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메카 랭킹] 메이플스토리 10월 특집편, ‘120·140·만레벨’ 인기 직업은?

메이플스토리 250레벨 분포도메이플스토리 140레벨 분포도메이플스토리 120레벨 분포도

메이플스토리 메카 랭킹 10월의 특집편입니다. 약 두 달간의 분포도 변화율을 소개한 지난주에 이어, 이번 주에도 조금 특별한 순위를 준비해 보았습니다. 바로 250레벨, 140레벨, 120레벨 직업 분포도인데요. 세 레벨을 정리한 이유는 간단합니다. 각각 고레벨 유저 선호 직업, 인기 유니온 직업, 그리고 어떤 링크 캐릭터가 유저들에게 많이 선택되는지 확인할 수 있기 때문이죠.

우선 250레벨 분포도를 살펴볼까요? 만레벨을 달성한 직업 중 가장 높은 점유율을 기록한 건 과거 ‘신의 아들’이라고 불린 ‘나이트로드’입니다. 기존 225~250레벨 구간 순위표에서는 ‘아크메이지(얼음,번개)'(이하 썬콜)’에게 지분을 빼앗기며 부진한 나이트로드인데요. 아무리 위세가 떨어져도 왕은 왕이라는 걸까요. 만레벨 분포도는 1위를 달성하며 건재함을 알렸습니다.

2위는 ‘비숍’, 3위는 ‘아란’이 올랐군요. 그 뒤를 이어 ‘팬텀’도 무려 4위를 기록했는데요. ‘썬콜’이 5위에 머무른 건 조금 의외입니다. 1위 ‘나이트로드’와는 무려 2.9% 포인트 차이네요. 아무래도 만레벨을 달성한 ‘썬콜’ 유저가 이후 ‘비숍’으로 자유 전직 하는 것이 가장 큰 이유라고 생각됩니다. 비숍은 ‘홀리 심볼’ 등 좋은 유틸 기술을 가지고 있으며, 보스전에서 뛰어난 기량을 발휘하기 때문이죠.

메이플스토리 직업순위 '나이트로드'

▶ 만레벨 분포도에서는 ‘나이트로드’가 1위를 기록했다

140레벨, 120레벨 구간 분포도에서는 뛰어난 링크 스킬과 유니온 효과를 지닌 직업들이 강세를 이뤘습니다. 특히, ‘메르세데스’, ‘제논’, ‘데몬어벤져’의 인기가 유독 높았는데요. 세 직업은 링크 스킬뿐만 아니라 유니온 효과도 뛰어나, 부 캐릭터 육성 우선 순위에 매번 손꼽히곤 했습니다. 이 중에서도 메르세데스는 어려운 육성 난도에도 불구하고 매번 최고의 링크, 유니온 캐릭터로 선택되곤 했죠.

그리고 ‘아란’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140레벨 구간에서 6.4%라는 높은 점유율과 함께 당당히 1위에 이름을 올렸죠. 그런데 낮은 육성 난도 때문일까요? 120레벨에서는 비교적 낮은 순위인 8위에 머무르며 조금 의아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아무래도 타 직업에 비해 육성이 쉬워 120레벨에서 멈추지 않고 레벨을 올린 것 같네요.

메이플스토리 직업순위 '아란'

▶아란은 140레벨 구간에서는 1위를 기록했지만, 120레벨 구간은 8위에 머물렀다

120레벨 분포도에서는 놀라운 결과가 나타나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쟁쟁한 상위 링크 캐릭터들을 모두 제치고 ‘스트라이커’가 1위를 기록했거든요. 2위 ‘메르세데스’와는 3.4% 포인트 격차를 보여주며 압도적인 점유율을 뽐냈습니다. 집계 전까지만 해도 당연히 ‘메르세데스’ 아니면 ‘데몬어벤져’가 1위를 차지할 줄 알았는데, 보기 좋게 예상이 빗나가 버렸네요.

물론, ‘스트라이커’가 1위를 하기에 부족한 직업은 아닙니다. 전체적으로 암울한 시기를 보내고 있는 해적 직업군 중 유일하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죠. 기동성과 낮은 코어 강화 난도, 그리고 잘 오르는 스탯 공격력 등으로 항상 유저들에게 큰 인기를 누려왔습니다. 게다가 X축, Y축 범위가 넓고, 일자 지형의 경우 몬스터를 ‘쓸어 담는다’는 수식어가 필요할 정도로 사냥 속도가 뛰어나죠.

더군다나 스트라이커는 8월 31일 진행된 밸런스 패치를 통해 상향되어 더 강력한 힘을 발휘하게 됐습니다. ‘해신강림’이 연계가 가능하도록 변경되면서, 이 스킬도 ‘연쇄’의 ‘최종 대미지 증가 20%’ 효과를 받을 수 있게 됐죠. 직접적인 상향은 아니지만, 결과적으로 보면 상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더욱 강력하진 스트라이커, 과연 고레벨 구간에서도 좋은 모습을 보일 수 있을까요? 앞으로의 행보가 주목됩니다.

메이플스토리 직업순위 '스트라이커'

▶120레벨 구간 1위는 ‘스트라이커’가 차지했다

고레벨 스트라이커 유저 ‘랜디형’의 인터뷰

그렇다면 고레벨 유저의 스트라이커 평가는 어떨까요? 이를 알아보기 위해, 고레벨 스트라이커를 육성 중인 ‘랜드형’ 유저를 만나보았습니다.

Q. 안녕하세요. 먼저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A. 크로아 서버에서 스트라이커를 육성하고 있는 레벨 221의 ‘랜디형’입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Q. 스트라이커에 대한 개인적인 평가는 어떤가요?

A. 고스펙, 고레벨까지는 아니지만, 개인적으로 인생 직업에 넣어도 될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워낙 직업을 많이 가리는 저도 스트라이커는 정말 재미있게 했을 정도니까요. 유니온 캐릭터로 육성했지만 너무 좋아서 본 캐릭터로 키울 생각도 했습니다.

메이플스토리 직업순위 스트라이커 사냥

▶ 스트라이커는 사냥이 재미있기로 유명하다

Q. 스트라이커의 장점과 단점은 무엇인가요?

A. 부캐릭터로 육성할 때 적은 투자로 수월한 레벨업을 할 수 있다는 걸 먼저 꼽고 싶네요. 3차 연계 사냥 스킬 ‘승천-뇌성’이 레벨 200 이후에도 사용할 일이 많을 정도니까요. 이외에 사냥이 시원시원해 레벨업을 즐길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단점은 아무래도 콘트롤의 어려움이 있겠네요. 4차 스킬 ‘벽력-섬멸’ 연계는 딜레이가 조금 있습니다. 콘트롤이 익숙치 않은 유저들은 보스전에서 딜레이로 인해 공격을 피하기 힘들 수 있습니다. 저도 그랬으니까요.

그리고 해적 직업이다보니 장비 획득에 어려움이 좀 있습니다. 해적 단독 아이템은 매물이 많이 없거든요. 스트라이커 육성 시 이점을 꼭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스트라이커’ 모라스 ‘그날의 트뤼에페4’ 사냥 영상

메이플스토리 직업순위 국민트리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회사 소개

(주)제우미디어
등록번호: 서울아00762
등록일자: 2009.02.02 | 제호: 게임메카
발행인: 서인석 | 편집인: 손대현
청소년보호책임자: 남장우
발행소: 서울 마포구 독막로 76-1
한주빌딩 6층
발행일자: 2000.04.22
전화번호: 02-3142-68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