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메이플스토리 인터뷰] 237레벨 ‘화잇’의 다크나이트 공략

메이플스토리 ‘다크나이트’는 ‘히어로’, ‘팔라딘’과는 달리 버프를 주로 사용하는 전사 직업이다. 어둠을 바탕으로 한 공격을 시전하며, 쉽게 사망하지 않는 장점이 있다. 또한, HP가 높을수록 공격력이 증가해 보스전에 안정적으로 참여할 수 있다.

이런 ‘다크나이트’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기 위해, 레벨 237의 다크나이트 유저 ‘화잇’과의 인터뷰를 진행해보았다. 인터뷰를 통해 그가 소개하는 다크나이트의 꿀정보를 알아보자.

메이플스토리 인터뷰 다크나이트 화잇

▶ 메이플스토리 레벨 237 다크나이트 ‘화잇’

다크나이트 ‘화잇’ 인터뷰

Q. 먼저 간단한 자기소개를 부탁한다.

A. 루나 서버에서 서식 중인 레벨 237 다크나이트 ‘화잇’이다. 현재 루나 길드에서 활동 중이며, 개인적으로 블로그와 유튜브를 통해 유저들에게 여러 가지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잘 부탁한다.

Q. 본인이 생각하는 다크나이트는 어떤가?

A. 타 직업 유저 사이에서는 아주 괜찮은 직업으로 평가받고 있지만, 실상은 그렇지 않다. 무적 스킬 ‘리인카네이션’과 타격감은 꽤나 마음에 들으나, 생각하는 것만큼 무적 중일 때 대미지가 높지 않다.

또한, 지속 대미지도 낮은 게 불만이다. 물론, ‘리인카네이션’과 ‘궁그닐 디센트’의 뛰어난 사거리로 편한 딜링이 가능한 점은 칭찬할 만 하다.

메이플스토리 인터뷰 궁그닐 디센트

▶ 메이플스토리 다크나이트의 스킬 ‘궁그닐 디센트’

Q. 다크나이트의 장, 단점에 대해 알고 싶다.

A. 장점은 앞서 말한 바와 같이 ‘궁그닐 디센트’의 긴 사거리, 그리고 ‘리인카네이션’으로 편한 딜링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그리고 무엇보다 타격감이 매우 좋아 사냥을 재미있게 할 수 있다. 나는 이것을 최고의 장점으로 꼽고 싶다.

단점은 딜링이 편한 만큼, 대미지 자체가 강한 편이 아니다. 직접 플레이해보면 생각보다 대미지가 적게 나온다는 걸 느낄 수 있다.

또한, 5차 스킬 ‘다크스피어’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대략 10초마다 가까이 붙어야 한다. 스우같은 밀어내기 공격을 하는 보스 공략 시 불편함이 발생한다. 끝으로 유틸 기술이 적은 일명 ‘뚜벅이’ 직업이라는 것도 큰 단점 중 하나다.

메이플스토리 인터뷰 리인카네이션

▶ 다크나이트의 주력기 중 하나인 ‘리인카네이션’

메이플스토리 인터뷰 다크스피어와 스우

▶ 다크스피어는 스우를 상대하기에 불편한 스킬이다

Q. 다크나이트의 사냥 방법에 대해 알려달라.

A. 인기 사냥터인 ‘다섯 갈래 동굴’은 4차 주력기 ‘다크 임페일’보다 ‘다크스피어’, ‘비홀더 임팩트’가 훨씬 좋다. 그리고 여기에 곁들여서 3차 스킬 ‘비홀더 쇼크’, 모험가 전사 공용 스킬 ‘블리츠 실드’를 같이 사용해주면 금상첨화다. 물론, 지형에 따라 스킬 구성이 다르기 때문에 적절한 판단은 필요하다.



▲레벨 237 다크나이트 사냥 영상

Q. 보스 공략은 어떻게 진행하나?

A. 일단 ‘새크리파이스’는 쿨타임이 될 때마다 꼭 사용한다. 다크나이트의 주력 기술 ‘궁그닐 디센트’를 써줘야하기 때문이다.

그리고 쿨타임이 10초인 ‘다크스피어’, ‘비홀더 쇼크’, 쿨타임 20초인 ‘비홀더 임팩트’도 꼭 사용해야 하는 스킬인데, 이 가운데 ‘다크스피어’는 보스에 따라 사용 여부를 결정한다. 스우같이 밀어내는 공격을 하는 보스라면, 조금 늦게 쓰거나 봉인시켜두는 게 좋다.


▲ 레벨 237 다크나이트 스우 처치 영상

Q. 다크나이트에 대한 개인적인 팁이 있다면?

A. 다크나이트는 대미지 퍼센트가 타직업에 비해 낮다. 그래서 보스 공격력이 매우 중요하다. 어빌리티에서 보스 공격력을 꼭 챙기자.

그리고 방어력 무시를 굳이 올릴 필요는 없다. ‘궁그닐 디센트’에 30%가 붙어있고, 하이퍼 패시브로 20%, 그리고 코어로 20%를 가져갈 수 있다. 그러므로 방어력 무시보다는 위에서 말한 보스 공격력에 더 투자하는 것이 좋다.

Q. 인터뷰에 응해줘서 고맙다. 마지막으로 할 말이 있다면?

A. 다크나이트는 편한 딜링에 비해 대미지가 조금 부족한 직업이다. 하지만, 그만큼 장점도 뛰어나니 많은 사랑을 부탁한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회사 소개

(주)제우미디어
등록번호: 서울아00762
등록일자: 2009.02.02 | 제호: 게임메카
발행인: 서인석 | 편집인: 손대현
청소년보호책임자: 남장우
발행소: 서울 마포구 독막로 76-1
한주빌딩 6층
발행일자: 2000.04.22
전화번호: 02-3142-68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