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메카 랭킹] 메이플스토리 직업순위 7월 4주차, 비숍 꺾고 2위 등극한 ‘썬콜’

메이플스토리 직업순위 225~250레벨 분포도 이미지메이플스토리 직업순위 100레벨 분포도 이미지메이플스토리 직업순위 30레벨 분포도 이미지메이플스토리 직업순위 만레벨 분포도 이미지

7월의 네 번째 메이플스토리 메카 랭킹입니다. 이번 주엔 조금 놀라운 소식을 전해드리려고 하는데요. 바로 지난주 0.1%의 차이로 ‘비숍’을 위협했던 ‘아크메이지(썬,콜)'(이하 썬콜)’의 2위 등극입니다. 7월 3주차 메카 랭킹에서 빠른 시일 내에 썬콜과 비숍의 순위가 바뀔 것 같다고 얘기했지만, 단 한 주 만에 비숍이 무너지다니 놀라울 따름이네요.

많은 분이 잘 알고 있듯이 썬콜은 무자본의 제왕 ‘아란’까지 꺾은 자타공인 대세 직업입니다. 그 명성에 걸맞게 이번 주에 다시 한번 점유율 상승을 이뤄냈죠. 3달 전 8.2%였던 썬콜이 벌써 9.2%를 기록한 걸 보면 그 기세가 얼마나 대단한지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와 반대로 비숍은 기존 퍼센티지를 유지하지 못하고 이번 주 9.1% 포인트로 떨어졌는데요. 썬콜의 가파른 상승 곡선에 ‘자유전직 코인’ 판매까지 겹쳐, 꽤 많은 지분을 빼앗긴 게 하락 이유로 보입니다.

비숍을 넘은 썬콜의 앞에는 이제 ‘나이트로드’밖에 없습니다. 물론, 과거 ‘신의 아들’이라 불렸으며, 썬콜과의 차이가 무려 1.2% 포인트나 나는 터라 왕좌의 주인 쉽게 바뀌진 않겠죠. 그러나 절대 넘을 수 없는 벽은 아닙니다. ‘BEYOND’ 패치 이후 이어진 두 번의 너프로 나이트로드는 예전만큼의 위상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기 때문이죠. 썬콜의 포인트 상승 수치가 지금처럼만 계속된다면, 분포도 1위에 오르는 것도 불가능한 일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메이플스토리 직업순위 나이트로드와 썬콜 이미지

▶1위인 나이트로드와 그 뒤를 쫒는 썬콜

썬콜의 2위 등극에 유저들의 이목이 집중된 가운데, 에반의 순위 하락도 화제입니다. 225~250레벨, 100레벨 구간에서 점유율, 순위가 동시에 내려갔는데요. 링크 스킬의 인기로 지금까지 눈에 띄는 하락세를 보이지 않은 에반이지만, 캐릭터 자체 성능에 대한 유저들의 불만이 분포도에 영향을 준 것 같네요.

에반은 잘 알다시피, 링크 스킬 ‘룬 퍼시스턴스’로 큰 인기를 누려왔던 직업입니다. ‘룬 퍼시스턴스’는 룬 해방 지속 시간을 50% 늘려주어 캐릭터 육성에 많은 도움이 되죠. 덕분에 링크 캐릭터 육성 순위를 꼽을 때 에반은 항상 다섯 손가락 안에 들어가곤 합니다. 그러나 링크 스킬의 명성에 비해 캐릭터 성능은 그리 뛰어나지 않은데요. ‘갓반’이라고 불리던 과거의 에반이지만, 요즘은 큰 힘을 쓰지 못하고 있습니다.

유저들이 에반을 점점 외면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가장 먼저 어려운 컨트롤을 꼽을 수 있겠네요. 물론 개인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난잡한’ 조작에 비해 사냥 효율이 뛰어나지 않다는 점이 항상 언급됩니다. 때문에 개편 전의 에반을 그리워하는 유저들도 꽤나 많죠.

이외에 점프 텔레포트가 불가능하고, 텔레포트 판정이 좋지 않다는 것도 주요한 단점 중 하나입니다. 이를 포함한 여러 가지 이유로 에반 유저들의 불만은 점점 늘어가고 있는데요. 앞으로 있을 밸런스 패치를 통해 에반의 주요 문제점이 해결되었으면 합니다.

메이플스토리 직업 순위 미르 재평가

▶에반 전성기 시절, 약한 척이 아니라 하향 예고였다

지난주 투표 결과 : 7/20일 업데이트 중 가장 마음에 드는 것은?

메이플스토리 직업순위 지난주 투표 결과

지난주 ‘7/20일 업데이트 중 가장 마음에 드는 것은?’이란 주제로 투표를 진행했는데요. 그 결과 모두의 가슴을 울렸던 차원의 도서관 신규 에피소드 ‘설원의 음유시인’이 1위를 기록했습니다. 스토리에 관심 없던 유저들도, 에피소드를 진행한 뒤 여운에서 빠져나오지 못할 정도라고 하는데요. 류드가 될 수 있는 특별한 의자도 획득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2위는 ‘코어 젬스톤 사용 시 직업에 맞는 V코어 획득’이 차지했습니다. 코어 젬스톤를 개봉하면 다른 직업의 코어가 나오는 것에 많은 유저가 불편함을 토로했었죠. 그 뒤를 이어 직업별 신규 5차 스킬, 카데나 5차 전직도 적지 않은 표를 받았습니다. 하지만, 최하위인 ‘아케인 심볼 최대 레벨 증가’는 위 후보들에 비해 매력적으로 느껴지질 않았나 보네요.

금주의 투표 : 기존 메이플스토리의 에피소드 중 가장 마음에 드는 것은?

7월 20일, 차원의 도서관 네 번째 에피소드인 ‘설원의 음유시인’ 스토리가 공개됐습니다. 큰 기대를 하지 않았던 유저들이지만, 완료 후 반응은 엄청났는데요. ‘역대급 스토리다’, ‘앞으로도 이렇게만 만들어달라’ 등 ‘설원의 음유시인’ 스토리에 만족감을 드러냈습니다. 앞서 소개한 지난주 투표 결과만 봐도 인기를 충분히 실감할 수 있죠.

메이플스토리에는 ‘설원의 음유시인’ 외에도 좋은 이야기가 많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기존의 스토리 중 가장 마음에 들었던 이야기는 무엇인가요? 투표를 통해 의견을 남겨주세요. 결과는 다음 주에 공개됩니다.

메이플스토리 직업순위 투표하기

메이플스토리 직업순위 국민트리 바로가기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회사 소개

(주)제우미디어
등록번호: 서울아00762
등록일자: 2009.02.02 | 제호: 게임메카
발행인: 서인석 | 편집인: 손대현
청소년보호책임자: 남장우
발행소: 서울 마포구 독막로 76-1
한주빌딩 6층
발행일자: 2000.04.22
전화번호: 02-3142-68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