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대한민국 게임대상 우수상 2003
온라인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7.3

재밌어요

7

유저평점

[메이플스토리 꿀팁] 스펙 상승을 위한 무자본 유저 추천 훈장

메이플스토리 훈장은 일반 아이템처럼 구입하는 게 아니라 각종 퀘스트와 테마 던전 혹은 보스를 공략하다 보면 자동으로 얻을 수 있다. 스펙이 크게 상승하는 건 아니지만, 사냥에 조금이라도 더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좋은 훈장을 착용하는 게 이득이다. 이에 국민트리에선 무자본 초보 유저에게 추천할만한 훈장을 조사해봤다.

고스트파크 추천 훈장, ‘얼씨구 좋구나’

레벨 125 이전엔 이렇다 할 만큼 좋은 훈장이 없다. 대부분 성능이 비슷하므로 초반 테마 던전 혹은 퀘스트로 얻은 것 가운데 공격력 증가량이 높은 걸 착용하자. 그리고 레벨 125가 넘으면 바로 좌측 퀘스트 알림이에서 ‘[고스트파크] 아랫마을 고스트파크 개장!’ 퀘스트를 받자. 그러면 메이플 길라잡이를 활용해 ‘고스트파크’로 이동할 수 있다.

해당 지역에 도착하면 NPC 슈피겔만에게 ‘[고스트파크] 고스트파크 10회 입장 도전’ 퀘스트를 받고 이를 수행하면 보상으로 ‘얼씨구 좋구나’ 훈장을 얻는다. 모든 스탯과 공격력, 마력이 4나 증가하기 때문에 초반 스펙 상승에 큰 보탬이 된다.

지난 업데이트로 해당 퀘스트 완료 조건이 10회 ‘클리어’에서 ‘입장’으로 바뀌었다. 덕분에 입, 퇴장 반복만으로도 손쉽게 훈장 보상을 받을 수 있다. 가장 추천하는 건 저녁 11시 50분쯤 고스트 파크로 이동해 퀘스트를 받고 5회 입, 퇴장하는 것이다. 그리고 저녁 12시가 넘어 입장 횟수 제한이 풀리면 연달아 5회를 마저 반복하면 된다. 그러면 완료 조건인 10회를 만족해 바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 우선 해당 퀘스트를 받자

▲ 그럼 길라잡이를 활용해 ‘고스트파크’로 쉽게 이동할 수 있다

▲ 슈피겔만에게 퀘스트를 받고, 입장과 퇴장을 반복하자

▲ 무자본 초보 유저에게 가장 쓸만한 훈장 ‘얼씨구 좋구나’를 받을 수 있다

우르스 공략 보상으로 얻을 수 있는 ‘우르스 격파왕’

레벨과 스펙을 어느 정도 올린 이후엔 파티 보스 ‘파왕 우르스’를 10회 공략해 얻을 수 있는 ‘우르스 격파왕’을 착용하자. 보스 공략만으로도 정말 많은 메소와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어 무자본 유저라면 반드시 하는 것이 좋다. 공략에 참여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훈장을 얻을 수 있으니 손쉽게 구할 수 있을 것이다.

특히, 20~22시에는 보상을 2배로 지급하는 골든 타임이 시작하니 해당 시간에 맞춰 입장하는 걸 권한다. 보스와 관련한 더 자세한 공략과 정보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자.

지난 꿀팁: [15분에 1,500만 메소! 파왕 우르스 공략]

▲ ‘우르스 격파왕’ 훈장은 훌륭한 성능을 자랑한다

추가 팁, 만약 훈장을 버렸다면 재발급하자

초보 유저라면 게임 플레이 중 장비 인벤토리가 부족해 훈장을 버린 경우가 있을 것이다. 이랬을 경우엔 훈장을 재발급 받는 방법이 있다. 키보드 단축키 ‘;’ 또는 ‘메뉴 – 훈장’에서 지금까지 모은 훈장을 볼 수 있는 UI가 뜨고, 원하는 훈장을 재발급할 수 있다. 혹시 잃어버린 훈장이 있다면 이를 활용해 다시 손에 넣자.

▲ 훈장 UI에서 원하는 종류를 재발급할 수 있다

‘이승범’이라는 이름보다 ‘그란비아’라는 닉네임으로 더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인생을 멋지게 살기보다는 재미있게 살고자 합니다. 콘텐츠 기획팀 기자/사원

SNS 화제

댓글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은 필수 입력 항목입니다.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