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대한민국 게임대상 우수상 2003
온라인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7.3

재밌어요

7.1

유저평점

[메이플스토리 꿀팁] 필요 없는 아이템, ‘분해’로 메소를 벌자

메이플스토리에서 사냥을 진행하다 보면 필요 없는 아이템을 얻는 경우가 종종 있다. 경매장 또는 상인에게 팔면 좋겠지만, 일부 아이템은 가치가 없어 팔리지 않거나 1메소인 경우가 있다. 그럼 이런 아이템들은 어떻게 해야 할까? 메이플스토리 국민트리가 정리해 보았다.

필요 없는 장비 아이템, 분해해서 ‘결정’으로 바꾸자

매일 보스를 공략하다 보면 본인에게 필요 없는 다양한 아이템을 얻게 될 것이다. 특히, 자쿰과 힐라, 혼테일 등을 공략하면 모이는 ‘자쿰’과 ‘네크로’ 세트 장비가 그렇다. 대부분 상인에게 팔려고 해도 1메소고, 경매장에 올리자니 레벨 제한 감소 옵션 또는 각 직업에 유용한 옵션이 있는 아이템이 아니면 아무도 사지 않는다.

바닥에 버리거나 1메소에 팔기엔 너무 아까운데, 이런 아이템들은 어떻게 해야 할까? 답은 ‘분해’다. 전문기술을 알려주는 ‘마이스터빌’에 가면 많은 유저가 인기도를 바라고 수수료 1메소로 분해기를 설치해놓는다. 이를 활용하면 쉽게 아이템을 분해할 수 있다.

분해기는 ‘장비 분해 기계’, ‘주문서 분해 기계’, ‘큐브 분해 기계’로 나뉜다. 이 중 장비를 분해할 수 있는 분해기는 ‘장비 분해 기계’다. 그런데 이 분해기도 레벨에 따라 세 종류로 구분된다. 이는 분해기에 마우스를 올리면 확인할 수 있으니 알아두자.

아이템을 분해하면 레벨에 따라 하급부터 최상급까지 ‘아이템 결정’을 얻는다. 이 재료는 다른 아이템을 제작하는 데 쓰이기 때문에 경매장에서 많이 거래된다. 그러니 보스를 공략해 얻은 장비를 1메소에 팔거나 버리지 말고 이렇게 분해해 경매장에 팔도록 하자.

▲ 마이스터빌에 유저가 설치한 다양한 분해기가 있다

▲ 아이템을 올리고 분해하자

▲ 얻은 결정은 경매장에 판매하자

▲ 분해기를 설치한 유저에게 인기도를 선물하는 것도 잊지 말자

처치 곤란한 환생의 불꽃도 분해할 수 있다?

레벨업을 진행하다 보면 많은 양의 ‘환생의 불꽃 레벨 110’ 아이템을 얻는다. 그런데 해당 아이템은 사용할 곳이 마땅치 않고, 경매장에서도 잘 안 팔릴뿐더러 가격도 낮다. 처치가 곤란할 수 있는데, 이럴땐 마찬가지로 분해 기계 활용을 추천한다. 환생의 불꽃은 ‘주문서 분해 기계’로 분해할 수 있으며, ‘강력한 환생의 불꽃’과 ‘영원한 환생의 불꽃’ 제작 재료인 ‘환생의 조각’이 주어진다.

월드와 시간에 따라 시세는 다르지만 보통 환생의 불꽃 레벨 110은 5백에서 5천 메소, 환생의 조각은 2만에서 4만 메소에 거래된다. 차익이 많이 날 때를 노려 판매하면 제법 큰 자본을 얻을 수 있다.

단, ‘주문서 분해 기계’는 쉽게 만나볼 수 없다. 또한, 대부분 비싼 수수료를 받는다. 만약 현재 환생의 불꽃 레벨 110을 많이 보유하고 있고, ‘환생의 조각’ 시세가 비싸다면 연금술을 가진 캐릭터로 직접 분해하는 것도 좋다. 분해는 마이스터빌에서 진행할 수 있으며, 환생의 불꽃 레벨 110을 분해하기 위해선 연금술 레벨 4가 필요하니 참고하자.

▲ 환생의 불꽃은 ‘주문서 분해 기계’에서 분해할 수 있다

▲ 다른 유저가 설치한 분해 기계가 안 보인다면 연금술을 배운 캐릭터를 동원해 직접 분해하자

‘이승범’이라는 이름보다 ‘그란비아’라는 닉네임으로 더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인생을 멋지게 살기보다는 재미있게 살고자 합니다. 콘텐츠 기획팀 기자/사원

SNS 화제

댓글

이메일 주소가 허용되지 않습니다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