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2 레볼루션

힐러 클래스 개선! 리니지2 레볼루션 28일 업데이트 예고

리니지2 레볼루션 개발자 노트 이미지

리니지2 레볼루션은 공식 커뮤니티 ‘개발자 노트’ 코너를 통해 오는 28일 진행하는 업데이트 내용을 사전 공개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힐러 클래스가 개선되고, 장신구 특성에 옵션 추가, 소환 상자나 미확인 레시피 등에서 자신의 클래스 장비만 획득할 수 있도록 변경된다.

이슈는 역시 힐러 개선 소식이다. MMORPG에서 힐러는 파티의 생존과 안정을 더하는 클래스다. 그러나 리니지2 레볼루션에선 해당 클래스의 존재감이 적다는 의견이 꾸준히 제시됐다. 이에 개발진은 개선이 시급하다는 판단을 내렸고, 첫발로 힐 스킬에 ‘정령탄’ 효과가 적용되도록 조정할 예정이다. 효과를 받은 힐은 평소보다 훨씬 많은 양의 HP를 회복시킨다.

더불어 신규 배경무기 특성에 회복 스킬 효율이 상승하는 신규 옵션을 추가한다. 자세한 내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으나, 최종 회복량에 독립적으로 추가 회복을 시키는 옵션이 예고됐다.

장비 부분 개선 사항은 또 있다. 바로 장신구에 특정 효과가 담긴 옵션을 추가하는 것이다. 지금까지 장신구는 배경 아이템이 없어 본인의 성향이나 필요에 따라 선택 및 성장을 진행했다. 그러나 장신구 특성을 고려하지 않고 최초로 얻은 높은 등급 아이템을 계속 사용하는 유저들도 있어 변별력은 다른 장비에 비해 적었다.

이에 개발진은 장신구별로 마법 방어력 증가, 슬로우 저항률 증폭, 콤보 지속시간 증가, 이동속도 증가 등 여러 효과의 옵션을 추가한다고 밝혔다. 효과는 장신구 종류별로 2개, 총 12개가 업데이트된다.

리니지2 레볼루션 9월 28일 업데이트 장신구 표

▶ 리니지2 레볼루션 장신구에 추가되는 옵션 정리

끝으로 소환 상자와 미확인 레시피를 비롯한 확률 소환 콘텐츠를 이용했을 때 자신의 클래스 장비가 나오도록 조정된다. 그간 확률 획득 콘텐츠에서는 1차로 선택한 클래스 장비도 나와 UR 제작 등에 오랜 시간이 걸렸었다. 그러나 28일 업데이트 이후엔 이러한 불편함이 어느 정도 해소될 전망이다.

이와 함께 쌍검과 창 레시피에 한해 1:1로 조합할 수 있는 조합식이 추가된다. 아데나 등 기타 재화 소모 없이 창 레시피는 쌍검 레시피로, 그 반대의 경우 역시 바로 변경할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된다.

한편, 리니지2 레볼루션은 28일 업데이트를 통해 혈맹 유무에 상관 없이 참여할 수 있는 ‘자유요새전’, 공성전에 ‘기란성’ 추가, 월드 보스 기요틴 보상 개선도 진행한다. 또한, 업데이트 당일에는 풍성한 콘텐츠와 함께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회사 소개

(주)제우미디어
등록번호: 서울아00762
등록일자: 2009.02.02 | 제호: 게임메카
발행인: 서인석 | 편집인: 손대현
청소년보호책임자: 남장우
발행소: 서울 마포구 독막로 76-1
한주빌딩 6층
발행일자: 2000.04.22
전화번호: 02-3142-68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