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메이플스토리 인터뷰] 고레벨 비숍 ‘한국심셔틀’의 꿀팁과 사냥 방법

메이플스토리의 ‘비숍’은 힐링과 서포트 스킬로 파티 플레이에 도움을 주는 직업이다. 공격력과 사냥 능력이 다른 직업보다 낮지만, 보스전에서는 가장 뛰어난 활약을 펼친다. 또한, 홀리 심볼로 파티원의 경험치 획득량을 증가시킬 수 있어, 그 인기는 식을 줄 모른다.

이런 ‘비숍’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기 위해, 레벨 249의 비숍 유저 ‘한국심셔틀’과 인터뷰를 진행해보았다. 그가 말하는 비숍의 장단점과 특징, 사냥 노하우에 대해 알아보자.

메이플스토리 인터뷰 비숍 한국심셔틀

▶ 메이플스토리 레벨 249 비숍 ‘한국심셔틀’

비숍 ‘한국심셔틀’ 인터뷰

Q. 먼저 간단한 자기소개를 부탁한다.

A. 제니스 서버에서 249 비숍을 육성하고 있는 ‘한국심셔틀’이다. ‘버파’ 길드의 마스터로 활동하고 있다. 버블파이터를 같이 하던 사람들과 길드를 만들어 ‘버파’란 이름을 지었다.

Q. 본인이 생각하는 비숍은 어떤가?

A. 보스 공략은 모든 직업 가운데 최상위라고 할 수 있다. 메이플스토리의 유일한 보조, 힐러 직업군으로 모든 보스 파티의 필수다. 물론, 서포터로 플레이하는 것만 아니라, 직접 보스를 잡을 때도 나쁘지 않은 대미지를 줄 수 있다. 이와 반대로 사냥은 하위권이다. 아무래도 보조 특화인 만큼, 사냥에는 재능이 부족하다.

메이플스토리 인터뷰 비숍 파티 특화 스킬

▶ 비숍은 사냥보다 파티 보스 공략에 특화되어 있다

Q. 비숍의 장, 단점에 대해 알고 싶다.

A. 장점부터 얘기하겠다. 우선 위에서 언급했듯이 메이플스토리의 유일한 힐러 직업군이다. 때문에 보스전에서 항상 큰 인기를 누린다. 여기에 텔레포트, 헤븐즈 도어, 힐, 디스펠 등 유용한 유틸 기술들도 매력적이다.

모험가 직업군으로 언제든지 자유 전직이 가능한 것도 비숍의 장점 중 하나다. 마음만 먹으면 대세 직업인 ‘아크메이지(얼음,번개)’로도 변경할 수 있다.

단점은 파티 범주에서 벗어나면 바로 알 수 있다. 낮은 기동력과 주력기 ‘빅뱅’의 좁은 범위, 그리고 빅뱅의 ‘원킬컷’이 생각보다 높다. 때문에 솔로 사냥에서 큰 어려움을 느낀다. 더불어 ‘벤전스 오브 엔젤’을 수시로 ON/OFF 하는 것도 불편하다고 생각한다. 

메이플스토리 비숍 헤븐즈 도어

▶ 비숍의 유틸 기술 중 하나인 ‘헤븐즈 도어’

메이플스토리 인터뷰 빅뱅 사거리

▶ ‘빅뱅’은 범위가 매우 좁은 기술이다

Q. 비숍의 사냥 방법에 대해 알려달라.

A. 비숍의 사냥에서 가장 중요한 건 사냥터 선정이다. 주력 기술 ‘빅뱅’의 범위는 x축이 좁고 y축이 길다. 따라서, 여러 층으로 이뤄진 지형이 좋다. 그리고 사냥할 때는 ‘빅뱅’을 연속해서 쓸 수 있게 해주는 ‘제네시스’를 쿨타임이 될 때마다 사용하자.


▲ 메이플스토리 비숍의 사냥 영상

Q. 보스 공략은 어떻게 진행하나?

A. 보스전에서는 ‘벤전스 오브 엔젤’을 ON 상태로 두고, ‘엔젤레이’로 공격한다. 하지만, 루시드 같은 강력한 파티 보스전에서는 ‘벤전스 오브 엔젤’을 계속 ON/OFF 해주면서 그사이에 힐이나 디스펠을 써야 한다. 더불어 ‘헤븐즈 도어’로 파티원 상태를 관리하는 역할도 맡는다.


▶ 메이플스토리 비숍 보스 사냥 영상

Q. 비숍에 대한 개인적인 팁이 있다면?

A. 우선 버프 지속 시간을 최대로 높이는 걸 추천한다. ‘유니온’, ‘어빌리티’, ‘성향’ 등으로 증가시킬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인피니티’ 같은 버프 기술 지속 시간을 늘리는 게 가장 중요하다.

또한, ‘홀리 매직쉘’의 쿨타임을 절반으로 줄이는 하이퍼 패시브 스킬을 필수로 배우자. 보스 공략 도중 파티원들이 3~4명 정도 모였을 때 사용하면 좋다. 끝으로 ‘홀리 매직쉘’은 항상 쿨타임이 돌고 있는 상태여야 한다는 것을 잊으면 안 된다. 

메이플스토리 인터뷰 '홀리 매직쉘'

▶’홀리 매직쉘’은 항상 쿨타임이 돌아야 한다

Q. 인터뷰에 응해줘서 고맙다. 마지막으로 할 말이 있다면?

A. 오늘 인터뷰 내용이 다른 비숍 유저들에게 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그리고 곧 250레벨에 도달하는 만큼, 열심히 플레이할 예정이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회사 소개

(주)제우미디어
등록번호: 서울아00762
등록일자: 2009.02.02 | 제호: 게임메카
발행인: 서인석 | 편집인: 손대현
청소년보호책임자: 남장우
발행소: 서울 마포구 독막로 76-1
한주빌딩 6층
발행일자: 2000.04.22
전화번호: 02-3142-68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