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대한민국 게임대상 우수상 2003
온라인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7.3

재밌어요

7.2

유저평점

신규 직업 ‘호영’, 메이플스토리 메잘알 아레나에서 깜짝 공개

메이플스토리
▲ ‘메잘알’들이 모인 넥슨 아레나 현장

메이플스토리 팬들을 위한 오프라인 행사에서 여름 업데이트 ‘글로리’와 신규 직업 ‘호영’이 깜짝 공개됐다.

15일, 서울 서초구 넥슨 아레나에서 메이플스토리의 첫 번째 오프라인 퀴즈쇼 ‘메잘알 아레나’가 진행됐다. 메잘알 아레나는 넥슨이 서비스하는 온라인 MMORPG ‘메이플스토리’를 주제로 준비된 40개의 퀴즈를 푸는 행사다. 현장에는 사전 신청자 가운데 선발된 350명의 메이플스토리 유저가 모여 자신의 게임 지식을 한껏 뽐냈다.

행사는 오후 3시에 시작했지만, 그전부터 넥슨 아레나 앞에는 현장을 찾은 팬들의 행렬이 길게 이어졌다. 이번 메잘알 아레나에 대한 게이머들의 관심이 높았다는 뜻이며, 실제로 행사 참여를 신청한 유저의 수는 무려 2만 명에 달했을 정도다.

기대에 부응하듯, 메잘알 아레나는 게임 관련 행사다운 독특한 구성으로 유저들을 맞이했다. 먼저 준비한 40문제의 영역을 게임 내 스탯인 ‘힘(STR), 민첩(DEX), 지력(INT), 행운(LUK)’으로 나눴다. 그리고 현장에 모인 팬들이 정답을 맞힐 때마다 넥슨캐시를 1만원씩 적립, 최종 정답 수에 따라 총액을 지급하는 참여 보상 체계를 마련했다. 즉, 40문제를 전부 맞춘 이는 넥슨캐시 40만을 획득하는 방식이다. 또한, 아쉽게 현장에 참여하지 못한 이들을 위해 온라인 중계와 전용 퀴즈도 제공했다.

문제 난도는 쉬운 것부터, 메이플스토리에 대한 깊은 지식을 요구하는 어려운 항목까지 폭넓게 마련됐다. 그리고 특정 몬스터가 죽었을 때 나는 소리를 맞추는 듣기평가, 인기 캐릭터 핑크빈의 애정도를 체크하는 문제 등 메이플스토리의 풍성한 콘텐츠 만큼이나 다양한 유형의 퀴즈가 제시되어 눈길을 끌었다.

▲ 청각을 집중해야 하는 문제도 제시되었다
▲ 오랜만에 메이플스토리 유저 앞에 등장한 황선영 전 디렉터

여기에 문제 중간마다 유저들이 반가워할 만한 인물들이 영상으로 깜짝 등장해 환호를 받았다. 바로 GM과 전현직 메이플스토리 디렉터들이 직접 퀴즈를 출제한 것이다. ‘힘’ 유형 10번 문제를 낸 오한별을 시작으로 강대현, 고세준, 황선영 등 전 디렉터가 차례로 메이플스토리 게이머 앞에 오랜만에 모습을 드러냈다. 이들은 각자 게임을 담당했을 시기에 업데이트한 콘텐츠 관련 퀴즈를 제시해 게이머들의 추억을 자극했다. 그리고 마지막 순서에는 현재 메이플스토리를 맡고 있는 강원기 디렉터가 나와 현장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이렇게 오늘 준비한 행사가 끝나는 분위기 속에서 갑자기 메이플스토리의 2019년 여름 업데이트 예고 영상이 공개됐다. 영상에 따르면 여름 업데이트의 이름은 ‘글로리(GLORY)’이며, 총 4회에 걸쳐 진행한다.

첫 업데이트 ‘The Day After’는 검은마법사를 물리친 후 메이플 월드에 다가오는 새로운 위협에 맞서는 이야기다. 6월 20일, 메이플스토리 유저들은 정예 인원으로 구성한 특별팀 ‘글로리온’에 합류해 관련 임무를 수행해야 한다. 글로리온을 위한 풍성한 혜택이 준비되었으며, 빠른 성장을 지원하는 ‘테라 버닝’도 함께 시작한다. 또한, 테라 버닝 캐릭터가 특정 레벨을 달성할 때마다 역대급 보상을 지급하는 ‘극한돌파’ 이벤트도 제공한다.

이어 7월 4일에는 ‘Borderless’ 업데이트로 글로리온의 본격적인 임무가 시작된다. 이를 통해 다양한 희귀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연합 보급소가 오픈하며, 신규 공용 5차 스킬과 모험가 직업군 링크 스킬 추가가 예고되어 현장 팬들의 이목이 쏠렸다.

▲ 메이플스토리의 업데이트 예정 직업 ‘호영’ (이미지 제공: 넥슨)

이게 끝이 아니다. 7월 18일에는 ‘천방지축 도사 : 호영’ 업데이트가 적용된다. 해당 업데이트의 핵심은 신규 직업 ‘호영’ 등장이며 도사 콘셉의 동양풍 캐릭터다. 선계에서 사부 태을 선인과 함께 살며 도술을 배웠고, 부채를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끝으로 8월 8일에는 마지막 여름 업데이트 ‘선택받은자’가 펼쳐진다. 이와 관련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메이플스토리의 2019년 여름 업데이트 ‘글로리’는 금일 오후 6시경 테스트 서버를 통해 체험할 수 있다. 이번 테스트 서버에서는 신규 직업 호영과 ‘The Day After’ 업데이트 콘텐츠가 제공된다.

▲ 메이플스토리의 2019년 여름 업데이트 ‘글로리’는 6월 20일부터 시작한다

게임메카에서 19금 유머와 각종 드립을 맡고 있는 기자. 왕성한 활동력과 추진력으로 운영을 도맡지만 입도 쉬지 않는 것이 특징. 친해지면 피곤한 타입이라는 평이 있다. 콘텐츠 기획팀 기자/과장

SNS 화제

댓글

이메일 주소가 허용되지 않습니다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