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대한민국 게임대상 우수상 2003
온라인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7.3

재밌어요

7

유저평점

[메이플스토리 인터뷰] 고레벨 ‘귤귤청’이 소개하는 소울마스터의 장단점

메이플스토리의 ‘소울마스터’는 밸런스가 뛰어난 전사 직업이다. ‘히어로’의 대미지, ‘아란’의 사냥, ‘다크나이트’의 안정성을 모두 지녔고, 높은 타수 덕분에 사냥에 강점이 있다. 또한, ‘엘리시온’, ‘트루 사이트’ 등 강력한 스킬을 보유해 보스전에서도 뛰어난 성능을 자랑한다.

이런 소울마스터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기 위해 레벨 214 소울마스터 유저 ‘귤귤청’과 인터뷰를 진행해 보았다. 본문을 통해 그가 소개하는 ‘소울마스터’ 노하우를 살펴보자.

▶ 메이플스토리 고레벨 소울마스터 ‘귤귤청’

Q. 간단한 자기소개를 부탁한다.

A. 루나 서버에서 활동하고 있는 소울마스터 ‘귤청청’이다. 레벨은 214이며, ‘청렴결백’ 길드에 소속되어 있다. 잘 부탁한다.

Q. 본인이 생각하는 소울마스터는 어떤가?

A. 아란과 마찬가지로 저레벨, 저자본 유저에게 특화된 직업이다. 효율을 따지자면 고자본 유저에겐 그리 추천하진 않는다.

저자본 유저에게 적합한 만큼, 사냥과 보스전은 준수한 편이다. 강한 광역기도 많아 조금만 숙달하면 편하게 사냥을 진행할 수 있다.

메이플스토리 인터뷰 소울마스터 사냥

▶ 소울마스터는 준수한 사냥 능력을 가지고 있다

Q. 소울마스터의 장, 단점에 대해 알고 싶다.

A. 장점은 앞서 언급한 준수한 사냥 능력이다. 장비나 스탯 공격력이 높지 않아도 일정 수준의 중상위권 보스전에 참여할 수 있고, 사냥 역시 무리 없이 가능하다. 또한, ‘트루 사이트’나 바인드 기술 덕분에 유틸성이 뛰어나다.

5차 스킬 ‘엘리시온’도 장점 중 하나다. 한 번에 큰 대미지를 줄 수 있게 도와주며, 소울마스터를 대세로 끌어올린 일등공신이라 할 수 있다.

단점은 콘트롤 난도다. 어느 정도 숙달해야 무난한 사냥이 가능한데, 그렇지 않다면 보스전에서도 금방 죽어버리기 일쑤다. 그리고 ‘크로스 더 스틱스’는 딜레이가 조금 있는 편이라 익숙하지 않다면 죽음의 가장 큰 요인이 된다.

메이플스토리 인터뷰 크로스 더 스틱스

▶ 딜레이가 큰 스킬 ‘크로스 더 스틱스’

Q. 소울마스터의 사냥 방법에 대해 알려달라.

A. ‘솔루나 타임’, ‘크레센트 디바이드’를 주로 사용한다. 그리고 레벨 220이 되면 Y축 거리가 긴 ‘문 섀도우’를 많이 쓴다. 소울마스터는 X축, Y축 거리가 길고 타수가 많아 무리 없는 사냥이 가능하다.


▲ 고레벨 소울마스터 사냥 영상(출처: 루나서버 ‘귤귤청’유저)

Q. 보스 공략은 어떻게 진행하나?

A. 보스도 크게 다를 건 없다. 소울마스터의 콘트롤을 숙지한 뒤 ‘엘리시온’과 ‘크로스 오브 스틱스’를 적절하게 사용한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영상을 참고하자


▲ 고레벨 소울마스터 보스전 영상(출처: 루나서버 ‘귤귤청’유저)

Q. 소울마스터에 대한 개인적인 팁이 있다면?

A. 딱히 개인적인 팁은 없지만, 모든 유저에게 한 가지 말하고 싶은 게 있다. 바로 경험치 버프의 활용이다. ‘익스트림 골드’, ‘EXP 2배 경험치’, ‘정령의 펜던트’ 등을 이용하여 경험치 획득량을 최대화하면 좀 더 쉽게 레벨업을 할 수 있다. 물론, 비숍의 ‘홀리 심볼’을 챙기는 것도 필수다.

Q. 인터뷰에 응해줘서 고맙다. 마지막으로 할 말이 있다면?

A. 소울마스터는 후반으로 가면 더 힘들어진다. 스펙 상승이 쉬운 초반에 후반 대비를 충분히 해두는 걸 추천한다.

SNS 화제

댓글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은 필수 입력 항목입니다.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