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대한민국 게임대상 우수상 2003
온라인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7.3

재밌어요

7

유저평점

[메이플스토리 꿀팁] 가치 있는 ‘기타 아이템’, 상인에게 판매하지 마세요

메이플스토리를 플레이하다 보면 수많은 아이템을 얻게 된다. 그리고 획득품 중에서는 ‘기타 아이템’의 비중이 가장 크다. 해당 아이템은 쓸모없는 경우가 많아 그냥 상점에 바로 판매하는 일이 잦다. 하지만, 이 가운데 값비싸게 거래되는 종류도 있다. 정보가 없어 이런 아이템을 상점에 팔면 정말 아쉬운 일이다. 이에 국민트리에선 불상사가 일어나지 않도록, 상인에게 판매하면 안 되는 ‘기타 아이템’ 종류를 조사해봤다.

가치 있는 ‘기타 아이템’ 총정리

특정 몬스터 처치로 반복해 얻을 수 있는 기타 아이템은 대부분 가치가 없다. 보통 ‘[LV.???] 누구를 처치해 얻은 것이다’라는 설명이 붙어있는 아이템이다. 물론, 일부 종류는 퀘스트 완료에 필요해 어느 정도 수요가 있으나, 큰 차익을 남길 수는 없다. 게다가 어떤 종류인지 하나씩 찾기 어려우니 그냥 전부 상점에 파는 걸 추천한다.

▲ 이런 아이템은 가치가 없으니 상인에게 판매하자

기타 아이템 중 가치가 있는 종류는 일반적으로 무언가를 만드는데 필요한 재료들이다. 대표로 ‘환생의 불꽃’과 ‘장인의 큐브’, ‘명장의 큐브’가 있으며, ‘도미네이터 펜던트’와 같은 최고급 장비 아이템 제작에 쓰이는 종류도 있다. 이런 아이템들은 경매장에서 매우 비싼 가격에 거래되니 종류를 기억해뒀다가 상인에게 팔지 않도록 유의하자.

※ 조사한 시세는 월드와 시간별로 다를 수 있으니 참고만하시길 바랍니다.

= 태초의 정수: 최고급 아이템을 제작하는데 필요한 재료다. 경매장 시세가 약 1~2억으로 모든 기타 아이템 중 가장 비싸다. 두근거리는 심장, 황금빛 꽃더미, 신비한 광맥, 신비한 전설의 광맥, 신비한 약초더미, 신비한 전설의 약초더미를 채집하거나 ‘아카이럼’ 보스 공략 시 매우 낮은 확률로 얻을 수 있다. 만약, 해당 아이템을 얻었는데 기타 아이템이라는 이유로 상인에게 팔거나 버리면 땅을 치며 후회하게 되니 꼭 기억해두자.

= 아케인리버 물방울석: 아케인셰이드 장비가 주어지는 ‘판타즈마 코인’을 구매하는데 필요한 아이템이다. 1천~1천 5백만 정도에 거래된다. 꿈의 도시 레헬른과 기억의 늪 모라스 지역 몬스터를 처치하면 매우 낮은 확률로 얻을 수 있다.

= 혼돈의 파편: 도미네이터 펜던트와 같은 최고급 아이템 제작에 필요한 재료로, 700~1,200만 정도에 거래된다. 140레벨 이상 몬스터를 처치하거나 채집, 아카이럼 보스 공략 시 매우 낮은 확률로 드롭한다.

= 혼돈의 칼날: ‘장인의 큐브’ 재료이며, 100~200만 정도에 거래된다. ‘신비한 광맥’ 채광 혹은 엘리트 몬스터를 처치하면 낮은 확률로 얻을 수 있다.

= 강력한 혼돈의 칼날: ‘명장의 큐브’ 재료다. 평균 시세는 200~300만 정도다. ‘신비한 전설의 광맥’ 채광 혹은 엘리트 몬스터를 처치하면 낮은 확률로 획득한다.

= 꺼지지 않는 불꽃: ‘강력한 환생의 불꽃 재료’로 600~1,000만 정도에 거래된다. ‘신비한 약초 더미’채집 혹은 엘리트 몬스터를 처치하면 낮은 확률로 얻을 수 있다.

= 영원히 꺼지지 않는 불꽃/불꽃 조각: ‘영원한 환생의 불꽃 재료’다. 불꽃 조각은 200~300만, 불꽃은 1,500~2,000만 선에서 거래된다. ‘신비한 전설의 약초 더미’ 채집 혹은 엘리트 몬스터를 처치하면 낮은 확률로 얻을 수 있다.

= 황혼의 정수: 각종 제작에 사용되는 아이템으로 3~8만 정도로 가격은 싸다. 그러나 수요가 늘 있어 경매장에서 잘 거래된다. 두근대는 심장, 황금빛 약초더미, 신비한 광맥, 신비한 약초더미를 채집하다 보면 얻을 수 있다.

= 영롱한 황혼의 정수: 각종 제작에 사용되는 아이템으로 150~300만 정도에 거래된다. 신비한 전설의 광맥, 신비한 전설의 약초더미를 채집하다 보면 얻을 수 있다.

= 상급 주문의 정수: 각종 제작에 사용되는 아이템이다. 1~5만 정도로 저렴하지만, 수요가 있고 쉽게 얻을 수 있어 경매장에 파는 게 좋다. 주문서를 분해하거나 몬스터를 처치하면 많은 양을 얻는다.

= 꿈의 조각: 특수 광물로 고급 아이템 제작에 소모되는 재료다. 시세는 약 10~30만이다. ‘미래의 문’ 지역 몬스터를 처치하거나 신비한 광맥류를 채집해 얻을 수 있다.

= 꿈의 돌: 특수 광물이며, 고급 아이템 제작에 필요한 재료다. 시세는 약 10~30만 정도다. 시그너스 또는 각성한 기사단장을 처치해 얻을 수 있다.

= 시간 조각: 특수 광물로 고급 아이템 제작에 소모된다. 약 5천~1만 정도로 매우 싸게 거래되나 경매장 수요가 있다. ‘과거의 문’ 지역 몬스터를 처치하거나 신비한 광맥류를 채집하면 획득한다.

= 시간의 돌: 역시 특수 광물로 고급 아이템 제작에 소모된다. 약 3~5만 정도이며, 경매장에서 잘 팔린다. 핑크빈 또는 아카이럼을 처치해 얻을 수 있다.

= 뒤틀린 시간의 정수: 마이스터 장신구 시리즈를 만드는데 필요한 아이템이다. 시세는 낮지만, 경매장 수요는 충분하다. 보스나 95레벨 이상 일반 몬스터가 드롭한다.

= 쥬니퍼베리 씨앗/씨앗 오일: 각종 고급 비약을 만드는데 쓰인다. 씨앗은 10만~20만, 씨앗 오일은 50만~100만 정도에 거래된다. 보라빛 약초더미를 채집해 얻을 수 있다.

= 히솝 꽃/꽃 오일: 마찬가지로 고급 비약을 만드는데 필요한 재료 아이템이다. 꽃은 5만~10만, 꽃 오일은 30만~50만 정도에 거래된다. 보라빛 약초더미를 채집하다 보면 얻는다.

= 행운의 크리스탈: 각종 장비를 만드는데 필요한 재료로 1만~2만 정도로 싸다. 그러나 수요가 있으니 경매장에 파는 게 좋다. 광맥을 채광하다 보면 획득한다.

[메이플스토리 꿀팁] 가치 있는 ‘기타 아이템’, 상인에게 판매하지 마세요

= 주문의 흔적: 아이템 강화를 위해 필요한 재료로 1천~5천 정도로 시세는 저렴하다. 이벤트, 몬스터 사냥 등 다양한 방법으로 얻는다. 단, 본인에게도 많이 필요한 아이템이니 굳이 팔지 않고 강화에 쓰는 걸 추천한다.

[메이플스토리 꿀팁] 가치 있는 ‘기타 아이템’, 상인에게 판매하지 마세요

‘이승범’이라는 이름보다 ‘그란비아’라는 닉네임으로 더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인생을 멋지게 살기보다는 재미있게 살고자 합니다. 콘텐츠 기획팀 기자/사원

SNS 화제

댓글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은 필수 입력 항목입니다.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