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대한민국 게임대상 우수상 2003
온라인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7.3

재밌어요

7.1

유저평점

메이플스토리 무릉 직업순위 6월 1주차, 최소 보상을 위한 공략 층수는?

메이플스토리 ‘무릉도장’은 층마다 있는 보스를 차례로 공략하는 콘텐츠다. 매주 월요일 월드별 등수를 공개하고, 순위에 따라 보상을 지급한다. 단, 통달 기준 상위 70%에 들지 못하면 최소 보상을 받을 수 없다.

그렇다면 월드별로 몇 층까지 공략해야 보상을 받을 수 있을까? 그리고 무릉도장에 참가한 직업 분포도와 최대 층수는 어떨까? 이를 알아보고자 메이플스토리 국민트리는 월드별 상위 70% 이상을 조사하고, 매주 어떻게 변화하는지 분석하는 ‘메이플스토리 무릉 직업순위’ 코너를 준비했다.

각 월드별 지난주 무릉 도장 최소 보상을 위한 공략 층수 컷
▲ 지난주 기준, 무릉도장 월드별 공략 층수 컷 (출처: 국민트리, 자세히 보기)

지난 5월 21일, ‘헤이스트 플러스’ 이벤트로 주어진 기간제 칭호가 끝나 최소 보상을 받기 위한 층수가 모든 월드에서 낮아졌다. 통달 기준, 가장 어려운 월드는 ‘루나’이며, 무려 42층을 13분 15초 안에 공략해야 했다. 반면, 가장 쉬운 곳은 노바로, 39층 10분 53초였다.

입문 단계는 지난주와 큰 차이가 없었다. 오히려 조금씩 높아졌다. 특히, 루나 월드는 놀랍게도 상위 50%에 들어가기 위해 29층을 5분 28초 안에 공략해야만 했다. 가장 쉬운 월드는 역시 노바인데, 최소 보상을 위한 기록은 9층 1분 34초였다.

최고 층수 도달자 역시 금주에 많이 나오지 않았다. 오직 ‘윈드브레이커’와 ‘일리움’만 기록을 경신했고, 다른 직업들은 전체적으로 최대 층수가 낮게 나왔다. 현재 기록은 특별한 이슈가 없는한 유지될 전망이다.

각 직업별 무릉 도장 최대 층수 기록
▲ 직업별 무릉 도장 최대 층수 기록

통달 구간에 참여한 직업 분포도는 역시 ‘아델’이 압도적이었다. 참여자가 전체적으로 줄었지만, 아델만 유일하게 늘었다. 무릉도장에서 우수한 직업이 아님에도 1위에 오른 건 그만큼 인구 수가 많다는 뜻이다. 현재 전체 직업 분포도에서도 승승장구 중인데, 두 부분 제패가 가능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지난주 통달 구간에 참여한 무릉 도장 직업 분포도
▲ 지난주 통달 구간에 참여한 무릉 도장 직업 분포도
‘이승범’이라는 이름보다 ‘그란비아’라는 닉네임으로 더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인생을 멋지게 살기보다는 재미있게 살고자 합니다. 콘텐츠 기획팀 기자/사원

SNS 화제

댓글

이메일 주소가 허용되지 않습니다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