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메카 랭킹] 메이플스토리 8월 2주차, 인기 급락한 ‘와일드헌터’

메이플스토리 직업순위 225~250레벨 분포도메이플스토리 직업순위 100레벨 분포도메이플스토리 직업순위 30레벨 분포도메이플스토리 직업순위 만레벨 분포도

‘카데나’가 다시 상승세에 올랐습니다. ‘캡틴’을 밀어내고 24위를 달성한 30레벨 구간과 함께 225~250레벨에서 드디어 점유율 0.1%를 기록했네요. 이는 한 달 만에 고레벨 카데나가 등장한 것으로, 출시한 지 얼마 안 된 신규 직업으로서는 큰 성과라 할 수 있습니다. 최근 잠시 주춤했는데요. 역시 카데나는 카데나네요. 뛰어난 링크 스킬과 좋은 사냥 능력을 지니고 있는 만큼, 카데나의 상승 곡선은 앞으로도 계속될 전망입니다.

더불어 ‘윈드브레이커’의 점유율 상승도 화제입니다. 225~250레벨 구간에서 2.4% 포인트를 기록했죠. 윈드브레이커는 성능이 나쁜 궁수 직업군 중에서 그나마 나은 평가를 받는 직업인데요. 이런 이유로 종종 ‘궁수계의 소년가장’이라는 소리를 듣기도 합니다.

하지만, 타 직업들보다 월등하게 뛰어나지 못한 것이 조금 아쉽게 느껴집니다. 부실한 사냥 능력과 지나친 버프 의존도 등 몇몇 문제가 항상 윈드브레이커의 발목을 붙잡고 있죠. 물론, 뛰어난 속사기, 훌륭한 이펙트처럼 좋은 점도 많지만 단점들을 메우기에는 부족한 감이 있습니다. 

메이플스토리 직업순위 카데나

▶카데나가 오랜만에 상승세에 올랐다

분포도 상승을 이뤄낸 윈드브레이커와는 달리 ‘와일드헌터’는 여전히 하락세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습니다. 심지어 이번 주에는 100레벨, 225~250레벨 구간 모두 순위가 떨어졌는데요. 100레벨 구간에서는 무려 2단계나 내려가 와일드헌터를 선호하는 유저가 얼마나 줄어들었는지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그렇다면 유저들이 와일드헌터를 외면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우선 사냥 능력을 꼽을 수 있습니다. 와일드헌터의 주력 스킬은 선 딜레이가 너무 길고 대미지까지 약한데요. 또한, 범위조차 넓다고 할 수 없어 많은 와일드헌터 유저들이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사냥터에서 자리싸움이 붙으면 눈물을 머금고 도망갈 수밖에 없죠.

그뿐만 아니라 점프 딜레이, 스킬의 쿨타임 등 와일드헌터를 괴롭히는 것이 한 두 가지가 아닌데요. 보스에 특화된 캐릭터로 알려졌지만, 이마저도 다른 직업들에게 밀려 빛을 보지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일부 유저들은 ‘차라리 리메이크를 해달라’라는 요청을 보낼 정도죠. 최근에는 이런 상향 패치 요구조차 점점 줄어드는 추세인데요. 무관심 속에 버려지고 있는 와일드헌터, 차후 밸런스 패치를 통해 꼭 개선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메이플스토리 직업순위 와일드헌터

▶와일드헌터는 과연 언제 빛을 볼 수 있을까

지난주 투표 결과 : 다음에 나올 그란디스 관련 궁수 직업은 어떤 무기를 사용했으면 하나요?

메이플스토리 직업순위 지난주 투표 결과지난주 ‘다음에 나올 그란디스 관련 궁수 직업은 어떤 무기를 사용했으면 하나요?’라는 주제로 투표를 진행했었는데요. 그 결과 ‘소환 형태의 활’과 ‘정령 활’이 3% 차이로 1, 2위를 차지했습니다. 아무래도 지금까지 평범한 활이 충분히 나온 만큼, 유저들은 특별한 활을 기대하는 듯하네요.

더불어 3위는 ‘거대한 석궁’, 4위에는 ‘거대한 활’이 올랐습니다. 거대한 활을 들고 화살을 쏘아대는 궁수라니, 생각만 해도 멋지군요. 기타 부문에는 재미있는 의견도 많았는데요. ‘활 없이 화살만 사용’, ‘초장거리 저격활’ 등 유저들의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엿볼 수 있었습니다.

금주의 투표 : 다음 패치에 나올 업적 이름 중, 가장 마음에 드는 것은?

3일, 메이플스토리는 테스트 월드를 통해 새로운 콘텐츠 ‘메이플 업적’을 미리 공개했습니다. 메이플 업적은 메이플스토리를 플레이한 경험을 기록하는 월드 통합 시스템으로, 업적 점수를 획득해 업적 등급을 올릴 수 있다고 하는데요. 여러 가지 업적 이름 중, 여러분의 마음에 쏙 드는 것은 무엇인가요? 투표를 통해 의견을 남겨주세요. 결과는 다음 주에 공개됩니다.메이플스토리 직업순위 투표하기

메이플스토리 직업순위 국민트리 바로가기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회사 소개

(주)제우미디어
등록번호: 서울아00762
등록일자: 2009.02.02 | 제호: 게임메카
발행인: 서인석 | 편집인: 손대현
청소년보호책임자: 남장우
발행소: 서울 마포구 독막로 76-1
한주빌딩 6층
발행일자: 2000.04.22
전화번호: 02-3142-68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