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메카 랭킹] 메이플스토리 9월 2주차, 순위 가파르게 하락한 ‘메카닉’

메이플스토리 직업순위 225~250레벨 분포도메이플스토리 직업순위 30레벨 분포도메이플스토리 직업순위 만레벨 분포도

9월의 두 번째 메이플스토리 메카 랭킹입니다. 225~250레벨 구간에서 ‘아크메이지(얼음,번개)'(이하 썬콜)가 점유율 10%를 달성했습니다. 이로써 나이트로드에 이어 10%의 벽을 허문 두 번째 직업이 됐죠. 이젠 메카 랭킹에 언급되지 않으면 어색할 정도로 매주 이름을 올리고 있는 썬콜인데요. 과연 다음 주에도 분포도가 올라 ‘9주 연속 상승세’란 기록을 세울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그리고 현재 기세는 가히 독보적 1등이라 할 수 있는데요. 어디까지 올라갈 수 있을지도 내심 궁금하네요.

이와 반대로 ‘비숍’은 여전히 고통받고 있습니다. 이번 주도 점유율이 하락해 8.7%까지 내려왔는데요. 현 상황이 지속된다면 ‘아란’, ‘팬텀’에게 자리를 빼앗기는 날이 올지도 모르겠습니다. 썬콜이 최상위권에 안착해있고, 코인샵 이벤트를 통해 자유전직 코인이 계속 풀리는 한 하락세에서 벗어나긴 힘들어 보이네요. 비숍도 참 좋은 직업인데, 정말 안타깝습니다.

한편, 소울마스터의 점유율 상승도 눈에 띕니다. 225~250레벨 구간에서 분포도 오름과 함께 캐논슈터를 밀어내고 15위에 올라섰죠. 이는 2주 연속 상승이라 더욱 대단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한동안 주춤했던 소울마스터지만, 이제 제대로 달리려나 봅니다. 앞 순위에 위치한 ‘윈드브레이커’도 이제 슬슬 긴장해야겠죠?

메이플스토리 직업순위 소울마스터

▶2주 연속 점유율 상승을 보여준 ‘소울마스터’

소울마스터는 상승세로 주목을 받았지만, 하락세가 두드러지기 시작해 유저들의 눈길을 끈 직업도 있습니다. 네, 바로 레지스탕스 소속인 ‘메카닉’입니다. 메카닉은 225~250레벨 구간에서 점유율 하락과 함께 무려 2단계나 내려왔는데요. 100레벨 구간에서도 지분을 빼앗겨 ‘루미너스’에게 위협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물론, 이러한 하락세가 갑작스럽게 나타난 것은 아닙니다. 눈에 띄진 않았지만 ‘메카닉’은 8월 초부터 천천히 분포도가 하락하고 있었죠. 8월 2주차에 ‘데몬슬레이어’에게 밀려난 것과 그 후 점유율이 소폭 내려간 걸 예로 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번 주에 갑자기 순위가 하락한 건 조금 놀라운데요. 아무래도 31일 진행된 밸런스 패치에서 상향 조정을 받지 못한 게 어느 정도 영향을 끼치지 않았나 싶습니다. 대다수 직업이 상향 조정됐지만 메카닉은 그 명단에 이름을 올리지 못했죠.

메이플스토리 직업순위 메카닉

▶’메카닉’의 하락세가 가팔라지고 있다

지난주 투표 결과 : 다음 ‘싸워라! 전설의 귀환’에 나왔으면 하는 아바타는?

메이플스토리 직업순위 지난주 투표 결과

지난주 ‘다음 싸워라! 전설의 귀환에 나왔으면 하는 아바타는?’이란 주제로 투표를 진행했었는데요. 역시나 ‘오르카’가 1위를 차지했습니다. 무려 40.7%를 기록하다니, 역시 메이플스토리의 인기 스타답군요. 아무래도 ‘루시드’ 정도는 되어야 ‘오르카’에 견줄 수 있을 듯합니다.

2위에는 ‘프리드’, 3위에는 ‘용병’이 그 자리를 차지했습니다. ‘프리드’는 메이플스토리 영웅들의 리더격인 만큼 당연한 결과라 생각합니다. 마찬가지로 ‘하얀마법사 에피소드’를 통해 큰 인기를 끈 ‘용병’도 많은 표를 받았군요. 하지만 레지스탕스 교관 NPC들은 인기가 별로 없었나 봅니다. ‘마스테마’부터 ‘체키’까지 모두 합쳐도 시그너스의 표를 따라가지 못하네요.

금주의 투표 : 메이플스토리가 이번 추석에 진행했으면 하는 이벤트는?

추석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특히 이번 추석은 10일이나 되는 연휴를 가져 많은 이를 설레게 하고 있는데요. 그렇다면 메이플스토리는 추석을 맞아 과연 어떤 이벤트를 유저들에게 선보일까요? 또한, 여러분은 어떤 이벤트를 진행했으면 하는지 의견이 듣고 싶네요. 투표를 통해 알려주세요. 결과는 다음 주 공개됩니다!

메이플스토리 직업순위 투표하기

메이플스토리 직업순위 국민트리 바로가기

One comment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회사 소개

(주)제우미디어
등록번호: 서울아00762
등록일자: 2009.02.02 | 제호: 게임메카
발행인: 서인석 | 편집인: 손대현
청소년보호책임자: 남장우
발행소: 서울 마포구 독막로 76-1
한주빌딩 6층
발행일자: 2000.04.22
전화번호: 02-3142-68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