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대한민국 게임대상 우수상 2003
온라인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7.3

재밌어요

7

유저평점

[메이플스토리 꿀팁] 무자본 유저를 위한 저레벨 아이템 세팅 순서

메이플스토리를 처음 접하는 유저들은 ‘어떤 아이템이 좋은가’에 대한 정보가 적다. 그리고 준비된 자본 역시 없어 경매장에서 판매하는 비싼 ‘육성템’을 구입하는 것도 불가능하다. 그래서 어느 정도 아이템 세팅이 필요한 고레벨까지, 사냥터에서 주운 아이템으로 연명하는 유저가 대부분이다.

그러나 조금만 부지런하다면 무자본 유저들도 캐릭터를 육성하기에 충분한 아이템을 갖출 수 있다. 어떤 루트를 통해서 가능할까? 국민트리가 그 과정을 정리해 보았다.

메이플스토리 꿀팁 아이템 세팅

▶ 아이템 세팅, 어떻게 해야할까?

무자본 유저들을 위한 장비 세팅 순서

30레벨 이전에는 딱히 장비가 필요 없다. 처음 받은 기본 장비로 충분히 육성할 수 있어 굳이 장비에 신경 쓰지 않아도 된다.

레벨 30을 달성하면 테마 던전에 진입 가능하다. 여기서 추천하는 테마 던전은 3가지로, ‘요정학원 엘리넬’, ‘골드 비치’, ‘리에나 해협’이다. 저레벨에 얻기 힘든 좋은 장신구를 퀘스트 완료 보상으로 지급하기 때문에 무자본 유저라면 절대 지나쳐서는 안 된다.

레벨 50이 되면 이지 난도 ‘자쿰’에 들어갈 수 있다. 여기서 획득해야 하는 건 ‘자쿰의 투구’인데, 동레벨 투구 중 가장 좋은 옵션과 방어력을 지녔으니 꼭 손에 넣자. 만약 이지 난도 자쿰 클리어가 힘들다면 파티를 통해 진행하자. 자쿰 투구를 얻으려는 무자본 유저들이 많아 파티 구성은 쉬운 편이다.

▶ 레벨 50을 달성했다면 ‘자쿰의 투구’를 노리자

레벨 60이 됐다면 파티 퀘스트 ‘탕윤의 요리교실’을 진행하자. 테마 던전 ‘버섯의 성’도 있지만 보상이 별로라 추천하지 않는다. 탕윤의 요리교실은 레시피만 알면 쉽게 클리어할 수 있다. 모두 완료하면 ‘탕윤의 요리모자’와 ‘탕윤의 요리사옷’을 얻는다. 자세한 레시피는 ‘메이플스토리 꿀팁(링크)’를 참고하자.

레벨 80은 본격적으로 스탯 공격력이 올라가는 시기다. ‘포이즈닉 자쿰의 무기’를 착용할 수 있기 때문인데, 막상 ‘포이즈닉 자쿰의 무기’를 착용하려고 해도 레벨 제한이 110이라 착용할 수 없다. 여기서 걱정할 필요는 없다. 경매장에서 ‘착용제한레벨 감소’ 옵션으로 ‘포이즈닉 자쿰의 무기’를 검색한 뒤 ‘-30’의 감소 수치가 붙어있는 무기를 구입하면 된다. 100만 메소면 충분하며, 지금까지 모은 돈으로 스타포스와 주문서 강화를 진행하면 된다.

이와 똑같은 방법으로 ‘아쿠아레틱 눈장식’과 ‘응축된 힘의 결정석’도 구입하자. 착용레벨이 모두 80 이상이지만 ‘착용제한레벨 감소’ 옵션을 통해 제한 레벨을 줄일 수 있다. ‘포이즈닉 자쿰의 무기’와 마찬가지로 100만 메소면 살 수 있다.

이렇게 스탯 공격력을 한 번에 크게 올렸다면 레벨 80에 방문할 수 있는 ‘네트의 피라미드’를 진행하자. 경험치를 많이 주는 폭업사냥터일 뿐만 아니라, 퀘스트 완료 보상으로 신발과 벨트, 그리고 반지까지 준다. 반지의 경우 4칸이나 착용해야 하기 때문에 이후에도 계속 사용한다고 생각하면 된다. 

메이플스토리 꿀팁 자쿠무기

▶ ‘착용제한레벨 감소’ 옵션을 꼭 확인하자

SNS 화제

댓글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은 필수 입력 항목입니다.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