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메이플스토리 인터뷰] 235레벨 ‘러오빠’의 아란 노하우 소개

‘아란’은 메이플스토리 최초의 영웅으로, 폴암을 사용하는 전사 직업이다. ‘콤보 시스템’이란 특별한 전투 시스템을 사용하며, 공격할 때마다 우측 상단의 콤보 수치가 증가한다. 수치가 높으면 강력한 버프 스킬 ‘아드레날린 부스터’를 사용할 수 있고, 여러 스탯이 증가해 사냥에 큰 도움이 된다.

이런 ‘아란’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기 위해, 레벨 235의 고레벨 아란 유저 ‘러오빠’와 인터뷰를 진행해보았다. 본문을 통해 그가 소개하는 ‘아란’의 노하우에 대해 알아보자.

메이플스토리 인터뷰 러오빠

▶ ‘러오빠’가 소개하는 아란 꿀팁을 알아보자

Q. 먼저 간단한 자기소개를 부탁한다.

A. 현재 엘리시움 서버에서 레벨 235 아란을 육성하고 있는 ‘러오빠’다. 길드는 올해 초 ‘아르페지오’에 가입했으며, 지금은 부길드마스터를 맡고 있다. 잘 부탁한다.

Q. 본인이 생각하는 아란은 어떤가?

A. 아란은 저레벨, 저자본 단계에서 정말 강력한 직업이다. 특히, 2차 스킬인 ‘롤링 스핀’, 3차 스킬 ‘파이널 블로우’는 타 직업 2, 3차 스킬에 비해 엄청난 대미지를 보여준다.

물론, 고레벨에서도 나쁜 직업은 아니다. 전형적인 ‘극딜’ 캐릭터로, 보스전에서는 그 힘을 유감없이 발휘한다. 이는 보스전에서 콤보를 쌓으면 사용 가능한 ‘아드레날린 부스터’ 덕분인데, 정말이지 대미지가 엄청나다. 하지만, 발동 여부에 따라 대미지 격차가 크기에 아란의 단점이라고 볼 수도 있겠다.

메이플스토리 인터뷰 아드레날린 부스터

▶ ‘아드레날린 부스터’는 보스전에서 큰 힘을 발휘한다

Q. 아란의 장, 단점에 대해 알고 싶다.

A. 아란의 장점은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저레벨 단계에서 육성 난도가 굉장히 낮다는 것이다. 또한, 슈퍼스탠스와 흡혈로 사냥을 편하게 할 수 있으며, 텔레포트 판정을 받는 ‘저지먼트’, 그리고 더블 윗점프가 가능한 ‘파이널 토스’로 기동성도 확보했다. 게다가 5차 스킬 활용도가 적어 코어 강화 난도가 낮다는 점도 빼놓을 수 없다. 

아란의 최대 장점은 필살기라고 불리는 ‘아드레날린 부스터’인데, 버프 효과가 정말 뛰어나다. ‘극딜’이 무엇인지 보여주는 대표적인 버프 스킬로, 여기서 오는 쾌감 때문에 아란을 계속 육성하고 있을 정도다.

그런데 이것이 거꾸로 아란의 단점이 되기도 한다. ‘아드레날린 부스터’ 발동 여부에 따라, 아란의 대미지는 거의 3~4배의 격차를 보인다. 때문에 보스전에서 타이밍이 안 맞는다면 엄청난 딜로스를 겪을 수도 있다. 이외에 단점으로는 생각보다 높은 고레벨 사냥터 원킬컷과 마땅한 사냥기의 부재도 꼽을 수 있다.

메이플스토리 인터뷰 코어 강화 난도

▶ 아란의 코어 강화 난도는 타 직업에 비해 낮은 편이다


▲ ‘저지먼트’, ‘파이널 토스’ 등을 이용한 아란 이동 기술 영상

Q. 아란의 사냥 방법에 대해 알려달라.

A. 고레벨을 제외한 아란의 사냥은 원킬컷이 높아서 그런지 스펙별로 방법이 다양한 편이다. 하이퍼 스킬인 ‘마하의 영역’과 5차 스킬 ‘브랜디쉬 마하’라는 두 개의 광역기를 기본적으로 활용하며, 스펙이 높다면 기본 공격인 ‘스윙’, ‘에어로 스윙’과 ‘저지먼트’로 사냥터를 휘젓는 것도 가능하다.

하지만, 두 스킬로 원킬을 내가 힘들다면 ‘컴뱃 스텝’, ‘파이널 토스’, ‘파이널 블로우’의 연계로 1, 2층 넓은 Y축을 사냥하는 것도 괜찮다. 또한, 사냥터에서 ‘아드레날린 부스터’가 발동되면 ‘파이널 블로우’에 파동이 나가기 때문에 시원한 사냥도 할 수 있다. 그리고 ‘파이널 블로우’와 ‘비욘더’로 끊어치기 사냥도 가능하니 참고하자.

▲ 레벨 235 아란 사냥 영상

Q. 보스 공략은 어떻게 진행하나?

A. 아란이 보스를 빠르게 잡기 위해서는 입장 전에 조금 준비가 필요하다. 영웅 공용 5차 스킬인 ‘프리드의 가호’를 6스택까지 쌓으면 30초간 무적과 보스 공격력, 올스탯, 공격력과 마력 등 상승효과를 누릴 수 있어서, 입장 전에 꼭 5스택까지 쌓아두는 것이 좋다.

또한, ‘프리드의 가호’ 스택을 쌓으면서 아란의 콤보 수치 또한 900으로 맞춰두면, 보스 입장 후 ‘마하의 영역’, ‘인스톨 마하’, ‘아드레날린 부스터’, ‘프리드의 가호  6스택’을 한 번에 쓰는 게 가능하다. 참고로 ‘아드레날린 부스터’ 발동 시 ‘헌터즈 타겟팅’으로 잠시 무적 상태가 될 수 있는데, 이는 전투에 큰 도움이 되니 기억하자.

▲ 레벨 235 아란 보스 영상

Q. 아란에 대한 개인적인 팁이 있다면?

A. 아란은 ‘아드레날린 부스터’가 매우 중요한 직업이다. ‘아드레날린 부스터’ 발동 시 대미지가 평소의 몇 배는 상승하기 때문에 이 콤보 관리가 실력이라고 할 수 있다. 파티로 보스 격파하러 갈 때는 반드시 ‘아드레날린 부스터’ 발동 직전에 버프를 사용하자.

 
또한, 많은 유저가 간과하는 사실이 있는데, 아란의 스킬들은 커맨드로 발동시키면 대미지가 늘어난다. 육성 시 초반부터 커맨드 발동, 특히 ‘파이널 블로우’는 꼭 익숙해지는 것이 좋다.

Q. 인터뷰에 응해줘서 고맙다. 마지막으로 할 말이 있다면?

A. 아란은 상위 보스에서도 충분히 강력한 직업이다. 많이 사랑해줬으면 좋겠고, 인터뷰를 빌어 엘리시움 ‘아르페지오’ 길드원 모집도 알린다. 길드 마스터가 예쁘니 많은 문의 부탁한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회사 소개

(주)제우미디어
등록번호: 서울아00762
등록일자: 2009.02.02 | 제호: 게임메카
발행인: 서인석 | 편집인: 손대현
청소년보호책임자: 남장우
발행소: 서울 마포구 독막로 76-1
한주빌딩 6층
발행일자: 2000.04.22
전화번호: 02-3142-68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