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대한민국 게임대상 우수상 2003
온라인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7.3

재밌어요

7.2

유저평점

[메카 랭킹] 메이플스토리 직업순위 6월 3주차, 꺾이지 않는 ‘소울마스터’의 기세

레벨 225~250구간의 상위권 순위 변화가 누그러졌습니다. 최근 ‘아크메이지(번개,얼음)’(이하 썬콜)’가 무서운 기세로 상승하며, ‘나이트로드’, ‘아란’, ‘비숍’ 등 인기 직업들을 위협했는데요. 하락세의 아란이 ‘썬콜’에게 3위를 내주는 일도 있었습니다. 그러나 폭풍이 지나가고 이제 안정 시기가 찾아온 것 같네요. 2주 연속 상위권에 큰 변동이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하위권은 분위기가 좀 다릅니다. 상위권에 비해 여러 직업이 변화를 보였는데요. 우선 한동안 분포도가 하락한 ‘엔젤릭버스터’가 다시 한번 1.3%로 올라섰습니다. 반대로, 얼마 전 두 달 만에 처음으로 점유율 상승을 이뤄낸 ‘다크나이트’는 다시 2.8%로 하락했죠.

이런 변화 가운데 눈에 가장 띄는 것은 유일하게 순위가 오른 ‘소울마스터’인데요. ‘소울마스터’는 대세 ‘썬콜’에 견줄 수 있는 몇 안 되는 직업입니다. 꾸준한 분포도 상승도 이뤄내는 인기 클래스죠.

‘소울마스터’는 원래 유저들에게 큰 주목을 받지 못했습니다. 멋진 이펙트에 끌린 소수 유저만 하는, 존재감 없는 직업이었죠. 하지만, 1월 5일에 5차 신 스킬 업데이트가 진행되면서 평가는 단박에 바뀌었습니다. 바로 지금의 소울마스터를 있게 해준 ‘엘리시온’의 등장 덕분이죠.

▶’엘리시온’ 등장과 함께 주목받기 시작한 ‘소울마스터’

‘엘리시온’은 높은 대미지를 자랑하는 차지 스킬 ‘크로스 더 스틱스’를 무려 30초 동안 재사용 대기시간 없이 사용하게 만드는 기술입니다. 또한, 차지하지 않아도 ‘크로스 더 스틱스’가 항상 최대 차지로 발동돼 소울마스터는 말도 안 되는 대미지를 뽑아낼 수 있죠. 폭발 대미지를 주는 ‘엘리시온’의 균열도 그 강함에 많은 부분을 차지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게 끝이 아닙니다. 이전부터 언급됐던 ‘크로스 더 스틱스’의 강화 코어 미적용 버그가 수정되면서, 안 그래도 강했던 ‘소울마스터’는 정말 괴물이 되어버렸는데요. 소울마스터 유저들이 먼저 하향 필요성에 대해 언급할 정도였습니다.

이후, 모두의 예상대로 ‘엘리시온’과 ‘크로스 더 스틱스’는 하향 수순을 밟았습니다. 하지만, 소울마스터의 기세는 꺾이지 않았습니다. 너프 전이 너무 강력했던 거지, 이제 적절한 밸런스를 지닌 상위권 직업이 됐기 때문입니다. ‘엘리시온’ 등장 이후 하향에도 굴하지 않고 꾸준히 상승세를 보이는 ‘소울마스터’, 앞으로도 계속 시그너스 기사단의 자존심으로 남을 수 있을까요? 그 귀추가 주목됩니다.

지난주 투표 결과 : 상하향이 필요한 직업은?

▶상향이 필요한 직업 순위

▶하향이 필요한 직업 순위

지난주 ‘상하향이 필요한 직업은?’이라는 주제로 투표를 진행했었는데요. 그 결과 상향에는 ‘나이트로드’가, 하향에는 ‘썬콜’이 각각 1위에 올랐습니다. ‘썬콜’은 누구나 인정하는 대세 직업이라 당연한 결과라고 생각하지만, ‘나이트로드’는 의외네요. 하향 부문 2위에 기록되어 있는 것으로 보아, 아무래도 나이트로드 밸런스에 대한 유저들의 의견 차가 아직 큰 것으로 보입니다.

그 뒤를 이어, ‘메르세데스’, ‘미하일’, ‘팬텀’이 상향 필요 직업 상위권을 석권했습니다. 예전부터 상향 요구가 많았던 직업들로, 다음 밸런스 패치에는 꼭 빛을 보았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이밖에 무자본의 제왕 ‘아란’과 대세 ‘소울마스터’가 하향이 필요한 직업 상위권에 기록된 것도 눈에 띄네요.

금주의 투표 : 이후 나왔으면 하는 카데나 5차 스킬은?

지난 18일, 메이플스토리는 ‘메이플스토리 더 라이브’를 통해 신규 직업 ‘카데나’를 포함한 대규모 업데이트를 예고했습니다. 여러 콘텐츠 중 유저들의 인기를 독차지하고 있는 ‘카데나’는 6월 22일부터 사전 생성이 가능합니다. 실제 플레이는 7월 6일부터 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다만, 아쉽게도 아직 ‘카데나’의 5차 스킬은 공개되지 않았는데요. 여러분은 카데나가 어떤 5차 스킬을 가졌으면 하나요? 투표를 통해 의견을 남겨주세요. 결과는 다음 주에 공개됩니다!

▶카데나 5차 스킬은 무엇을 원하나요?

▶’더 라이브’ 현장이 궁금하다면 ‘클릭’

SNS 화제

댓글

이메일 주소가 허용되지 않습니다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