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메이플스토리 인터뷰] 레벨 233 플레임 위자드 ‘스캇겜마이르’의 꿀팁 모음

메이플스토리의 ‘플레임 위자드’는 시그너스 기사단 소속으로 불을 사용하는 마법사다. 낮은 체력과 심각한 마나 소모량이 단점이지만, 스킬 버프 수가 적당하고 기동성이 뛰어나다. 또한, 딜링 이외에 서포터 역할도 가능해 많은 유저에게 사랑받는 직업이다.

이런 플레임 위자드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기 위해, 레벨 233 플레임 위자드 유저 ‘스캇겜마이르’와 인터뷰를 진행해보았다. 그가 밝힌 플레임 위자드 꿀팁들을 확인해보자.

메이플스토리 인터뷰 플레임 위자드 스캇겜마이르

▶레벨 233의 플레임 위자드 ‘스캇겜마이르’

플레임 위자드 ‘스캇겜마이르’ 인터뷰

Q. 먼저 간단한 자기소개를 부탁한다.

A. 반갑다. 엘리시움 서버에서 플레임 위자드를 육성하고 있는 ‘스캇겜마이르’다. 현재 지인 소개로 ‘우리집비어’길드에 가입해 있으며, 최근 ‘해변의 무법자’ 이벤트에 푹 빠져있다.

Q. 본인이 생각하는 플레임 위자드는 어떤가?

A. 절대 성능이 나쁜 직업은 아니라고 생각한다. ‘파이어 블링크’를 이용해 기동성이 뛰어나고, ‘블레이징 익스팅션’을 통한 사냥 방법도 좋다. 그리고 무엇보다 모든 직업 중 캐릭터 일러스트가 제일 귀여워 마음에 든다. 이번에 나온 오즈의 ‘썸머포토 카드’를 보면 누구나 플레임 위자드의 팬이 될 수밖에 없다.

메이플스토리 인터뷰 오즈 썸머 포토카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오즈의 ‘썸머 포토카드’

Q. 플레임위자드의 장, 단점에 대해 알고 싶다.

A. 우선 위에서 얘기했듯이, 기동성이 매우 뛰어나다. 마법사 직업 중 유일하게 ‘파이어 워크’라는 이단 점프와 상향 점프를 가지고 있으며, ‘파이어 블링크’로 원하는 곳 어디로든 이동할 수 있다. 이것이 플레임 위자드의 가장 큰 장점이다.

또한, 사용해야 하는 버프 숫자가 적은 것도 마음에 든다. 많은 직업이 너무 많은 버프로 불편함을 겪는데, 플레임 위자드는 버프 스킬이 4개뿐이라 편하다. 멀티 펫의 ‘자동 버프 사용’만 있으면 따로 버프에 신경 쓰지 않아도 될 정도다.

단점으로는 유별나게 낮은 체력을 꼽고 싶다. 패시브인 ‘매직 가드’ 덕분에 그나마 좀 살만하지만, 그래도 힘들다. 마나를 신경 쓰지 않으면 갑자기 ‘의문사’할 때가 많기 때문이다. 특히, 보스 레이드에서 심하게 체감되는데, 시그너스나 스우 3페이즈 같은 보스에게 스치면 체력이 확 줄어든다.

이외에 스킬 퍼센트 대미지가 너무 낮아 저자본 유저들의 육성이 힘들다는 것도 있다. 일명 ‘콩알탄’이라 불리는 ‘오비탈 플레임’ 난사로 사냥에 피로를 느낄 수도 있으니 참고하자.

메이플스토리 인터뷰 파이어 블링크

▶’파이어 블링크’를 쓰면 해당 장소로 이후 이동 가능하다

메이플스토리 인터뷰 플레임 위자드 오비탈 플레임

▶플레임 위자드는 오비탈 플레임의 난사가 기본이다

Q. 플레임 위자드의 사냥 방법에 대해 알려달라.

A. 우선 자신이 다시 되돌아올 곳에 ‘파이어 블링크’를 설치한다. 그 후 ‘블레이징 익스팅션’을 던져두자. 그럼 알아서 해당 장소에 있는 몹들을 모두 처치해준다. 나머지는 ‘블레이징 오비탈 플레임과’, ‘오비탈 플레임’으로 사냥하면 된다.

Q. 보스 공략은 어떻게 진행하나?

A. 사냥과 크게 다를 건 없다. 보스 도전을 시작하면 가장 먼저 ‘블레이징 익스팅션’을 던져둔다. 그러다가 적이 빈틈을 보이면 ‘버닝 리젼’을 시전하자. 이를 통해 대미지를 크게 늘릴 수 있다.

이후 ‘플레임 디스차지’, ‘블레이징 오비탈 플레임’ 그리고 ‘드래곤 슬레이브’를 사용하면 된다. 쿨타임이 돌아올 때마다 ‘블레이징 익스팅션’과 ‘오비탈 플레임’을 써야 하는 것도 잊어서는 안 된다.

Q. 플레임 위자드에 대한 개인적인 팁이 있다면?

A. ‘블레이징 오비탈 플레임’ 팁이 있다. ‘블레이징 오비탈 플레임’은 앞으로 쏘아져 나갔다가 본인에게 다시 되돌아오는 기술이다.

해당 기술을 사용한 뒤 ‘파이어 블링크’로 아주 멀리 이동하면 계속 따라오면서 경로에 있는 적을 모두 처치한다. 츄츄 아일랜드의 ‘격류 지대’나 레헬른의 ‘시계탑’에서 유용하니 참고하자.

▶’블레이징 오비탈 플레임’을 이용해 빠른 사냥을 노려보자

Q. 인터뷰에 응해줘서 고맙다. 마지막으로 할 말이 있다면?

A. 최근 ‘해변의 무법자’를 너무 재미있게 즐기고 있다. 다음에 이런 게임을 또 내줬으면 한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회사 소개

(주)제우미디어
등록번호: 서울아00762
등록일자: 2009.02.02 | 제호: 게임메카
발행인: 서인석 | 편집인: 손대현
청소년보호책임자: 남장우
발행소: 서울 마포구 독막로 76-1
한주빌딩 6층
발행일자: 2000.04.22
전화번호: 02-3142-68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