중하위권으로 쳐졌었는데요. 2주차에 이어 이번에도 크게 순위가 올라 어느덧 2위에 안착했습니다. 이제 남은 건 정상의 ‘아덴’ 뿐이죠. 전투력 차이는 약 4천으로, 어쩌면 1위 서버가 바뀔 수도 있겠습니다.

‘바츠’도 하딘과 비슷한 상황입니다. 시나브로 순위가 내려갔었는데요. 이번 주 들어 반등에 성공했습니다. 다만, 1~3위 그룹과는 전투력 격차가 있어 당분간은 이 자리를 유지하는 게 1차 목표로 보이는군요.

서버 1위 직업에서는 블레이드 댄서가 대거 등장했습니다. 한동안 잘 보이지 않았는데, 역시 랭커 분포도가 가장 높은 직업답네요. 그리고 그랑카인은 2주 연속 쿼럴 위저드 랭커가 1위를 차지했습니다. 유일한 메이지 계열 직업인데요. 과연 정상을 계속 유지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리니지2 레볼루션 유저 투표, 당신의 의견은?

리니지2 레볼루션 직업순위 9월 2주차 결과

지난주에 진행한 ‘신서버 그랑카인의 최고 전투력 달성 직업 예상은?’ 투표에서 스펠 싱어가 1위를 차지했습니다. 최근 가장 ‘핫’한 직업인데요. 그 인기를 방증하듯 24.1%의 많은 표를 받았습니다.

2위는 오늘 꾸준히 언급된 블레이드 댄서가 차지했네요. 이미 기존 서버에서 위용을 뽐낸 만큼, 새로운 터전에서도 정상을 예상한 분들이 많았습니다. 그 뒤로는 팰러딘과 어비스 워커, 실버 레인져, 스펠 하울러가 이름을 올렸군요. 이외에 다른 직업은 득표수가 적었답니다.

그럼 이제 이번 주 투표 주제를 발표하겠습니다. 서버 통합 이후 메카 랭킹의 랭커 직업 분포도에서 ‘비숍’이 자취를 감췄습니다. 통합 이전에도 순위는 낮았지만, 그래도 몇 명의 랭커가 명맥을 유지했는데 아쉬울 따름입니다. 그렇다면 여러분이 생각하는 비숍의 개선점은 무엇인가요? 어떤 부분이 개편되면 선호도가 올라갈 것 같은지 의견을 부탁드립니다.

리니지2 레볼루션 유저 투표 배너국민트리 링크 배너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회사 소개

(주)제우미디어
등록번호: 서울아00762
등록일자: 2009.02.02 | 제호: 게임메카
발행인: 서인석 | 편집인: 손대현
청소년보호책임자: 남장우
발행소: 서울 마포구 독막로 76-1
한주빌딩 6층
발행일자: 2000.04.22
전화번호: 02-3142-68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