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2 레볼루션

대한민국 게임대상 최우수상 2017
모바일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6

괜찮아요

5.7

유저평점

리니지2 레볼루션 12월 업데이트, 성혈전과 3주년 축제 시작

5일, 넷마블은 모바일 MMORPG ‘리니지2 레볼루션’의 점검과 더불어 12월의 첫 번째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지난 11월에 추가된 신규 콘텐츠에 이어 이번 업데이트에는 성혈전 축제, 신규 아가시온 그리고 많은 유저가 염원하던 UR 등급 장비 레시피 클래스 통일 등이 이루어졌다.

먼저 신규 콘텐츠 ‘아덴 성혈전 축제’는 아덴 성혈전 입찰이 종료하고 일정 시간이 지난 후 ‘티켓’을 수령, 성혈전을 응원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입찰 종료 후 1~3라운드가 시작되기 전까지 총 3차례에 걸쳐 응원이 가능하며, 3라운드 종료와 함께 축제는 끝난다.

리니지2 레볼루션
▲ 신규 콘텐츠 ‘아덴 성혈전 축제’ (출처: 리니지2 레볼루션 공식 커뮤니티)

축제 티켓은 참여 시 주어지는 각 문항을 선택하고 맞힌 문항 개수에 따라 수령할 수 있다. 또한, 티켓으로 아델 성혈전 축제 상점에서 상품을 구매할 수 있으니 최대한 많은 문항을 맞히는 것이 관건이다. 보유하고 있는 응원 티켓은 다음 성혈전 축제가 시작하면 초기화되니 기간을 놓치지 말고 다양한 아이템을 구비하도록 하자.

더불어 축제 못지않게 관심을 끄는 ‘클래스 간 UR등급 장비 레시피 통일’이 이뤄졌다. 기존에는 무기, 장비마다 레시피를 별도로 구해야만 UR등급으로 승급이 가능했으나, 이젠 특성별로 레시피가 통일된 덕분에 훨씬 손쉽게 UR등급 장비를 손에 쥘 수 있게 되었다. 가령 드라코닉, 임페리얼, 둠 방어구 레시피가 모두 ‘용린의 방어구’로 통일된 것이다.

▲ 특성별로 카테고리가 통일 (출처: 리니지2 레볼루션 공식 커뮤니티)

지난 11월 업데이트에 있었던 ‘장비 수집 확장’을 비롯해 점차 무기/장비 강화 시스템이 ‘특성’ 위주로 정리되고 있는 분위기다. 앞으로도 이러한 경향이 이어질지 향후 업데이트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또한, 레볼루션 3주년을 기념해 마그나딘이 변신을 마쳤다. 크리스마스, 연말, 연초로 잔뜩 들뜬 12월의 분위기가 마그나딘에서도 듬뿍 묻어나도록 축제 테마로 새롭게 꾸며졌다. 그리고 축제 분위기에 걸맞도록 ‘고양이 상단의 축하 선물’, ‘레볼루션 3주년 이벤트’ ‘레볼루션 폭죽 이벤트’ 등이 약 2주간 진행될 예정이다.

그 외 리니지2 레볼루션은 신규 아가시온 ‘기린’과 전용 아가시온 참 추가, 필드보스 밸런스 하향 조정과 편의성 개선 및 불편이 있던 사항을 점검했다. 이번 업데이트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리니지2 레볼루션 공식 커뮤니티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레볼루션 3주년 기념, 마그나딘 축제 테마 (출처: 리니지2 레볼루션 공식 커뮤니티)
수능 전날에도 PC방에 앉아 있었지만 멀쩡한 사회인으로 살고 있습니다. 흰머리가 생겨도 스팀을 기웃거리는 할머니로 늙을 예정입니다.

SNS 화제

댓글

이메일 주소가 허용되지 않습니다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