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대한민국 게임대상 우수상 2003
온라인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7.3

재밌어요

7

유저평점

[메이플스토리 인터뷰] 레벨 238 보우마스터 ‘동그란편’의 사냥 노하우 소개

메이플스토리 ‘보우마스터’는 모험가 직업군의 궁수 직업이다. 다양한 속성 화살을 사용하여 시원한 속사포 공격을 퍼부을 수 있고, 자신만의 특성화 스킬 시스템을 가지고 있다. 또한, 흡혈과 독, 마법 화살 등 여러 화살촉을 사용할 수 있는 ‘커버 카트리지’를 이용, 여러 상황에 대처도 가능하다.

이런 보우마스터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기 위해 레벨 238 보우마스터 유저 ‘동그란편’과 인터뷰를 진행해 보았다. 본문을 통해 그가 소개하는 ‘보우마스터’ 노하우를 살펴보자.

메이플스토리 인터뷰 동그란편

▶ 메이플스토리 레벨 238 보우마스터 ‘동그란편’

Q. 간단한 자기소개를 부탁한다.

A. 엘리시움에서 활동 중인 보우마스터 ‘동그란편’이다. 예전에 사용하던 아이디까지 합쳐서 벌써 보우마스터 6년차다. 잘 부탁한다.

Q. 본인이 생각하는 보우마스터는 어떤가?

A. 솔직히 말해서 그리 인식이 좋은 직업은 아니다. 캡틴, 신궁, 바이퍼 등과 함께 선호도가 낮은 직업으로 분류된다. 하지만, 이런 인식만큼 나쁜 직업은 아니다. 사냥, 보스전을 통틀어 대부분 분야에서 준수한 능력을 보여준다. 개인적으로는 보우마스터의 높은 타수와 ‘진영의 시’ 스킬 이펙트가 마음에 든다.

메이플스토리 인터뷰 보우마스터 사냥

▶ 보우마스터는 인식과 다르게 준수한 능력을 갖추고 있다

Q. 보우마스터의 장단점은 무엇인가?

A. 잠점으로는 뛰어난 생존력을 꼽고 싶다. ‘퀴버 카트리지’를 이용한 흡혈로 생존력이 크게 올라가는데, 이는 매그너스 같은 보스에서 큰 힘을 발휘한다.

또한, ‘리트리트 샷’이라는 스킬은 거미줄에 걸렸을 때도 사용할 수 있어 생존력을 더욱 높혀준다. 스우 2, 3페이즈의 전깃줄에서 큰 도움이 된다.

단점으로는 초반에 낮은 체력과 방어력이 있다. 후반과 다르게 조금만 방심해도 쉽게 죽는다. 그리고 주력 기술 ‘폭풍의 시’ 이동 속도가 100으로 고정이기 때문에 답답함을 느낀다. 마지막으로 30초마다 사용해야 하는 스킬들이 많아 불편하다는 것도 단점이 될 수 있겠다. 

메이플스토리 인터뷰 전깃줄 페이즈

▶ 보우마스터는 전깃줄 패턴에도 쉽게 생존할 수 있다

Q. 보우마스터의 사냥 방법에 대해 알려달라.

A. ‘애로우 플래터’를 설치하고 ‘언카운터블 애로우’를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하지만, ‘폭풍의 시’와 ‘잔영의 시’를 이용한 사냥법도 존재한다. 별로 추천하진 않지만, ‘진영의 시’로 적을 한 번에 처치할 수 있다면 이것도 나쁘진 않다. 


▲ 고레벨 보우마스터 사냥 영상(출처: 엘리시움서버 ‘동그란편’유저)

Q. 보스 공략은 어떻게 진행하나?

A. 보스전에서는 ‘폭풍의 시’와 ‘리트리트 샷’을 이용한 콘트롤이 필요하다. ‘폭풍의 시’는 시전 중 점프가 가능한 무빙속사기인 것을 최대한 활용하자. 그리고 30초마다 사용해야 하는 스킬을 제때 써주는 것도 중요하다.


▲ 고레벨 보우마스터 보스전 영상(출처: 엘리시움서버 ‘동그란편’유저)

Q. 보우마스터에 대한 개인적인 팁이 있다면?

A. 보스전에서 ‘애로우 플레터’를 설치할 때 하이퍼 스킬인 ‘윈드 오브 프레이’와 ‘어드밴스 퀴버’를 같이 사용하면, 딜로스를 조금이나마 줄일 수 있다. 또한, ‘윈드 오브 프레이’가 몬스터에게 디버프를 남겨 카데나 링크 스킬 효과도 볼 수 있다.

Q. 인터뷰에 응해줘서 고맙다. 마지막으로 할 말이 있다면?

A. 처음에도 얘기했지만 보우마스터는 인식이 좋은 직업이 아니다. 그러나 생각외로 좋은 성능을 가지고 있으며, 좋은 점도 많으니 많은 사랑 부탁한다. 

SNS 화제

1개 댓글

  1. 윈드 오브 프레이는 카데나 링크스킬 미적용입니다
    운즈 샷만 카데나 링크스킬 적용됩니다

    댓글

댓글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은 필수 입력 항목입니다.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